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日 유니클로 ‘내수는 마이너스, 해외서 두 자리 성장’

발행 2019년 07월 17일

장병창 객원기자 , appnews@apparelnews.co.kr

패스트리테일링 9개월 매출 7% 증가 1조8,228억 엔
한국 매출·이익율 다소 둔화, 불매 운동 영향 ‘미미’

 

[어패럴뉴스 장병창 객원기자] 지난 5월말 마감의 일본 유니클로 모기업 패스트리테일링의 3분기(2019.3-5월)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7.3% 증가한 5,551억 엔(원화 6조680억 원), 지난해 9월 1일부터의 3분기 연속 9개월간 매출은 7% 증가한 1조8228억 엔(원화 19조9,323억 원)으로 발표됐다.


올 8월말까지의 연간 목표 23조엔(원화 25조1,510억 원) 달성까지 약 4,770억 엔을 남겨 두고 있어 초과 달성이 예상된다. 지난 9개월간 세전 이익금은 전년 동기보다 4.1% 늘어난 2,472억 엔에 달했다.

패스트리테일링의 주력 브랜드인 유니클로의 지난 9개월 매출은 1조5,215억엔. 이 가운데 일본 내수시장을 커버하는 유니클로 재팬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0.5% 감소한 7,044억 엔, 해외부문의 유니클로 인터네셔널은 14.6% 증가한 8,205억 엔의 실적을 올렸다. GU는 11.2% 증가한 1,853억 엔, 띠어리 등이 포함되어 있는 글로벌 브랜드는 1.0% 감소한 1,136억 엔을 마크했다.

3-5월의 3분기 중에도 유니클로 재팬은 0.5% 감소한 2,097억 엔, 유니클로 인터네셔널은 15.3% 증가한 2,405억 엔의 실적을 올렸다. 유니클로는 내수 시장의 마이너스, 해외시장의  두 자릿수 성장 행진이 계속되는 모양새다. 뒤늦게 개발된 저가 브랜드 GU의 꾸준한 두 자릿수 성장도 주목된다.

주요 시장별로는 중국과 동남아 시장의 두 자릿수 성장에 비해 미주, 유럽시장에서 기력을 펴지 못했다. 

해외시장 가운데 중국 다음으로 큰 시장으로 꼽히는 한국은 3분기 중 매출과 영업이익 증가율이 둔화되는 기미를 보이는 가운데 불매 운동이 벌어졌지만 패스트리테일링은 실적 설명회를 통해 ‘영향을 받고 있지만 단기에 그칠 것’으로 내다봤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