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속보
신주원
sewonatos
데일리뉴스 > 뉴스종합 > 패션   

스포츠·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강세

휠라·르꼬끄·내셔널지오그래픽 등 큰 폭 성장
오경천기자, okc@apparelnews.co.kr
기사보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아웃도어보다 스포츠 라이프스타일 웨어 인기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스포츠·아웃도어 시장에서 ‘라이프스타일’이 강세다. 최근 시장의 성장 트렌드를 보면 정통 스포츠, 정통 아웃도어보다는 라이프스타일을 내세우는 브랜드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스포츠에서는 휠라, 르꼬끄, 카파가, 아웃도어에서는 디스커버리, 파타고니아, 내셔널지오그래픽, 아이더의 성장세가 눈에 띈다.

또 하나 주목되는 점은 아웃도어 시장은 정체된 반면 스포츠 시장은 고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는 것.

올해 백화점 유통 매출을 살펴보면 데상트, 뉴발란스, 휠라, 르꼬끄 등 대부분의 스포츠 브랜드들은 플러스 성장세다. 적게는 5%에서 많게는 더블 성장세까지 보이고 있다.

스포티즘 룩의 확산은 물론 라이프스타일 웨어에 대한 수요가 활발하기 때문이다.

휠라는 올 상반기 작년 대비 44.9%의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특히 언더웨어, 키즈, 골프 등을 제외한 스포츠 ‘휠라’만 놓고 보면 89.7%로 2배에 가까운 성장이다.

르꼬끄는 1~8월까지 8개월 간 90여개 백화점 매장들의 실적이 작년보다 30% 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카파도 8월말 기준 작년보다 10% 이상 성장세다.

스포츠 시장에서 이들의 활약은 스포츠 활동을 위한 퍼포먼스 웨어는 물론 1020세대를 겨냥해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웨어를 제안하고 있다는 점이다.

‘아디다스’의 오리지널 라인처럼 티셔츠, 후디, 점퍼 등 일상에서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집중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여기에 레트로 트렌드까지 맞물리면서 젊은 층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아웃도어 시장도 마찬가지다. 올해 아웃도어 시장이 전반적으로는 부진했지만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를 내세우는 브랜드들의 활약은 좋았다. 주요 브랜드들의 1~7월까지 실적을 살펴본 결과 디스커버리, 내셔널지오그래픽, 파타고니아, 아이더 등 4개 브랜드의 성장세가 가장 좋다.

내셔널지오그래픽은 작년보다 실적이 2.5배나 늘었다. 매장 수가 50% 가량 늘어난 영향도 있지만 무엇보다 기존 매장들의 매출이 2배 이상 증가했다는 것이 주목된다.

파타고니아도 매출 볼륨이 큰 것은 아니지만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매장 수는 작년보다 1개 증가했으나 매출은 20% 이상이 뛰었다. 점포당 매출이 큰 증가세다.

디스커버리, 아이더도 라이프스타일 웨어로 빅 브랜드과의 경쟁에서 꾸준한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2개 브랜드 모두 지난해 높은 실적을 올린데 이어 올해 역시 흐름이 지속되고 있다. 디스커버리는 13% 대 성장률을, 아이더는 5%대 성장률을 각각 기록 중이다. 아이더는 점포수가 줄었다는 점에서 매장당 매출은 더 늘었다.

업계는 당분간 라이프스타일 웨어를 중심으로 하는 스포츠·아웃도어 브랜드들의 선방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어패럴뉴스 관련기사 키워드 검색
[라이프스타일]



 ■ 키워드 1 : 라이프스타일
  • 와디즈-무신사 스튜디오, 28일 ‘패션 브랜드 투자유치 세미나’ 개최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라이프스타일 투자플랫폼 와디즈(대표 신혜성)가 무신사 스튜디오와 함께 ‘패션 브랜드 투자유치 세미나’를 오는 28일 서울 동대문에 위치한 무신사 스튜디오 동대문점에서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패션 브랜드를 대상으로 정부지원 사업...
  • 스타필드 시티 위례, ‘개점 100일’ 맞아 첫 대형 할인행사 진행
    아이언샷의 달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1등에게는 클리브랜드 RTX-3 웨지 등을 증정한다. 위례점 개장 100일에 맞춰 새롭게 오픈하는 리빙&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까사미아’에서는 밀튼 베드룸 시리즈 전 제품을 20% 할인 판매하며, 구매 금액별 상품권 증정과 한정...
  • '크로커다일레이디' 9년 연속 여성복 브랜드파워(K-BPI) 1위
    압도적인 우위를 차지하며 여성복 부문 1위를 달성했다. 크로커다일레이디는 지난해 여름 처음으로 라운지웨어를 선보이는 등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신제품 개발과 더불어 브랜드 모델 하지원을 통해 젊고 트렌디한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해오고 있다. 여기에...
더 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데일리뉴스 > 뉴스종합 > 패션   
패션
 패션 | 상권유통 | 원부자재 | 협력업체 | 기관아카데미 | 사람과사람들 | 기타 |
LECTRA
FashionTokyo
CBMExpo
LauraAshely
LICENTIA
virtusize
Blue Mountain
the378
STIU
pnpcom
세원ATOS
사람들
.
어패럴뉴스
알립니다  ·  바로잡습니다  ·  독자투고 / 기사제보  ·  이용 불편 접수
회사소개 | 광고문의 | 구독신청 | 인터넷 회원신청 | 한국패션브랜드연감 | 결제오류수정
저작권 규약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컨텐츠 제휴문의
(주)어패럴뉴스사.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43, 808호 (구로동, G-하이시티)
사업자등록번호 : 105-81-5460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구로 제1655호.
.Tel : 02)2224-3411.   Fax : 02)2224-3417.
.www.apparelnews.co.kr,   m.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