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속보
신주원
sewonatos
데일리뉴스 > 뉴스종합 > 패션   

쉽게 떴다 지는 디지털 캐릭터 대신 ‘추억의 캐릭터’가 뜬다

박해영기자, envy007@apparelnews.co.kr
기사보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스누피·미피·도라에몽 등 다시 부상
패션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콘텐츠 인기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디지털, 모바일이 진화할수록 다양한 캐릭터들이 등장하기 마련이다.

하지만 넘치는 캐릭터 콘텐츠 환경 속에서 오히려 과거로 회귀하려는 움직임도 일고 있다. 디지털 캐릭터는 피로감이 커지고 리듬은 너무 빨라졌다. 추억의 캐릭터들이 연속성 면에서는 단연 최고이기 때문이다. 이에 전문 업체들도 과거 전성기를 누렸던 캐릭터에 다시금 주목하기 시작했다.

글로벌브랜드그룹은 미국 애니메이션 피너츠에 등장하는 강아지 주인공 ‘스누피’를 집중 육성한다. 2년 후 탄생 70주년을 맞는 ‘스누피’의 인기가 최근 다시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해 스누피 영화 개봉 이후 도자기 ‘코렐’, 패션 브랜드 ‘베이프’, 스트리트 패션 ‘스테레오바이널즈컬렉션’ 등과 협업을 진행했다. 올 가을에는 여성복, 여성 네일 제품 등의 상품 출시를 준비 중에 있다.

서울머천다이징컴퍼니는 ‘미피’의 전개권을 올해 확보했다. 현재 10여개 협력사와 계약을 맺고 있다. 이 외에 삐삐롱스타킹, 보노보노 등도 운영 중이다.

월트디즈니코리아는 ‘곰돌이 푸’에 주력하고 있다. 최근에는 한세엠케이가 전개 중인캐주얼 ‘TBJ’와 협업 상품을 출시했다.

대원미디어는 일본의 인기 만화 ‘도라에몽’의 전성기를 기대 중이다. 극장판 ‘도라에몽’ 개봉 이후 브랜드 협업이 늘었다. 스파오, 유니클로 등과 협업을 진행했다.

CJE&M도 최근 코난, 페파피그, 세일러문 등에 대한 국내 패션업체로부터 문의가 활발해졌다. ‘세일러문’의 경우는 ‘스파오’와 협업 계약을 맺었다.



어패럴뉴스 관련기사 키워드 검색
[캐릭터]



 ■ 키워드 1 : 캐릭터
  • 프라다,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서비스 공식 오픈
    다각적이고 역동적인 아이덴티티를 이미지로 형상화 한 다섯 편의 단편을 선보인다. 프라다 카카오 플러스 친구 홈을 통해 윌리반데페레가 제작한 프라다의 양면적인 캐릭터 중 하나인 '오데뜨'와 모델 리우웬이 함께한 SS/19 프라다 365 광고 캠페인을 확인할 수 있다....
  • ‘라이프워크’ 춘하 상품 출시
    넘나드는 젠더리스룩을 기반으로 직관적이고 스타일리시한 강인함을 표현했다. 강한 타이포와 트렌디한 오버핏 등 다양한 스타일을 제안하며, 캐릭터 ‘라독’을 활용한 제품들을 선보인다. 포켓 디테일이 많은 조거팬츠나 포켓 베스트, 포켓 멀티백 등 과감한 티테일을...
  • '비비안'이 추천하는 밸런타인데이 선물
    활동성이 뛰어나다. 허리 부분은 보다 압박감이 적은 인밴드 스타일로 더 편하게 입을 수 있다. 젠토프는 황금돼지의 해를 맞아 돼지 캐릭터 무늬가 돋보이는 커플 트렁크팬티도 판매하고 있다. 여성용의 경우 핑크, 남성용의 경우 블루 컬러로 출시돼 커플 아이템으로...
더 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데일리뉴스 > 뉴스종합 > 패션   
패션
 패션 | 상권유통 | 원부자재 | 협력업체 | 기관아카데미 | 사람과사람들 | 기타 |
RANKEY
centric_seminar
ACCESS
FashionTokyo
CBMExpo
LICENTIA
Blue Mountain
pnpcom
세원ATOS
사람들
.
어패럴뉴스
알립니다  ·  바로잡습니다  ·  독자투고 / 기사제보  ·  이용 불편 접수
회사소개 | 광고문의 | 구독신청 | 인터넷 회원신청 | 한국패션브랜드연감 | 결제오류수정
저작권 규약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컨텐츠 제휴문의
(주)어패럴뉴스사.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43, 808호 (구로동, G-하이시티)
사업자등록번호 : 105-81-5460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구로 제1655호.
.Tel : 02)2224-3411.   Fax : 02)2224-3417.
.www.apparelnews.co.kr,   m.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