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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크웨어 시장이 뜬다
글로벌 워크웨어 시장 2022년 50조 전망 - 노동인력 다운에이징, 작업복 패션성 커져
 2018/01/15, 03면
워크웨어 시장이 뜬다 글로벌 워크웨어 시장 2022년 50조 전망 노동인력 다운에이징, 작업복 패션성 커져 국내 패션 중대형사들 의류·신발 시장 가세 패션 업계가 워크 웨어, 워크화 등 특수복 시장에 눈을 돌리고 있다. 안 ...  2018.01.15, 박해영기자
조직개편 끝낸 LF·코오롱 ‘미래 성장 동력은 이커머스’
코오롱-복종별 전문성 극대화, 이커머스 육성 - LF-중심축 온라인 이동, 오프라인은 리테일 초점
 2018/01/08, 03면
조직개편 끝낸 LF·코오롱 ‘미래 성장 동력은 이커머스’ 코오롱-복종별 전문성 극대화, 이커머스 육성 LF-중심축 온라인 이동, 오프라인은 리테일 초점 삼성물산 사장단 인사 미뤄지며 개편 늦어져 왼쪽부터 LF 사옥, 코오롱 사옥 ...  2018.01.08, 임경량기자
판매사원 근로 환경 개선 ‘뜨거운 감자’ 부상
청와대 청원 게시판에 ‘근무 시간 단축’ 요구 - 20일 만인 26일까지 2만2천명 청원 참여
 2018/01/01, 03면
판매사원 근로 환경 개선 ‘뜨거운 감자’ 부상 청와대 청원 게시판에 ‘근무 시간 단축’ 요구 20일 만인 26일까지 2만2천명 청원 참여 입점사와 유통사 서로 대책 미루며 ‘관망’ 패션 유통 판매직 종사자들의 근무 환경 개선 요구가 새해 들어 거세질 전 ...  2018.01.01, 박해영기자
여성 영 스트리트, 잔치는 끝났다
유통 수수료 인상, 상품 수급력 난관 - “질적 성숙 기회로 봐야” 시각도
 2017/12/25, 03면
여성 영 스트리트, 잔치는 끝났다 유통 수수료 인상, 상품 수급력 난관 “질적 성숙 기회로 봐야” 시각도 동대문 발 여성 영 스트리트 시장에 브레이크가 세게 걸리고 있다. 지난 2013년 백화점에서 하나의 조닝으로 자리 잡으며 신규 브랜드가 줄 잇고 두 ...  2017.12.25, 조은혜기자
내년 가두 골프웨어 ‘빅뱅’
올해부터 내년 사이 신규 5개 가세 - 크리스에프앤씨 올 한해 100개점 개설
 2017/12/18, 03면
내년 가두 골프웨어 ‘빅뱅’ 올해부터 내년 사이 신규 5개 가세 크리스에프앤씨 올 한해 100개점 개설 내년 유통망, 물량 전쟁 2라운드 돌입 ‘핑’ 내년 가두 골프웨어 시장의 점유율 경쟁이 뜨거울 전망이다. 주요 업체들 ...  2017.12.18, 오경천기자
가두 골프웨어 11월 실적 ‘양호’
급 추위 우려에도 간절기 판매 호조 - 과열 경쟁 인한 소비 분산도 없어
 2017/12/11, 03면
가두 골프웨어 11월 실적 ‘양호’ 급 추위 우려에도 간절기 판매 호조 과열 경쟁 인한 소비 분산도 없어 지난 11월 가두상권을 중심으로 하는 주요 골프웨어들의 실적은 비교적 좋았다. 전반적으로 전년 동월대비 소폭의 신장 ...  2017.12.11, 오경천기자
유통 빅3 온라인몰, 패션 상품 직매입 늘린다
내셔널 브랜드 당 시즌 상품으로 확대 - 물량 확보·상품 차별화…재고 소진은 숙제
 2017/12/04, 03면
