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막 오른 아웃도어 ‘롱 패딩’ 경쟁… 초반전은 ‘저조’
과열 경쟁, 폭염에 기대치 한참 밑돌아

발행 2018년 08월 16일

오경천기자 , okc@apparelnews.co.kr

흥행 판단 시기상조, 겨울 시즌이 관건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아웃도어 업체들이 올해 한 발빠르게 ‘롱 패딩점퍼’ 역 시즌 마케팅에 착수한 가운데 판매가 예상보다 저조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밀레’를 제외한 대부분 브랜드가 8월부터 판매를 시작했기 때문에 절대 비교 수치는 아니지만 예상했던 판매량보다는 낮다는 것이다. 올해 선 판매를 진행하는 브랜드가 많아지면서 프로모션 경쟁이 치열해진 반면 7월 중순부터 이어진 폭염에 구매 욕구는 낮아진 탓이다. 

 

반면 아동 롱 패딩 점퍼는 반응이 좋다. 지난해 워낙 물량이 적었던 탓에 구매 심리를 자극했던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역시 선 판매에 가장 먼저 나선 ‘밀레’는 8월 중순 현재 작년보다 판매량이 소폭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7월 초반까지는 주당 800~900장 이상이 팔리며 작년보다 분위기가 좋았지만 폭염이 시작되면서 판매량이 줄었다. 

 

‘네파’도 6월말부터 판매를 시작했는데 기대치에 못미치고 있다. 전체 매출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는 있지만 예상했던 판매량에는 도달하지 못했다. ‘네파’ 관계자는 “현재까지는 기대했던 수량에는 못미치고 있지만 본격적인 광고와 마케팅이 시작되면 판매가 오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코오롱스포츠’도 작년 대비 판매량이 80% 수준이다. 작년보다 물량을 30% 이상 늘린 상태라 목표치를 감안하면 진행이 더딘 상황이다.

 

긍정적인 반응도 있다.

 

‘아이더’는 6월말부터 판매를 시작했는데 3,000장 이상이 팔렸다. 총 7~8가지 스타일을 선보였는데 그 중 2~3가지 스타일의 반응이 좋다. 키즈 제품도 500 장 이상이 판매됐다. ‘아이더’ 관계자는 “지난에는 7~8월 선 판매를 하지 않은데다 올해 시장 상황이나 날씨 등을 감안하면 나쁘지 않다고 본다”고 말했다.

 

‘밀레’ 역시 주력 제품의 반응은 좋다. 이번 시즌 핵심 제품인 ‘베릴 벤치파카’는 입고 대비 소진율이 40% 수준으로 6,000장 이상이 팔렸다. 그 중 핑크 컬러는 80%의 판매율을 보이며 1,000 장을 추가로 공급할 예정이다. 키즈 제품도 반응이 좋다. 역 시즌 마케팅으로 3,000장을 공급했는데 절반 이상이 팔렸다.

 

‘케이투’도 신상품의 반응은 좋다. 지난해 롱 패딩 판매율이 80%에 이르는 등 재고가 부족한 탓에 신상품 중심으로 판매가 이뤄지고 있는데 판매량이 작년대비 2배에 달한다. 롱 스타일의 여성 ‘엘리스’ 제품은 5,000장 기획 중 700장 이상이 팔려 5,000장을 추가 생산하기로 했다. ‘케이투’ 관계자는 “아직 롱 패딩 흥행여부를 판단하기에는 시기상조이다. 메인 시즌에 비해 판매되는 수량도 미미한 수준이다. 다만 인기 제품에 대한 반응이 빠르게 나타나고 있다는 점들은 긍정적으로 볼 수 있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