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신세계강남점, 22일 워라밸 스포츠 페어 열어

발행 2019년 04월 17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도심속을 달리는 2030세대 ‘시티 러너(City Runner)’들이 늘어나면서 스포츠 웨어 부문 매출이 살아나고 있다. 최근 퇴근 이후 즐거운 삶을 추구하는 2030세대의 트렌디한 운동으로  ‘러닝’이 각광받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의 지난해 스포츠 웨어의 매출을 살펴보면 2016년까지 2030세대의 매출 비중은 30%에 불과했지만 2017년 40%에 육박할 정도로 성장했으며, 2018년의 경우 41.9%까지 치솟으며 2030세대를 중심으로 한 러닝 크루 문화가 대세임을 입증했다.

  

개성 강한 2030 세대의 러닝에 대한 관심은 스포츠 용품 뿐만 아니라 블루투스 이어폰, 스마트 워치 등 관련 디지털 용품 수요 증가로도 이어졌다.

실제 신세계몰의 전자기기 장르를 살펴보면 ‘러닝의 성수기’라 불리는 4, 5월 스마트 워치와 블루투스 이어폰의 매출은 41.0% 스포츠 액세서리는 24.8% 신장하며 러닝에 아낌없이 소비하는 고객들의 트렌드를 보여주었다.

 

황형준 신세계백화점 스포츠팀장은 “저녁 있는 삶을 즐기는 2030 시티 러너들은 다른 사람과 함께 뛰며 직장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해소함은 물론 러닝화, 러닝복, 액세서리 등으로 자신을 표현하고 싶어한다.”며 “이들은 제품의 기능과 소재, 브랜드별 신상품 등 다양한 정보를 습득하고 공유하며 러닝화 외에 관련 용품과 웨어도 적극적으로 투자하기 때문에 스포츠웨어 장르 전체가 좋은 실적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나이키, 아디다스, 리복 등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의 SNS를 통한 체험을 강화한 마케팅도 2030 고객들을 밖에서 뛰게 하는 요인 중 하나이다.

 

실제 지난해 11월 중앙 마라톤 대회 직전 나이키 코리아에서 선보인 'NRC 트레이닝 세션'은 참가 신청 5분만에 조기 마감됐으며 SNS 상에서 ‘NRC’가 태그된 게시물은 20만개를 육박했다.

 

아디다스에서 선보이는 ‘마이런 서울/부산’도 매년 2만여 명의 러너를 모집하는데 매 대회마다 짧은 시간 내에 접수가 마감되며 최근에는 여성들만 참여할 수 있는 ‘우먼스’ 코스를 신설하기도 했다.

 

이러한 러닝 인기에 발맞춰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은 오는 22일(월)부터 28일(일)까지 8층 이벤트 홀에서 '워라밸 스포츠 페어'를 열고 2030 시티 러너들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서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인기 스포츠 브랜드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