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더휴컴퍼니, 재도약 나선다

발행 2019년 06월 28일

전종보기자 , jjb@apparelnews.co.kr

임원진 새 진용 구축… 실무 인력 충원
직능별 조직 전환, 생산 시스템 대폭 손질

 

[어패럴뉴스 전종보 기자] 더휴컴퍼니(대표 권성재)가 본격적인 사업재개에 돌입한다.


캐주얼 ‘어스앤뎀’, ‘UGIZ’, 여성복 ‘보니알렉스’, ‘오버톤’ 등을 전개 중인 이 회사는 지난해 말부터 인력 재편 및 생산시스템 개선, 유통 효율화 등 사업 전반에 걸친 재정비 작업을 진행해왔다.


꾸준히 신규 인력을 영입하면서, 현재 물류 팀을 제외한 전 직원의 80% 가량이 교체된 상태다. 계속해서 전 부서 인력을 충원한다.


임원급 인사도 적극 영입했다. 올해 3월 기획·생산 총괄 본부장에 이랜드, 신성통상 등에서 근무한 임익수 전무를 영입한데 이어, 지난달 ‘보니알렉스’, ‘어스앤뎀’ 영업본부에 박상덕 이사를 신규 선임했다. 박 이사는 시선인터내셔널과 대현, 연승어패럴 등에서 영업총괄 이사와 사업본부장을 맡은 바 있다. ‘보니알렉스’ 디자인실에는 린컴퍼니, 인디에프, 아마넥스, 동광인터내셔널 출신의 박명희 이사를 영입했다.


브랜드별로 운영되던 사업부는 기획·생산부서와 영업부서로 업무별 이원화했다. 브랜드, 부서 간 연계업무를 강화하고,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함이다.


기획부서와 생산부서를 통합한데 이어, 디자인실도 기획·생산부서에 배속했다. 전 브랜드 통합 기획을 통한 대량생산으로 생산비를 감축하고, 기획, 디자인부터 생산까지 1개 부서 내에서 전직원이 상품과 물량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디자인실 등 브랜드 별 업무 담당자는 부서 내 별도로 배치했다.


생산 시스템도 대폭 개선 중이다. 주간, 월간 목표 설정 및 판매 데이터 분석을 통해 스팟생산 비중을 늘리는 한편, 외형확장을 위해 선기획 생산도 확대하고 있다. 생산시스템 개선으로 전체 생산량을 현재보다 최소 50%이상 늘릴 계획이다.


장기적으로는 상품 적중률을 높여 일정 수준의 스팟생산 비중을 유지하면서, 원가 절감과 외형 확장이 가능한 선기획 비중을 늘리는데 초점을 맞춘다.


이 회사 기획·생산 총괄 임익수 전무는 “선기획 생산으로 외형을 확장하는 동시에, 스팟 생산으로 매장 내 상품 신선도를 높이고 있다”며 “스팟 생산 물량을 선 기획 물량으로 대체할 수 있다면 더 많은 판매량을 기록할 수 있다.


원가 10% 절감을 목표로 계속해서 선기획 생산을 늘려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유통, 인력, 생산 등 전반적인 재정비를 마친 더휴컴퍼니는 올해 4개 브랜드 합계 1,110억 원대(‘어스앤뎀’ 330억, ‘UGIZ’ 350억, ‘보니알렉스’ 300억, ‘오버톤’ 130억) 매출을 목표로 한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