유통 빅3 온라인몰, 패션 상품 직매입 늘린다 내셔널 브랜드 당 시즌 상품으로 확대 물량 확보·상품 차별화…재고 소진은 숙제 롯데닷컴, 현대H몰 등 온라인 종합 몰들이 당 시즌 패션상품 직매입 확대에 나섰다. 당 시즌 ...  2017.12.04, 조은혜기자
스타 마케팅 ‘거품’이 빠진다
방송법 강화되며 비용은 2~3배 증가, 효과는 떨어져 - 작위적 스타 홍보 ‘거품’으로 인식하는 소비자도 증가
 2017/11/27, 03면
스타 마케팅 ‘거품’이 빠진다 방송법 강화되며 비용은 2~3배 증가, 효과는 떨어져 작위적 스타 홍보 ‘거품’으로 인식하는 소비자도 증가 패션 업계,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등 SNS로 눈돌려 ‘앤더슨벨’ 패션 업체들이 스 ...  2017.11.27, 박해영기자
스포츠웨어 성장 키워드 ‘우먼스’
뉴발란스·데상트 등 여성 라인 강화 - 전용 매장 늘리고 상품 라인 개발
 2017/11/20, 03면
스포츠웨어 성장 키워드 ‘우먼스’ 뉴발란스·데상트 등 여성 라인 강화 전용 매장 늘리고 상품 라인 개발 ‘데상트’ 피지컬 트레이닝 이랜드그룹(회장 박성수)이 내년 ‘뉴발란스 우먼스’ 매장을 10개 이상 늘리기로 했다. ...  2017.11.20, 오경천기자
신진 디자이너 육성 ‘온라인 생태계 조성한다’
해외 오프라인 진출 지원만으로 시대 못 따라가 - 신진 디자이너 육성 온라인으로 확대 추진
 2017/11/13, 03면
신진 디자이너 육성 ‘온라인 생태계 조성한다’ 왼쪽부터 ‘누팍’, ‘NNA’, ‘어거스트얼라이브’ 해외 오프라인 진출 지원만으로 시대 못 따라가 신진 디자이너 육성 온라인으로 확대 추진 봉제·유통·창업 등 지원 사업 간 연 ...  2017.11.13, 박해영기자
‘어린이용 색조 화장품’ 시장 뜰까
아동복 업계 시장성 확인하며 기대감 커져 - 식약처 안전 기준 재설정하고 시행안 마련
 2017/11/06, 03면
‘어린이용 색조 화장품’ 시장 뜰까 왼쪽부터 ‘킨더스코너’에 구성된 ‘로사쥬’, ‘슈슈앤쎄씨’ 아동복 업계 시장성 확인하며 기대감 커져 식약처 안전 기준 재설정하고 시행안 마련 아동복 업계가 ‘어린이용 색조 화장품 ...  2017.11.06, 정민경기자
남성복, 포멀 슈트 지고 셋업 슈트 뜬다
재킷·팬츠 각각 활용, 캐주얼 착장 대응 - 각 사별 전년 대비 평균 30% 증량 계획
 2017/10/30, 03면
남성복, 포멀 슈트 지고 셋업 슈트 뜬다 재킷·팬츠 각각 활용, 캐주얼 착장 대응 각 사별 전년 대비 평균 30% 증량 계획 ‘코모도스퀘어’ 내년 춘하시즌에도 남성복 시장에 셋업슈트 공급량이 늘어날 전망이다. 셋업슈트는 ...  2017.10.30, 임경량기자
무신사ㆍW컨셉 트래픽 높은 이유 ‘콘텐츠의 힘’
수천개 디자이너 스토리, 제품 한 곳에 - 매거진·PT 등 쇼핑 외 콘텐츠 파워풀
 2017/10/09, 03면
무신사ㆍW컨셉 트래픽 높은 이유 ‘콘텐츠의 힘’ 수천개 디자이너 스토리, 제품 한 곳에 매거진·PT 등 쇼핑 외 콘텐츠 파워풀 본지가 지난달 11일 사이트 분석 툴을 통해 국내 주요 18개 온라인몰의 트래픽을 분석한 결과, ...  2017.10.09, 오경천기자
효과 좋다는 SNS 마케팅, 부작용 사례도 급증
인플루언서 홍보 … 전문성 갖춘 곳 거의 없어 - 개인화 경향 큰 인스타그램 등 주의 요망
 2017/09/25, 03면
