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큐텐, 중진공 ‘온라인수출기업화 사업’ 수행사 선정
500여개의 국내 셀러 발굴, 해외 온라인수출 지원

발행 2019년 08월 06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글로벌 쇼핑 플랫폼 큐텐(대표 구영배)이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의 ‘온라인수출기업화 사업’ 수행사로 선정됐다고 지난 5일 밝혔다.


‘온라인수출기업화 사업’은 역량 있는 국내 중소기업을 발굴해 해외시장 개척 온라인 수출기업으로 양성하기 위한 것으로, ‘큐텐(Qoo10)’은 오프남켓 분야의 수행 플랫폼으로 참여한다.


이번 사업은 내년 2월까지 약 6개월간 진행되며 ‘오픈마켓 판매 마케팅 교육’을 시작으로 글로벌 플랫폼을 체험해 보는 ‘테스트 마케팅’,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업은 직접 온라인 수출을 시도해 보는 ‘판매실습’까지 진행된다.


‘큐텐’은 셀러샵 운용을 위한 개별 마케팅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한편 기업의 판매계정 및 마케팅 관리 전담인력을 배치, 기업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해외수출 경험이 없는 기업을 위해 마케팅 집중구좌 전용배너 생성, B2B 거래를 위한 타사업자 연계, 물류 플랫폼 큐익스프레스(Qxpress) 자동연동을 통한 수출실적 신고 자동화 서비스 등 초보 셀러에게 꼭 필요한 부분의 지원을 강화했다.

‘큐텐’은 500여개의 국내 셀러들을 발굴, 온라인 수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기간은 16일까지며,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은 ‘큐텐’ 담당 이메일을 통해 관련 서류 및 양식을 받아 접수할 수 있다. 참여기업은 중진공이 최종 선정한다.


이 회사 관계자는 “첫 해외진출 시 낮은 리스크로 시장을 개척하기 위한 좋은 방법은 현지에서 인지도가 높은 글로벌 플랫폼을 활용하는 것”이라며 “큐텐이 동남아 온라인 시장 진출 교두보로 각광받고 있는데, 중진공 사업의 수행사로 선정돼 국내 기업들의 해외수출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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