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한국패션산업연구원, 2019 대구 패션문화 콘텐츠 공모전 개최

발행 2019년 05월 27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한국패션산업연구원은 대구국제패션문화페스티벌의 아이덴티티 확립과 활성화 도모를 위해 패션문화 크리에이터 공모전을 진행 한다.

 

이번 공모전은 ‘2019년 대구국제패션문화페스티벌’ 의 사전 행사로 진행되는 공모전으로서 유튜브 영상 제작과 이모티콘 제작 두 분야로 진행된다.


디파컬(DIFACUL)의 의미를 잘 살릴 수 있는 홍보 영상 제작과 디파컬의 아이덴티티를 잘 보여줄 수 있는 캐릭터 제작 및 이를 활용한 행사 고유의 이모티콘 디자인의 제작을 통해 디파컬을 홍보하는 목적으로 진행된다.

 

유튜브 영상 공모전은 2019 디파컬을 소개하는 순수창작 영상으로 플래시 애니메이션, 만화, 뮤직비디오, 패러디, 사진 슬라이드 쇼 등 콘텐츠 종류에는 제한이 없으며, 숏버전 영상(10~30초)을 포함하여 1~3분 이내의 영상으로 창작자의 아이디어가 잘 녹아난 영상이면 된다.


또한 이모티콘 제작 공모전의 경우 ‘2019 디파컬’ 행사의 아이덴티티를 잘 보여줄 수 있는 캐릭터의 제작 및 기타 인기 캐릭터 등을 활용한 행사 고유의 이모티콘 디자인으로 추후 이를 활용하여 디파컬의 홍보에 활용 할 수 있는 작품으로 그 범위를 정하고 있다.

 

5월27일(월)에서 7월26일(금)까지 9주간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온라인 투표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작을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어지며, 총 6백만원의 상금과 부상을 내걸고 진행된다. 

 

공모는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고, 자세한 사항은 한국패션산업연구원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한국패션산업연구원 기업육성팀을 통해 문의를 진행 할 수 있다.

 

대구광역시가 주최하는 대구국제패션문화페스티벌은 2017년부터 한국패션산업연구원에서 주관하고 있으며, 본 행사는 패션문화산업을 중심으로 지역 문화예술 인프라를 활용한 국내 유일의 시민참여 축제로서 기존 국내패션행사에서 보여주는 패션전문가와 국내외 바이어들을 위한 트레이드 쇼와 차별화하여 일반시민들을 대상으로 볼거리, 즐길거리를 선보이고 있다.


시민과 국내외 패션디자이너/예술가들과 함께 하는 패션쇼와 전시 그리고 다양한 K-컬쳐 버스킹 및 지역 디자이너들과 라이프스타일 기업들이 참여하는 팝업 스토어, 체험/참여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패션중심의 콘텐츠 융합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다양한 세대, 다양한 계층의 시민들이 ‘2019 대구국제패션문화페스티벌’에서 패션문화와 만나 각자의 내재된 특별한 에너지를 발현시킬 수 있는 축제로 운영하고자 하며, 올해 10월경에 개최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