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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클로, 무인양품, 일본 불매운동 여파로 모바일도 급감
이이지에웍스 데이터 분석 결과

발행 2019년 08월 09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모바일 데이터 플랫폼 전문기업 아이지에이웍스(대표 마국성)가 일본 브랜드인 유니클로, 무인양품의 모바일인덱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7월 1일 일본의 수출 규제 조치 이후 모바일앱 사용자가 급격히 감소했다고 밝혔다.


이 회사에 따르면 ‘유니클로’ 모바일 앱의 7월 사용자(MAU)가 전월대비 29% 이상 감소했고 일 사용자수(DAU)도 전월대비 40% 줄었다.

월사용자는 상반기 평균 대비 28%, 일사용자도 40% 감소했다.

‘무인양품’ 모바일 앱의 사용자도 월 사용자 수(MAU)가 전월 대비 41%, 상반기(1~6월) 평균 대비 22% 감소했다.

일 사용자 수(DAU)는 전월 대비 44%, 상반기(1~6월) 평균 대비 27% 감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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