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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요마당] 박일왕 에스비텍스 대표
섬유패션의 ‘Made In Korea’ 파워를 만들자
 2018/04/23, 02면
월요마당 - 박일왕 에스비텍스 대표 섬유패션의 ‘Made In Korea’ 파워를 만들자 지난 평창올림픽 특수를 톡톡히 누렸던 아이템이 평창 롱패딩이다. 패딩을 판매하기 시작한 날, 매장문을 열기 전부터 100m 이상의 줄에 300명 ...

[특별기고] 김홍기의 패션 인문학 (3)
패션은 바다에서 태어났다
 2018/04/23, 15면
특별기고 - 김홍기의 패션 인문학 (3) 패션은 바다에서 태어났다 패션의 역사는 바다와 함께 해온 모험과 실험의 연속이었다. 바다를 건넌 벨벳과 같은 직물들은 유럽 사회에 이국적 라이프스타일을 심었다. 이후 각국이 이를 자 ...

[특별기고] 데스크 칼럼
‘디지털 패션’ 생산 시대, 우리들이 풀어가야 할 과제다
 2018/04/23, 15면
특별기고 - 데스크 칼럼 ‘디지털 패션’ 생산 시대, 우리들이 풀어가야 할 과제다 ‘4차 산업 혁명’이 세계적인 아젠다로 떠오른 후, 내가 몸담고 있는 이 세계가 시대의 끄트머리를 붙잡고 있는 것은 아닌지, 변화에 집중하자니 ...

[독자마당] 독자투고
점주 소외시키는 본사의 영업 정책
 2018/04/23, 15면
독자마당 점주 소외시키는 본사의 영업 정책 해마다 시즌을 앞두고 업체들은 매장 점주 대상의 품평회를 갖는다. 달라진 상품을 소개하거나 새로운 영업 전략을 공유하는 자리다. 점주들과 본사 직원 간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는 식 ...

[독자마당] 독자투고
캐주얼 브랜드 홈쇼핑 진출 신중해야
 2018/04/23, 15면
독자마당 캐주얼 브랜드 홈쇼핑 진출 신중해야 캐주얼 업체들의 홈쇼핑 진출에 관한 기사를 읽었다. 최근 몇몇 성공사례가 나오자 홈쇼핑 채널에 관심을 갖는 모양새다. 하지만 패션 카테고리로 홈쇼핑에서 성공하기란 쉽지 않다. ...

[월요마당] 장창식 대진대학교 교수
레드오션시장에서 성공하는 브랜드
 2018/04/16, 02면
월요마당 - 장창식 대진대학교 교수 레드오션시장에서 성공하는 브랜드 99년 “잘 자~ 내 꿈꿔”라는 유행어로 전 국민을 가슴 설레게 한 광고가 있었다. 조성모, 이정현이 나온 KTF의 n016 TV 광고였다. 누구나 잠들기 전에 하 ...

[특별기고] 박성민의 노무이야기(33)
일자리안정자금관련 신청요건 및 신청방법
 2018/04/16, 15면
특별기고 - 박성민의 노무이야기(33) 일자리안정자금관련 신청요건 및 신청방법 경기도 소재 회사인 B기업에서는 정부의 일자리안정자금 신청관련 홍보를 듣고 신청할 수 있는 요건에 해당하는지 궁금하며, 신청대상이라고 한다면 ...

[특별기고] 김정수의 위기의 오프라인 ‘찾아가는 매장’이 뜬다 <끝
온라인의 성장이 오프라인의 변화를 가속화시킨다
 2018/04/16, 15면
특별기고 - 김정수의 위기의 오프라인 ‘찾아가는 매장’이 뜬다 <끝> 온라인의 성장이 오프라인의 변화를 가속화시킨다 이태원 라인프렌즈 매장을 방문하면 우리는 단순히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아닌 라인프렌즈의 컨텐츠를 ...

[독자마당] 독자투고
유통업계 구조조정 ‘발등의 불’
 2018/04/16, 15면
독자마당 유통업계 구조조정 ‘발등의 불’ 롯데가 일부 백화점 점포의 매각을 추진 중이라는 기사를 읽었다. 매출이 정점인데 출점이 계속되다보니 수익성이 악화된 것이다. 예견돼 왔던 일이 마침내 터졌다. 지난 몇 년 롯데를 ...

[독자마당] 독자투고
5060 가두 시장 ‘三重苦’
 2018/04/16, 15면
독자마당 5060 가두 시장 ‘三重苦’ 지방 역세권에서 실평 기준 17평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50~60대 여성복 브랜드 대리점을 운영하다 몇 달 전 접었다. 주변에 이신우 등 상대적으로 저가에 판매되는 브랜드들과 가경경쟁에서 ...

