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패션·뷰티 사진 전문 서비스 ‘룩100’, 초반 관심 UP
크리에이티브원더

발행 2019년 07월 15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패션·뷰티 콘텐츠 전문회사 크리에이티브원더(대표 김두영)가 지난달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룩100’에 초반부터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다.


‘룩100’은 패션·뷰티업체와 개인디자이너들이 비용부담을 덜고 온라인 플레이를 보다 빠르게 해나갈 수 있는 서비스다. 가격 정찰제, 빠른 프로세스, 온라인 생태계에 최적화된 이미지가 ‘룩100'의 강점이다.


작년 12월부터 진행한 베타서비스(파트너업체와 개인 디자이너 등 30개 브랜드 대상)를 통해 1/3 이상의 비용절감 효과를 본 참여업체들을 통해 입소문이 나고, 최근 패션업계에 온라인 전용 브랜드 런칭이 늘면서 관련 문의가 크게 늘었다.


이달 초에만 10건의 계약이 성사됐다. 모두 새로운 고객사다. 월 30건 이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실제 ‘룩100’과 작업한 ‘스튜디오다리’ 박정영 디자이너의 경우 S/S, F/W뿐 아니라 캡슐 컬렉션까지 별도 이미지 촬영이 가능해졌다. 2회 촬영비용으로 최소 4번, 많게는 5~6번의 촬영이 진행된다.


신진디자이너뿐 아니라, 중견기업 이상 규모의 업체도 하우스 계약을 통해 종전 대비 30~80%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대기업과 중견기업, 신진 등 개인 디자이너, 도매 기반 브랜드 업체까지 각각의 특성에 맞춰 합리적인 가격의 브랜딩이 가능한 서비스를 제안하고 있다.


이 회사 김두영 대표는 “비용이 저렴해 비 모델이나 비 실력자의 아티스트들이 할 것이라는 의심을 하는데, 아니다. 전문 모델 에이전트와 아티스트들을 대상으로 수많은 대안 제시와 설득을 했고, 특히 리터칭 프로세스 개선에 집중해 퀄리티 대비 저 비용 구조가 가능하도록 했다”고 강조했다.


‘룩100’은 리터칭 프로세스 개선으로 통상 5일 가량 소요되는 리터칭 기간을 1일로 줄였고, 촬영된 사진은 다음날 고객사에 전달된다. 비용뿐 아니라 시간까지 절감할 수 있어 보다 빠르고 효율적인 브랜드 마케팅 활동이 가능하다.

[YOUTUBE]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