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팝컬러, 봄 시즌 이어 여름까지 ‘쭉~’

발행 2019년 02월 27일

전종보기자 , jjb@apparelnews.co.kr

핑크, 블루, 네온 등 메인 컬러 사용
온라인 플랫폼서 젊은 층에 인기

 

[어패럴뉴스 전종보 기자] 미국의 색채연구소 팬톤이 선정한 올해의 컬러는 리빙코랄이다.


분홍색에 주황빛을 더한 느낌의 리빙코랄 컬러 제품은 현재 화장품, 의류, 액세서리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 걸쳐 출시되고 있다.

주목할 점은 리빙코랄 뿐 아니라 퍼플, 오렌지, 블루, 네온 등 밝은 계열의 상품이 전반적으로 반응이 좋다는 것.

팝 컬러로 불리는 해당 색상들은 그동안 일부 상품의 포인트 컬러로 사용돼왔다. 국내 소비자들이 과감한 컬러보다 그레이나 블랙, 화이트 등 기본 색상을 선호하기 때문이다.

약 2~3년 전부터 ‘디스이즈네버댓’이나 ‘LMC’ 등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에서 팝 컬러 상품들을 선보였고, 젊은 층을 중심으로 유행하기 시작했다. 지금은 티셔츠나 모자 등에 메인컬러로 사용되고 있다.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에서도 상의 류 판매랭킹 상위권에 블랙, 그레이 컬러를 중심으로 네온, 블루, 핑크 컬러가 위치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지난해 4만장 이상의 맨투맨 판매량을 기록한 ‘비바스튜디오’는 올 봄에도 판매호조를 이어가고 있다.

가장 판매율이 높은 2개 제품 모두 팝 컬러다. 네온과 인디고 블루 컬러로, 2개 컬러가 총 1만 5천장 중 절반 이상이 판매됐다. 본 시즌 전부터 판매호조를 보이면서, 올 봄에도 완판에 가까운 판매량이 예상된다.

‘커버낫’은 대표 상품 ‘C로고 맨투맨’의 코랄블루 컬러가 출시 1주일 만에 초도 물량(600장)이 모두 판매됐다. 1,000장을 리오더했으며, 3월 재발매 전에 예약 판매율이 60%를 넘어섰다.

메인 컬러인 블랙, 그레이 색상보다 판매율은 낮지만, 코랄블루가 인기를 끌면서, 전체적인 맨투맨 판매가 지난해보다 좋아진 모습이다.

팝 컬러를 선호하는 연령대가 대부분 10·20대기 때문에, 젊은 층 유입이 필요한 국내 캐주얼 브랜드에서도 팝 컬러를 사용한 상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블랙, 그레이 등 어두운 컬러의 제품들을 주로 선보여온 ‘버커루’는 올 봄 맨투맨 상품에 레드, 퍼플, 화이트 등 새로운 컬러를 적용했다.

컬러별로 500~1,000장씩 소량 생산했으며, 이달 초 기준 약 300장9(컬러별)이 판매됐다.

‘클라이드앤’은 네온, 오렌지, 옐로우 등 밝은 컬러의 루즈핏 맨투맨 티셔츠를 선보였다.

올해 처음 시도한 컬러였지만 예상보다 반응이 좋다. 2월 초 출시 후 일 판매량이 300장(주말 기준)에 달한다. 봄 매기가 짧아지고 있는 점을 반영해, 리오더가 아닌 여름 스타일 출시를 준비 중이다.

‘NBA’는 기본 스타일 티셔츠 중 코랄 핑크 컬러가 인기다. 빅 로고나 배색 없이 코랄 핑크를 기본 컬러로 사용한 해당 상품은 멜란지 그레이나 블랙 컬러만큼 판매속도가 빠르다. 출시 후 1개월 만에 20% 이상이 판매됐다.

이 외에 여러 캐주얼 브랜드에서도 팝 컬러 상품들을 선보였으나, 대부분 테스트로 출시한 만큼 물량을 적게 책정했다.

봄 시즌에 좋은 반응을 얻었기 때문에, 여름에는 컬러와 상품 뿐 아니라 팝 컬러를 사용하는 브랜드 자체가 한층 늘어날 전망이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