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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밀레니얼스를 위한 프리미엄 캐릭터캐주얼 변신

형지아이앤씨
임경량기자, lkr@apparel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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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패럴뉴스 임경량 기자] 도시형 아웃도어와 스포츠 의류가 일상복 시장으로 확산되면서 남성복 업계가 성장 한계에 부딪히고 있다.

이 가운데 형지아이앤씨(대표 최혜원)는 이번 시즌 남성복 ‘본’을 밀레니얼스를 위한 프리미엄 캐릭터캐주얼로 전환을 시도한다.
 
브랜드 리뉴얼은 지난해 추동시즌 프리미엄 캐주얼 외투를 강화하면서 탄력을 받았다.

기성 남성복 브랜드의 유사 상품군에서 벗어나 스타일링을 강조하는 하이엔드군의 제품에 버금가는 차별화를 시도했다. 결과적으로 고가 제품의 팔림새가 높게 나타나며 가능성을 확인 한 셈이다. 환절기 ‘트래블링’ 캐주얼과 캐시미어 소재의 제품 등이 강세를 보였는데 올해는 이를 확대하면서 다시 한번 경쟁 브랜드와 격차를 내기로 했다.

달라진 ‘본’의 이번 시즌 주력 상품은 크게 슈트, 코트, 점퍼로 포멀과 캐주얼 라인의 외투다. 그 중 슈트는 캐주얼한 감성을 담기 위해 대체적으로 캐시미어 소재를 사용했고 수량도 5천착 가량 늘려 공격적으로 운용된다.

이미 전년 대비 판매율이 현재기준(9월 28일) 10% 가량 앞섰다. 환절기 매출을 주도하고 있다.

코트는 포멀과 캐주얼로 장르를 나눠 독자 개발한 직물 패턴을 주로 사용했다.

수량도 슈트만큼 늘렸다.

상품 방향을 틀면서 전개 전략도 변경 됐다.
 
최재필 형지아이앤씨 부장은 “수년간 지속된 고질적인 저가 경쟁에서 근원적으로 캐릭터가 강한 내셔널 남성복의 강점을 다시 찾기 위해 밀레니얼 세대의 가치 소비를 이끌어낼 독창적인 캐주얼웨어를 제시 했다”고 말했다.

어덜트한 기존 고객에 국한되지 않고 20~30대 젊은 소비자를 대상으로 정면 돌파한다는 것. 실제 이번 겨울 베이직한 저가 기획 상품을 배제하고 젊은 세대의 구매 수준에 맞춰 선호할만할 온라인 전용 상품 여섯 종류, 5천 장을 개발 온라인을 통해서만 판매 한다.

또 내년에는 하이브리드 아트웍 캐주얼과 프리미엄 캐주얼 슈트를 개발하기로 했다.

‘하이브리드’라는 키워드는 캐주얼 이너웨어의 소재배합과 실루엣의 변화를 기반으로 셔츠, 티셔츠, 니트로 구분하는데 그치지 않는 새 카테고리를 만들겠다는 것.

슈트는 비즈니스웨어로 접근하지 않고 캐주얼한 데일리형 제품으로 제안한다.

최 부장은 “직접 고객이 찾아오지 않는다면 젊은 소비자가 체류하는 공간으로 직접 뛰어들고자 한다”며 “지금까지 업계가 숙제처럼 미뤄놨던 변화에 선제적으로 뛰어들어 시장을 창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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