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신생 모바일 패션 플랫폼 ‘핏츠’ 주목

발행 2019년 07월 15일

전종보기자 , jjb@apparelnews.co.kr

2년만에 여성 회원 20만명 돌파
사용자 최적 상품추천 서비스 주효

 

[어패럴뉴스 전종보 기자] 포포네(대표 이운학)의 모바일 패션 플랫폼 ‘핏츠(Fitts)’가 런칭 2년 만에 높은 인기를 구가 중이다. 이달 초 기준 여성 회원 수가 20만 명에 달한다.


‘핏츠’는 플랫폼 내에서 사용자들이 포스트에 작성한 브랜드, 제품 정보를 보고 구매하는 후기 기반의 ‘N-커머스(Network-commerce)’ 플랫폼이다.


이 플랫폼은 사용자 취향과 신체조건에 최적화된 상품추천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콘텐츠를 차별화해 여성 고객들 사이에서 빠르게 인지도를 쌓고 있다.


일반적인 플랫폼은 상품 페이지에 등록된 후기와 같은 제한된 정보를 확인 후 구매했다면 ‘핏츠’에서는 개인 신체조건이나 선호 스타일에 적합한 맞춤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고객이 사이트에 가입할 때 나이, 키, 몸무게, 체형, 스타일 등을 입력하면 가입자와 유사한 스펙의 ‘핏티(포스트 작성자)’가 브랜드와 상품에 대해 작성한 포스트를 자동으로 확인할 수 있는 방식이다.


해당 상품이 입점 브랜드 상품인 경우 ‘핏츠’ 내에서 바로 구매가 가능하며, 미 입점 브랜드 상품은 등록된 링크를 통해 자사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고객이 포스트를 타고 구매할 경우 포스트의 ‘핏티’도 일정 수익을 받을 수 있는 구조다. 포스트 작성자 ‘핏티’는 자신의 포스트 팔로워를 늘릴 수 있을 뿐 아니라 실질적인 수익도 보장된다. 때문에 일반 고객으로 가입 후 직접 ‘핏티’가 되는 사용자들도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이들 ‘핏티’가 작성하는 포스트 수는 일 최대 200개에 달한다.


‘핏츠’는 런칭 초반 포스트 작성과 공유 서비스 정도에 그쳤고 링크를 통한 자사몰 구매만 가능했다.


하지만 이후 방문자와 신규 가입자 수가 증가함에 따라 올 초부터 커머스 기능을 추가로 도입했다. 입점 브랜드에 한해 쇼핑몰로 이동하지 않고 플랫폼 내에서 자체 구매가 가능하도록 했다.


또 입점 브랜드의 혜택도 추가됐다. 미입점 브랜드의 자사몰로 이동하는 동안 사용자가 입점 브랜드의 유사한 상품을 노출할 수 있는 광고 기회를 제공했다.


‘핏츠’를 만든 이운학 대표는 카카오 초창기 멤버로 카카오톡 기획, 마케팅, 운영 업무를 총괄 기획했으며 특히 카카오톡의 첫 커머스 모델인 선물하기와 이모티콘 스토어 사업을 기획하고 런칭했다. 이 대표는 7년 전에 카카오를 그만두고 이커머스 노하우를 살려 ‘핏츠’를 개발, 출시하게 된것.


이 대표는 “10·20대 여성 소비자의 주된 관심사 중 하나가 쇼핑이라는 점과 소비자들은 자신과 비슷한 체형을 가진 사람이 입은 옷에 대해 높은 만족도를 보이며 구매욕이 발생하는데서 착안했다”며 “후기에 보다 자세한 정보와 커머스 연결, 콘텐츠 생성자들의 수익성까지 보장할 수 있는 기능까지 첨가하게 된 것”이라고 말했다.


이 회사는 향후 데이터를 확보한 후 축적된 정보를 기반으로 사용자들의 세부 요구사항까지 만족시킬 수 있는 맞춤 추천 서비스를 추가한다.


‘핏츠’를 통해 유입되는 자사몰 고객이 증가한 만큼 입점 브랜드 유치도 적극 나선다. 커머스 기능을 강화하고 내년 남성 고객을 대상으로 한 신규 서비스도 런칭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