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2019 S/S 헤라 서울패션위크’, 오는 15일 개막
우영미, 박춘무 명예 디자이너 선정,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한 대표적인 브랜드

발행 2018년 10월 11일

유민정기자 , ymj@apparelnews.co.kr

해외 유명 패션 전문가 및 바이어 참여, 글로벌 패션업계와의 협업 강화

[어패럴뉴스 유민정기자] 서울디자인재단(대표이사 최경란)이 주최하는 ‘2019 S/S 헤라 서울패션위크’가 오는 10월 15일부터 20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된다. 이번 서울패션위크는 아모레퍼시픽의 헤라, LG전자 트롬스타일러, 달콤커피 비트(b;eat), 동아TV,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등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15일 오프닝쇼를 시작으로, 42개의 국내외 최정상 디자이너 브랜드 및 기업이 선보이는 패션쇼 ‘서울 컬렉션’, 24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신진디자이너 패션쇼 ‘제너레이션넥스트 패션쇼’를 진행할 예정이다. 전문 수주 상담회 ‘제너레이션넥스트 서울’ 도 진행되며, 121개의 유수 디자이너 브랜드 및 신진 디자이너가 참여한다. 지난 시즌에 이어 한남동, 종로 등 서울 전역에서 30개 브랜드의 ‘오프쇼’가 열려, 패션위크 기간 동안 서울 전역을 패션 페스티벌 현장으로 물들일 계획이다.


이번 헤라 서울패션위크는 글로벌 패션업계와의 협업을 통해 서울을 아시아의 패션 허브로 도약, 뛰어난 역량의 국내 신진 디자이너의 해외 진출 교두보가 되기 위한 플랫폼으로서 기능을 강화했다.

특히 국내 신진 디자이너 발굴 및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마련했다. 제너레이션넥스트 디자이너 대상으로 패션쇼 및 트레이드쇼 참가비를 무상으로 지원했고, 20개 브랜드 중 상위 10개의 브랜드에게 해외 트레이드쇼 참가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시즌은 듀이듀이, 바이 디 바이 등 헤라서울패션위크의 지원을 통해 성장한 제너레이션넥스트 출신 브랜드가 서울컬렉션에 최초로 진출하며, 신진 디자이너 육성을 위한 ‘제너레이션넥스트’에 대한 관심이 더욱 고조되고 있다. 또 맨해튼의 백화점 바니스 뉴욕(Barneys New York)과 해외 명품 온라인 편집샵 네타포르테(NET A PORTER)&매치스패션닷컴(MATCHESFASHION.COM), 런던의 백화점 셀프리지스(Selfridges) 등 미주, 유럽의 유명 백화점 및 편집샵 바이어 약 30여명과 아시아권 바이어 130여명이 방문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또 서울패션위크에서는 매년 한국의 패션산업 발전에 기여한 디자이너에게 ‘명예디자이너’의 영예를 수여하고 있다. 올해는 글로벌 패션 업계에서 한국 패션의 위상을 높이는데 일조한 우영미, 박춘무 디자이너가 명예디자이너로 위촉됐다. 우영미 디자이너는 15일 오프닝 쇼를 통해 런칭 30주년을 맞이한 컨템포러리 브랜드 ‘솔리드옴므’ 컬렉션을 선보인다. ‘SOLID/BEYOND 30’를 주제로, 18FW 및 19SS 컬렉션 100개의 룩을 소개하며 새로운 컨셉으로 ‘솔리드의 미래’를 제안할 예정이다. 16일은 코리안 아방가르드 룩을 대표하는 디자이너 박춘무의 30주년 특별 전시 ‘無 (무로부터)’가 진행된다. 전시는 지난 30년간 한국 여성 하이패션계를 진일보시키며 ‘데무 스타일’을 선보인, ‘데무’의 컬렉션을 선보인다. 오는 11월 4일까지 DDP 둘레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시민 참여 프로그램도 다채롭게 준비해, 오는 18일은 ‘해외 패션 멘토링 세미나’가 개최된다. 해외 패션 멘토단으로 보그 미국 매거진 수석 평론가인 ‘사라 무어(Sarah Mower)’, 보그 영국 매거진 패션 크리틱 ‘앤더스 크리스티안 마센(Anders Christian Madsen)’, 데이즈드 영국 편집장 ‘이사벨라 벌리(Isabella Burley)’, 이탈리아 바이어 협회 대표 ‘마리오 델 올리오(Mario Dell'Oglio)’가 참여하며, 셀프리지스 여성복 바이어 ‘헤더 그램스톤(Heather Gramston)’가 이번 시즌 새로 참여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행사기간동안 DDP 어울림광장 야외에서 대형 스크린을 통해 서울컬렉션을 실시간으로 생중계하고, 메인 후원사인 헤라의 공식부스에서는 포토월 행사를, LG전자 트롬스타일러와 달콤커피 b;eat(비트)의 홍보 부스에서도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 또 DDP 카페드페소니아에서는 서울패션위크 유망주로 선정된 2018년 텐소울(10SOUL) 브랜드의 이번 추동시즌 컬렉션 전시가 진행된다.


한편 이번 헤라 서울패션위크는 서울패션위크 공식 홈페이지, 동아TV 스타일라이브, SNS 채널, 네이버 V-LIVE 등 온라인 및 모바일 채널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된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