광고 배너 이미지

XMD, 소호 매장용 ERP&POS ‘플레이샵’ 출시
온·오프 연동으로 효율적 매장 관리

발행 2018년 07월 27일

오경천기자 , okc@apparelnews.co.kr

재고 회전율 최상으로 유지 가능해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패션·유통 전문기업 엑스엠디(대표 이윤정, 김형근)는 소호매장에서 온라인 몰 운영까지 원클릭으로 관리할 수 있는 ‘플레이샵(PLAY SHOP)’을 개발, 출시했다.


플레이샵은 기존 ‘XMD SOHO’를 리뉴얼한 통합 솔루션으로, 소상공인들이 매장을 운영하는데 있어 보다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기능을 업그레이드시켰다.


우선 대기업에서 가능한 빅데이터 기반의 상품추천 서비스 및 영업 자료를 제공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소상공인도 데이터 기반 하에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매장 운영을 할 수 있다.


매장의 다양한 카테고리 분류에 따라 제품별 재고관리부터 고객관리까지 원스톱 관리도 가능하다.


가장 중요한 품절 및 재고관리가 용이하도록 설계됐으며 외출 시에는 스마트폰 등으로 외부에서 운영 현황을 관리할 수 있다.


온·오프라인 매장을 함께 운영하고 있을 경우, 엑스엠디 ‘PLAY LINK’와 연동시켜 이용하면 재고를 통합 관리할 수 있다.


PLAY LINK는 원클릭으로 온·오프라인 재고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국내 40여 개의 온라인 쇼핑몰과 연동돼 있어 입점이 용이하며, 온라인 주문부터 배송까지 원스톱으로 손쉽게 매장을 운영·관리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는다.


엑스엠디 측은 플레이샵을 통해 소호매장들이 재고 회전율을 최상으로 유지할 수 있어 수익구조를 향상시키는 효과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고있다.


엑스엠디 관계자는 “플레이샵은 클라우드형 프랜차이즈 ERP&POS를 리드해온 XMD가 소호 매장을 위해 야심차게 준비한 원스톱 통합솔루션이다”며 “운영 및 관리 등 소호매장에서 필요한 전반적인 사항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고 말했다.


엑스엠디는 보급 확대를 위해 지난 5월부터 플레이샵 체험판을 무료로 제공 중이다. 사용문의는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