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수스’ 4월 15% 신장

발행 2019년 05월 13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선기획 대물량 아이템 매출 견인
본사와 매장 팀워크 강화 효과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렙쇼메이(대표 정현)가 전개하는 여성 영캐주얼 브랜드 ‘수스’의 지난달 매출이 전년대비 15% 신장했다. 점 평균이 20% 신장했고, 목표대비로도 12% 높은 성적이다.


이달에도 첫 주(1~5일)에 목표대비 110% 신장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 회사 관계자는 “점 평균 20% 신장의 실적은 동 업계 타 브랜드들과 10% 이상 차이 나는 수치로써 전년대비 신장률과는 또 다른 개념의 뜻깊은 실적”이라고 강조했다.


‘수스’ 디자인연구소가 축적된 빅데이터를 토대로 올해 가성비와 가심비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대 물량 전략 아이템을 기획, 전체 물량의 15~30%로 구성해 선보인 것이 적중했다. 간결한 스타일, 좋은 퀄리티의 원단, 실용적인 실루엣을 기본으로 매월 2~3 스타일의 전략/이슈 아이템을 선보였고 다수의 완판 아이템을 배출하는 호응을 얻었다.


올부터 ‘수스’의 이미지와 잘 맞는 배우 조보아가 새로운 브랜드의 얼굴로 가세, 더 시너지가 났다. 착장 상품 판매가 활발했고, 특히 바캉스 시즌 겨냥 체크오프 숄더 원피스<사진>는 지난달 20일 출고(600pcs) 10일 만에 판매율 75%를 기록, 이달 9일 추가(600pcs) 입고될 만큼 반응이 빨랐다.


자체 제작한 체크 프린트도 매혹적인 톤다운 컬러감과 은근한 시스루 실루엣, 유니크한 프릴 디자인으로 인기를 끌고, 전점 매장비주얼로 활용된 원피스 역시 조보아 실제 착장 컷 노출 후 구매 문의가 이어지는 중이다.


무엇보다 가장 큰 저력은 본사와 매장의 팀워크다. 원활한 협업과 소통으로 ‘수스’ 점주 중 60% 이상이 평균 근속 5년차 이상의 점주들이다. 밀착 케어 시스템을 바탕으로 수평적이고 유기적인 관계를 유지하면서 유연한 팀플레이가 이뤄져 상품력과 더불어 매출 신장을 이끌었다.


권위와 단계가 축소된 체계적인 시스템을 바탕으로 한 실무팀 간 발 빠르고 유기적인 소통이 고객과의 최 접점 현장에서 효율적인 결과를 이끌었다는 내부 분석이다.


이달에도 호조를 이어갈 수 있도록 홍보마케팅 활동을 한층 강화한다. 전속모델 조보아의 팬사인회(5월 24일)를 시작으로 하반기 드라마 PPL 및 제작지원 등을 활발히 펼쳐나갈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