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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요마당] 박일왕 에스비텍스 대표
한돈·한우는 있는데 왜 한섬(韓纖)은 없나
 2019/05/20, 02면
월요마당 - 박일왕 에스비텍스 대표 한돈·한우는 있는데 왜 한섬(韓纖)은 없나 2019년 3월 4일, 한국 나일론 산업의 역사인 코오롱패션머티리얼이 원사 사업을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2014년부터 시작된 원사사업부문의 누적 적자 ...

[특별기고] 신광철의 패션비즈니스 차별화 전략 <46>
젊은 K-패션의 도전과 열정에 박수를
 2019/05/20, 15면
특별기고 - 신광철의 패션비즈니스 차별화 전략 <46> 젊은 K-패션의 도전과 열정에 박수를 “컨셉은 시대가 요구하는 새로운 가치관의 제안이고 그 제안은 모든 행동의 지침이다.”- 다카하시 노부유키 - 한 달 전 필자에 ...

[취재파일] 오경천기자
강태선 회장의 ‘선장’論이 신선하게 느껴지는 이유
 2019/05/20, 15면
기자의 창 - 오경천기자 강태선 회장의 ‘선장’論이 신선하게 느껴지는 이유 매년 3~4월이 되면 섬유 단체의 총회가 열린다. 그 해의 예산과 사업 계획을 심의하고 결정하기 위해서다. 올해는 일부 단체의 신임 회장 선출건도 함 ...

[독자마당] 독자투고
자사몰 플랫폼화, 핵심은 ‘트래픽’이다
 2019/05/20, 15면
독자마당 자사몰 플랫폼화, 핵심은 ‘트래픽’이다 백화점 집객 감소, 경기침체로 이익구조 개선을 위한 패션브랜드 자사몰 오픈이 늘고 있다. 최근 어패럴뉴스서 인동에프엔 등 자사몰 기사를 계속 접하고 있는 것도 이를 보여준 ...

[독자마당] 독자투고
화장품의 허술한 품질 관리 개선해야
 2019/05/20, 15면
독자마당 화장품의 허술한 품질 관리 개선해야 인진쑥 화장품 불량 문제가 제기된 블리블리 제품을 수개월 전 올리브영에서 구매한 적이 있다. CJ가 운영하는 올리브영은 당시나 지금이나 화장품 편집숍 중 신뢰도가 가장 높다. ...

[월요마당] 장창식 대진대학교 교수
브랜드를 만드는 중요한 세 가지 원칙
 2019/05/13, 02면
월요마당 - 장창식 대진대학교 교수 브랜드를 만드는 중요한 세 가지 원칙 지자체 홍보담당자로부터 도시 브랜드 리뉴얼에 대한 자문 부탁을 받고 기업 브랜드를 개발 해왔던 경험으로 지자체 도시 브랜드를 연구 분석하기 시작했 ...

[특별기고] 이미영
윤리적 패션은 왜 이 시대의 아이콘이 되었나 <下>
 2019/05/13, 15면
특별기고 - 이미영 윤리적 패션은 왜 이 시대의 아이콘이 되었나 <下> 경제의 세계화로 한 장의 옷이 만들어지는 여정은 대단히 복잡해 졌고 소비에 영향을 미치는 변수도 다양해 졌다. 정중하게 잘 만들어진 옷을 원한다면 디 ...

[특별기고] 김동억의 마켓 인사이드 <24>
패션은 공식이 없다… 경계를 넘어 그 시대정신 속으로
 2019/05/13, 15면
특별기고 - 김동억의 마켓 인사이드 <24> 패션은 공식이 없다… 경계를 넘어 그 시대정신 속으로 버질 아블로의 이케아 캡슐컬렉션 협업이 화제다. 가장 핫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버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

[어패럴뉴스를읽고] 독자투고
조조슈트의 실패가 남긴 것
 2019/05/13, 15면
어패럴뉴스를 읽고 조조슈트의 실패가 남긴 것 어패럴뉴스에 게재된 ‘日 조조슈트 사업 중단’ 기사 제목을 보고 역시나 라는 생각을 곧바로 했다. 조조슈트는 등장할 때만 해도 깜짝 놀랄 소식이었다. 온라인 구매에 있어서 큰 ...

[독자마당] 독자투고
4차 산업혁명 정답은 없다
 2019/05/13, 15면
독자마당 4차 산업혁명 정답은 없다 불과 작년만 해도 큰 이슈몰이를 했던 ‘조조슈트’의 사업이 중단된다고 한다. ‘조조슈트’는 온라인 쇼핑몰 ‘조조타운’을 운영하고 있는 일본의 조조그룹이 ‘대량 맞춤 생산’을 내세우 ...

