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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진 디자이너 육성 ‘온라인 생태계 조성한다’
해외 오프라인 진출 지원만으로 시대 못 따라가 - 신진 디자이너 육성 온라인으로 확대 추진
 2017/11/13, 03면
신진 디자이너 육성 ‘온라인 생태계 조성한다’ 왼쪽부터 ‘누팍’, ‘NNA’, ‘어거스트얼라이브’ 해외 오프라인 진출 지원만으로 시대 못 따라가 신진 디자이너 육성 온라인으로 확대 추진 봉제·유통·창업 등 지원 사업 간 연 ...  2017.11.13, 박해영기자
‘어린이용 색조 화장품’ 시장 뜰까
아동복 업계 시장성 확인하며 기대감 커져 - 식약처 안전 기준 재설정하고 시행안 마련
 2017/11/06, 03면
‘어린이용 색조 화장품’ 시장 뜰까 왼쪽부터 ‘킨더스코너’에 구성된 ‘로사쥬’, ‘슈슈앤쎄씨’ 아동복 업계 시장성 확인하며 기대감 커져 식약처 안전 기준 재설정하고 시행안 마련 아동복 업계가 ‘어린이용 색조 화장품 ...  2017.11.06, 정민경기자
남성복, 포멀 슈트 지고 셋업 슈트 뜬다
재킷·팬츠 각각 활용, 캐주얼 착장 대응 - 각 사별 전년 대비 평균 30% 증량 계획
 2017/10/30, 03면
남성복, 포멀 슈트 지고 셋업 슈트 뜬다 재킷·팬츠 각각 활용, 캐주얼 착장 대응 각 사별 전년 대비 평균 30% 증량 계획 ‘코모도스퀘어’ 내년 춘하시즌에도 남성복 시장에 셋업슈트 공급량이 늘어날 전망이다. 셋업슈트는 ...  2017.10.30, 임경량기자
무신사ㆍW컨셉 트래픽 높은 이유 ‘콘텐츠의 힘’
수천개 디자이너 스토리, 제품 한 곳에 - 매거진·PT 등 쇼핑 외 콘텐츠 파워풀
 2017/10/09, 03면
무신사ㆍW컨셉 트래픽 높은 이유 ‘콘텐츠의 힘’ 수천개 디자이너 스토리, 제품 한 곳에 매거진·PT 등 쇼핑 외 콘텐츠 파워풀 본지가 지난달 11일 사이트 분석 툴을 통해 국내 주요 18개 온라인몰의 트래픽을 분석한 결과, ...  2017.10.09, 오경천기자
효과 좋다는 SNS 마케팅, 부작용 사례도 급증
인플루언서 홍보 … 전문성 갖춘 곳 거의 없어 - 개인화 경향 큰 인스타그램 등 주의 요망
 2017/09/25, 03면
효과 좋다는 SNS 마케팅, 부작용 사례도 급증 인플루언서 홍보 … 전문성 갖춘 곳 거의 없어 개인화 경향 큰 인스타그램 등 주의 요망 최근 SNS(사회관계망서비스)가 패션 홍보 채널로 부상한 가운데, 그에 따른 부작용도 크게 ...  2017.09.25, 김동희기자
패션 업계 디자이너 출신들 아동복 쇼핑몰 운영자로 컴백
디자이너 경력 바탕으로 아동복 사업 뛰어들어 - 100% 자체 디자인, 품질력에 유통가도 ‘반색’
 2017/09/18, 03면
패션 업계 디자이너 출신들 아동복 쇼핑몰 운영자로 컴백 디자이너 경력 바탕으로 아동복 사업 뛰어들어 100% 자체 디자인, 품질력에 유통가도 ‘반색’ ‘룩프리비’ 박미연(사진 왼쪽), 황보나 대표, ‘본에뜨왈’ 김민정 대표 ...  2017.09.18, 정민경기자
새로 가세한 백화점 골프웨어 오랜만에 ‘들썩’
PXG·23구·쉬스 골프웨어 각각 8~9개점 확보 - 타이틀리스트, 데상트골프 이어 퍼포먼스 존 확대
 2017/09/11, 03면
새로 가세한 백화점 골프웨어 오랜만에 ‘들썩’ 신세계 강남점 골프PC PXG·23구·쉬스 골프웨어 각각 8~9개점 확보 타이틀리스트, 데상트골프 이어 퍼포먼스 존 확대 이번 하반기 백화점 골프웨어 MD개편은 오랜만에 시끌벅적 ...  2017.09.11, 정민경기자