효과 좋다는 SNS 마케팅, 부작용 사례도 급증 인플루언서 홍보 … 전문성 갖춘 곳 거의 없어 개인화 경향 큰 인스타그램 등 주의 요망 최근 SNS(사회관계망서비스)가 패션 홍보 채널로 부상한 가운데, 그에 따른 부작용도 크게 ...  2017.09.25, 김동희기자
패션 업계 디자이너 출신들 아동복 쇼핑몰 운영자로 컴백
디자이너 경력 바탕으로 아동복 사업 뛰어들어 - 100% 자체 디자인, 품질력에 유통가도 ‘반색’
 2017/09/18, 03면
패션 업계 디자이너 출신들 아동복 쇼핑몰 운영자로 컴백 디자이너 경력 바탕으로 아동복 사업 뛰어들어 100% 자체 디자인, 품질력에 유통가도 ‘반색’ ‘룩프리비’ 박미연(사진 왼쪽), 황보나 대표, ‘본에뜨왈’ 김민정 대표 ...  2017.09.18, 정민경기자
새로 가세한 백화점 골프웨어 오랜만에 ‘들썩’
PXG·23구·쉬스 골프웨어 각각 8~9개점 확보 - 타이틀리스트, 데상트골프 이어 퍼포먼스 존 확대
 2017/09/11, 03면
새로 가세한 백화점 골프웨어 오랜만에 ‘들썩’ 신세계 강남점 골프PC PXG·23구·쉬스 골프웨어 각각 8~9개점 확보 타이틀리스트, 데상트골프 이어 퍼포먼스 존 확대 이번 하반기 백화점 골프웨어 MD개편은 오랜만에 시끌벅적 ...  2017.09.11, 정민경기자
흔들리는 남성복, 신사복은 ‘건재’ … 프리미엄 전략 먹혔다
백화점 패션 중 유일하게 보합 내지 신장 - 공급량 조절하고 채질개선, 고급화 전환
 2017/09/04, 03면
흔들리는 남성복, 신사복은 ‘건재’ … 프리미엄 전략 먹혔다 백화점 패션 중 유일하게 보합 내지 신장 공급량 조절하고 채질개선, 고급화 전환 타깃 집단 중장년층 외부 영향 적게 받아 남성복 시장에서 프리미엄 전략을 내세운 신사복만이 ...  2017.09.04, 임경량기자
침몰하는 ‘강남 3大’ 패션 상권
대형사·해외파 직영점 늘며 상권 성격 사라져 - 매출 감소에 공실 늘어나 무권리 점포도 증가
 2017/08/28, 03면
침몰하는 ‘강남 3大’ 패션 상권 압구정로데오 거리에 임대 문의 현수막이 붙은 매장들. 대형사·해외파 직영점 늘며 상권 성격 사라져 매출 감소에 공실 늘어나 무권리 점포도 증가 과거 플래그십스토어 효과 옛말 … 소비자 외면 ...  2017.08.28, 박해영기자
‘휠라’가 부활했다
90년대 전성기 넘어선 인기 … 상품·마케팅·유통 3박 - 윤근창 부사장·정구호 CD, 20대로 타깃 낮추고 브랜드 리빌딩
 2017/08/21, 03면
‘휠라’가 부활했다 90년대 전성기 넘어선 인기 … 상품·마케팅·유통 3박자 성공 윤근창 부사장·정구호 CD, 20대로 타깃 낮추고 브랜드 리빌딩 슈즈 ‘코트디럭스’ 하루 1500족씩 판매, 누적 판매량 50만족 최근 스포츠 ...  2017.08.21, 오경천기자
패션 - 식품 콜라보 ‘흥행몰이’
펩시·메로나·죠스바로 의류·신발·모자까지 - 10~20대 SNS서 열광 … 인기 제품 조기 품절
 2017/08/14, 03면
패션 - 식품 콜라보 ‘흥행몰이’ 펩시·메로나·죠스바로 의류·신발·모자까지 10~20대 SNS서 열광 … 인기 제품 조기 품절 패션과 식품업계의 콜라보레이션이 연일 화제다. 지난해 휠라와 펩시의 콜라보를 시작으로 올해 비이커와 초코파이, 스파오와 빙 ...  2017.08.14, 오경천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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