[월요마당] 박병철 요진개발 이사
지식 소비 시대를 대하는 유통의 자세
 2018/04/09, 02면
월요마당 - 박병철 요진개발 이사 지식 소비 시대를 대하는 유통의 자세 며칠 전 신문을 통해 서점 업계 2위와 3위 기업이 인수합병을 했다는 기사를 접했다. 필자가 담당하고 있는 쇼핑센터도 서점 유치를 계획하고 있던 차여 ...

[특별기고] 특별기고 - 김소희의 트렌드 레터(38)
서울패션위크, 한계와 자축 사이
 2018/04/09, 15면
특별기고 - 김소희의 트렌드 레터(38) 서울패션위크, 한계와 자축 사이 변화와 혁신의 시기는 누군가에겐 선명한 기회다. 서울패션위크가 다시금 전열을 가다듬어 보다 실질적이고 센세이셔널한 행사로 거듭나기를 바라마지 않는다 ...

[취재파일] 오경천기자
온라인 시장 이제는 성숙할 때다
 2018/04/09, 15면
기자의 창 - 오경천기자 온라인 시장 이제는 성숙할 때다 1020세대를 중심으로 하는 패션 유통 시장의 무게 중심은 이제 ‘온라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백화점이나 쇼핑몰에서 머무는 시간보다는 PC와 모바일에서 머무는 ...

[독자마당] 독자투고
유통사가 브랜드를 정하는 시대
 2018/04/09, 15면
독자마당 유통사가 브랜드를 정하는 시대 현재 라이선스 업계에 종사하고 있다. 수십 년 간 라이선스 매니지먼트를 해왔지만 요즘 패션 기업과 라이선스 계약을 하는 지 유통사와 계약을 하는 지 헷갈릴 정도다. 패션 업체들이 브 ...

[독자마당] 독자투고
미세먼지 탓 휘청대는 가두상권
 2018/04/09, 15면
독자마당 미세먼지 탓 휘청대는 가두상권 전국을 뿌옇게 만든 미세먼지의 공습 탓에 가두상권이 직격탄을 맞고 울상이다. 가뜩이나 가두 경기가 휘청하는 상황에서 방문객 수가 줄어드니 상인들 사이에 아우성이다. 얼마 전 미 ...

[월요마당] 정두영 ‘반하트 디 알바자’ CD
패션 큐레이션의 시대
 2018/04/02, 02면
월요마당 - 정두영 디자이너 패션 큐레이션의 시대 원래 ‘큐레이터(Curator)’는 ‘보살피다’라는 의미의 라틴어 ‘큐라레(Curare)’에서 시작되어 영어 단어 ‘Care’의 유래이기도 하다. 그래서 고대 로마시대 큐레이터는 ...

[특별기고] 김수진 디자이너의 패션 칼럼 (11)
브랜딩 없이 마케팅으로 만든 인기는 ‘모래성’이다
 2018/04/02, 15면
특별기고-김수진 디자이너의 패션 칼럼 (11) 브랜딩 없이 마케팅으로 만든 인기는 ‘모래성’이다 나는 예술가가 아니라, 장사꾼이라고 쿨하게 노선을 정한 제조업체가 그 '장사'에 제동이 걸렸다면, 스스로 물어봐야 한다. 나에게 ...

[취재파일] 임경량기자
섬유 단체 통합, 투명한 과정과 공감이 먼저다
 2018/04/02, 15면
기자의 창-임경량기자 섬유 단체 통합, 투명한 과정과 공감이 먼저다 산업부가 협회(패션협, 의산협) 통합과 관련해 아무런 대답을 내놓지 않고 있다. 한국섬유개발연구원, 다이텍연구원, 한국패션산업연구원 등 대구 지역 연구소 ...

[독자마당] 독자투고
4차 산업 혁명이 코앞에 있다
 2018/04/02, 15면
독자마당 4차 산업 혁명이 코앞에 있다 지난 2월말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18’을 다녀왔다. 이번 MWC에는 ‘더 나은 미래’라는 주제로 세계의 통신사들과 여러 솔루션 기업들이 참여해 앱, 소프트웨 ...

[독자마당] 동대문구 최재혁
패션 유통의 후진성 벗어나야
 2018/04/02, 15면
독자마당 패션 유통의 후진성 벗어나야 최근 편의점, 커피숍 등 무인 스토어들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말 그대로 사람이 없이 기계와 시스템으로만 운영되는 스토어들이다. 편의점 업계는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인건비 부담을 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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