흔들리는 남성복, 신사복은 ‘건재’ … 프리미엄 전략 먹혔다
백화점 패션 중 유일하게 보합 내지 신장 - 공급량 조절하고 채질개선, 고급화 전환
 2017/09/04, 03면
흔들리는 남성복, 신사복은 ‘건재’ … 프리미엄 전략 먹혔다 백화점 패션 중 유일하게 보합 내지 신장 공급량 조절하고 채질개선, 고급화 전환 타깃 집단 중장년층 외부 영향 적게 받아 남성복 시장에서 프리미엄 전략을 내세운 신사복만이 ...  2017.09.04, 임경량기자
침몰하는 ‘강남 3大’ 패션 상권
대형사·해외파 직영점 늘며 상권 성격 사라져 - 매출 감소에 공실 늘어나 무권리 점포도 증가
 2017/08/28, 03면
침몰하는 ‘강남 3大’ 패션 상권 압구정로데오 거리에 임대 문의 현수막이 붙은 매장들. 대형사·해외파 직영점 늘며 상권 성격 사라져 매출 감소에 공실 늘어나 무권리 점포도 증가 과거 플래그십스토어 효과 옛말 … 소비자 외면 ...  2017.08.28, 박해영기자
‘휠라’가 부활했다
90년대 전성기 넘어선 인기 … 상품·마케팅·유통 3박 - 윤근창 부사장·정구호 CD, 20대로 타깃 낮추고 브랜드 리빌딩
 2017/08/21, 03면
‘휠라’가 부활했다 90년대 전성기 넘어선 인기 … 상품·마케팅·유통 3박자 성공 윤근창 부사장·정구호 CD, 20대로 타깃 낮추고 브랜드 리빌딩 슈즈 ‘코트디럭스’ 하루 1500족씩 판매, 누적 판매량 50만족 최근 스포츠 ...  2017.08.21, 오경천기자
패션 - 식품 콜라보 ‘흥행몰이’
펩시·메로나·죠스바로 의류·신발·모자까지 - 10~20대 SNS서 열광 … 인기 제품 조기 품절
 2017/08/14, 03면
패션 - 식품 콜라보 ‘흥행몰이’ 펩시·메로나·죠스바로 의류·신발·모자까지 10~20대 SNS서 열광 … 인기 제품 조기 품절 패션과 식품업계의 콜라보레이션이 연일 화제다. 지난해 휠라와 펩시의 콜라보를 시작으로 올해 비이커와 초코파이, 스파오와 빙 ...  2017.08.14, 오경천기자
여름 슈즈 시장 키워드는 ‘다양성’과 ‘실용성’
슬라이드·우븐·아쿠아슈즈 매출 동시 상승 - ‘나이키’·‘아디다스’ 시장 주도력은 여전
 2017/08/07, 03면
여름 슈즈 시장 키워드는 ‘다양성’과 ‘실용성’ 슬라이드·우븐·아쿠아슈즈 매출 동시 상승 ‘나이키’·‘아디다스’ 시장 주도력은 여전 전문 슈즈 ‘밸롭’, ‘블루마운틴’ 상승세 지속 다양해진 취향과 합리적인 경향이 강해지면 ...  2017.08.07, 박해영기자
일본 男 슈트의 세 번째 이노베이션 ‘재고 없는 오더메이드’
온리社, 투 프라이스 전문점 이어 ‘미니멀 오더’ 선보 - 온라인 통해 주문, 전용 공장서 제작 발송하는 시스템
 2017/07/24, 03면
일본 男 슈트의 세 번째 이노베이션 ‘재고 없는 오더메이드’ 온리社, 투 프라이스 전문점 이어 ‘미니멀 오더’ 선보여 온라인 통해 주문, 전용 공장서 제작 발송하는 시스템 초저가 슈트, 전문점 이어 O2O 활용한 ‘판매 후 제조’ 일본 신사복 시장에 변 ...  2017.07.24, 임경량기자
트래픽 확보에서 구매 결정까지 … 온라인 전술 고도화를 주목하라
온라인몰 홍보, 상품과 가격 경쟁은 ‘기본’ - 판매사원 응대 대신하는 기술 속속 등장
 2017/07/17, 03면
트래픽 확보에서 구매 결정까지 … 온라인 전술 고도화를 주목하라 온라인몰 홍보, 상품과 가격 경쟁은 ‘기본’ 판매사원 응대 대신하는 기술 속속 등장 상품 후기·개인화 맞춤 서비스 등 눈길 온라인몰 운영자들의 고민이 바 ...  2017.07.17, 오경천기자
