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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아이스튜디오 100억 기업 ‘우뚝’

전종보기자, jjb@apparel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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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월 말 기준 100억 조기 달성
해외 홀세일 비중 52%로 증가

 
[어패럴뉴스 전종보 기자] 여성 캐주얼 ‘oioi(오아이오아이)’와 유니섹스 캐주얼 ‘5252 by o!oi’를 전개 중인 오아이스튜디오(대표 정예슬)가 100억 브랜드로 성장했다.

2017년 92억 원대 매출을 기록한 이 회사는 지난 10월 목표매출 100억 원을 달성했으며, 현재 초과 달성을 앞두고 있다.
올해 B2B와 B2C 규모가 모두 확대됐다.

입점 중인 편집숍의 매장 수가 늘어나면서 오프라인 유통도 확장됐으며, 수주 금액이 지난해보다 10억 가량 증가했다. 지난해 약 45%였던 B2B 비중은 올해 52%까지 확대됐다. 해외(홍콩 IT편집숍) 수주량도 지난해보다 약 2배 늘었다.

대표 상품인 후드 티셔츠와 함께 페이크 양모 소재 제품들이 판매호조를 보이면서 B2C 금액 또한 지난해보다 7억원 가량 증가했다.

내년에는 현재 규모에서 내실을 다지면서 유럽과 미주권 등 해외 진출에 집중할 계획이다.

해외 팬층을 확대하기 위한 해외 촬영, 글로벌 브랜드와의 협업 등 다양한 방안을 준비하고 있다.

이 회사 정예슬 대표는 “올해 사업 확장 과정에서 확인한 보완사항들을 정비하는 한편 해외사업 확대를 위해 브랜드와 잘 맞는 방향을 연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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