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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패션오디션 트렌드페어’ 성료
한국패션협회

발행 2019년 05월 10일

유민정기자 , ymj@apparelnews.co.kr

[어패럴뉴스 유민정기자]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 이하 산자부)가 주최하고 한국패션협회(회장 한준석)가 주관한 ‘K패션오디션 트렌드페어’가 이달 8일부터 이틀간 학여울역 세택 전시장에서 진행됐다.


이는 패션디자이너브랜드 선발, 육성을 위한 ‘K패션오디션’의 첫 행사다.
‘K패션오디션’은 산자부 지원으로 진행하는 글로벌 브랜드 육성 및 기반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그간 단일 사업으로 운영해오던 ‘대한민국패션대전’, ‘인디브랜드페어(국내수주전시회)’, ‘월드스타디자이너 프로젝트(글로벌 세일즈 마케팅 지원)’, ‘르돔 쇼룸 비즈니스 지원’등 세부 프로그램의 컨셉 변경과 통합 플랫폼화를 선보인 것. 브랜드 런칭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부터 런칭 초기의 신진디자이너, 국내외 비즈니스 성장을 희망하는 기성디자이너까지 단계별 지원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국내외 진출, 확장 기반 조성을 통해 한국패션산업의 성장동력을 찾기 위해서다.


‘K패션오디션 트렌드페어(전 인디브랜드페어)’는 1차 심사를 통과한 국내 220개 디자이너브랜드(여성복, 남성복, 패션잡화 등)의 수주전시회 및 심사를 진행했다. 또 연합패션쇼와 스타트업 토크콘서트, 패션협회의 트렌드 제안 부스 등을 구성했으며, 바이어 뿐 아니라 소비자도 참여 가능한 B2B2C 페어를 선보였다.

 

<사진:어패럴뉴스 정혜인 사진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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