官 주도 ‘4차 산업혁명’ 실체가 없다
산업부, 지난달 평창 포럼서 3대 정책 발표 - 민·관 상호 공조 없는 정책에 구호만 무성
 2017/07/10, 03면
官 주도 ‘4차 산업혁명’ 실체가 없다 산업부, 지난달 평창 포럼서 3대 정책 발표 민·관 상호 공조 없는 정책에 구호만 무성 정부 주도의 ‘4차 산업혁명’ 정책이 실체가 없다는 비판이 제기되고 있다. 글로벌 기업을 중심으로 혁신을 추진해온 미국, ...  2017.07.10, 임경량기자
중저가 캐주얼, 세일 없는 ‘대표 상품’을 개발하라
지난 4~5년간 초저가 경쟁에 수익 악화 악순환 - 노세일 전략 상품 ‘시그니처 아이템’으로 자리잡아
 2017/06/26, 03면
중저가 캐주얼, 세일 없는 ‘대표 상품’을 개발하라 지난 4~5년간 초저가 경쟁에 수익 악화 악순환 노세일 전략 상품 ‘시그니처 아이템’으로 자리잡아 중저가 캐주얼들이 노세일 상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한 동안 가격 경쟁에만 치우친 채 초저가 상품 ...  2017.06.26, 오경천기자
온라인 쇼핑몰 성공하려면 1% 바늘구멍 통과해야
전자상거래 플랫폼 등장하며 진입 더 쉬워져 - 상품·서비스 차별화 없는 가격 경쟁은 ‘공멸’
 2017/06/19, 03면
온라인 쇼핑몰 성공하려면 1% 바늘구멍 통과해야 전자상거래 플랫폼 등장하며 진입 더 쉬워져 상품·서비스 차별화 없는 가격 경쟁은 ‘공멸’ 옥션, 지마켓과 같은 오픈마켓이 급성장하기 전 우후죽순 생겨났던 소호몰 창업 열풍이 최근 다시 고개를 들고 있 ...  2017.06.19, 임경량기자
확 바뀐 여성복 트렌드, 침체된 시장 새 바람 불어줄까
6~7년간 캐주얼라이징 경향이 여성복 시장 지배 - 셋업 슈트 등 포멀 룩 급부상하며 180도 급변
 2017/05/29, 03면
확 바뀐 여성복 트렌드, 침체된 시장 새 바람 불어줄까 6~7년간 캐주얼라이징 경향이 여성복 시장 지배 셋업 슈트 등 포멀 룩 급부상하며 180도 급변 “유행 크게 한번 바뀌어야 구매력 상승” 기대감 올해 여성복 시장 ‘대세’로 자리잡은 포 ...  2017.05.29, 조은혜기자
온라인, 편집숍서 뜬 중소 캐주얼 오프라인 진출
온라인만으로는 외형 확장에 한계 - 브랜딩 위한 자체 매장 필요 커져
 2017/05/22, 03면
온라인, 편집숍서 뜬 중소 캐주얼 오프라인 진출 온라인만으로는 외형 확장에 한계 브랜딩 위한 자체 매장 필요 커져 “매장 운영, 재고 관리 학습 필요” 온라인과 편집숍을 중심으로 활동중인 중소형 캐주얼들이 매출 확대와 브랜딩을 위한 ...  2017.05.22, 오경천기자
정장에서 속옷까지 … ‘냉감 소재’ 마케팅 달아 오른다
고온다습한 여름 날씨, 다복종 전 아이템 확대 - ‘아웃라스트’ 등 냉감 기능성 소재 개발도 증가
 2017/05/15, 03면
정장에서 속옷까지 … ‘냉감 소재’ 마케팅 달아 오른다 고온다습한 여름 날씨, 다복종 전 아이템 확대 ‘아웃라스트’ 등 냉감 기능성 소재 개발도 증가 ‘아이더’ 올 여름 패션업계의 화두는 냉감 소재다. 여름 시즌이 점차 ...  2017.05.15, 임경량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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