[월요마당] 안준철 컨셉크리에이터
벤처의 정신을 원한다면 ‘크라우드 펀딩’
 2019/05/06, 02면
월요마당 - 안준철 컨셉크리에이터 벤처의 정신을 원한다면 ‘크라우드 펀딩’ 킥스타터, 마쿠아케와 같은 국내 크라우드 펀딩회사 와디즈가 작년 기준 누적 펀딩액 1,000억을 돌파하고 올 1분기에만 300억을 달성했다고 한다. 이 ...

[이슈&칼럼] 이슈&칼럼 - 황석영 청도신정복장 법인장
무너지는 신사복 생산 기반, 대안은 있다
 2019/05/06, 06면
이슈&칼럼 - 황석영 청도신정복장 법인장 무너지는 신사복 생산 기반, 대안은 있다 현재 국내 대표적인 신사복 공장은 코오롱 서진, 제일모직 CFC, LG 양산, 원풍, 영진 정도다. 해당 공장을 운영하는 회사들은 백화점 신사복 ...

[특별기고] 박성민의 노무이야기 <44>
휴업을 할 경우 수당지급 여부
 2019/05/06, 15면
특별기고 - 박성민의 노무이야기 <44> 휴업을 할 경우 수당지급 여부 최근 A업체는 주문이 갑자기 감소하여 직원들이 회사에 출근하여도 일이 없어 놀고 있는 경우가 많아 돌아가면서 쉬는 것으로 하고 싶은데, 이 경우 쉬는 ...

[취재파일] 박선희기자
‘임블리 사태’ 그 불편함의 본질에 대하여
 2019/05/06, 15면
데스크 칼럼 - 박선희 편집국장 ‘임블리 사태’ 그 불편함의 본질에 대하여 임블리의 곰팡이가 핀 호박즙 사건을 처음 접했을 때만 하더라도 사태가 이렇게까지 커질 줄은 몰랐다. 호박즙 컴플레인에 대해 임블리 측의 대응은 ...

[독자마당] 독자투고
친환경, 이제 선택 아닌 필수
 2019/05/06, 15면
독자마당 친환경, 이제 선택 아닌 필수 패션계 대표적 이슈인 지속가능성, 이와 관련된 친환경이슈 관련기사를 어패럴뉴스서 계속 접할 수 있었다. 지속가능 패션브랜드를 운영하는 입장에서 반가운 이슈다. 특히 규제가 만들어낸 ...

[독자마당] 독자투고
인플루언서 마켓 성장을 위한 제도 보완해야
 2019/05/06, 15면
독자마당 인플루언서 마켓 성장을 위한 제도 보완해야 최근 인플루언서 패션 브랜드에 대한 논란이 끊이지 않고 있다. 검증 없이 무조건적으로 써대는 소나기식 언론도 문제이지만 마켓에 미치는 영향력에 비해 그동안 이렇다 할 ...

[월요마당] 김인호 비즈니스인사이트 부회장
유니클로의 또 다른 혁신
 2019/04/29, 02면
월요마당 - 김인호 비즈니스인사이트 부회장 유니클로의 또 다른 혁신 바지 하나를 만드는데 드는 물이 50리터(ℓ)라고 한다. 정확하게 말하면 청바지 최종 가공 공정의 세정 과정에서 사용되는 물의 양이 그만큼이다. 가정용 식수 ...

[] 이슈 칼럼 - 최낙삼 좋은상품연구소장
기업의 ‘환경 감수성’이 성패를 가르는 시대
 2019/04/29, 04면
이슈 칼럼 - 최낙삼 좋은상품연구소장 기업의 ‘환경 감수성’이 성패를 가르는 시대 한국통합물류협회가 밝힌 2018년 1인당 택배건수는 49.1회다. 전 국민이 일주일에 1개씩의 택배를 받고 있는 셈이다. 2014년 쿠팡이 기치로 ...

[특별기고] 김수진의 패션 칼럼 <15>
홀세일 생태계를 위한 컨버전스 <2>
 2019/04/29, 15면
특별기고 - 김수진의 패션 칼럼 <16> 홀세일 생태계를 위한 컨버전스 <下> 기획의 시작은 차별화가 아니고, 기획의 목적은 효율성이 아니다. 관점과 구조를 혁신 시키는 것, 그 본질을 잊지 않는데서 생태계를 위한 융 ...

[취재파일] 박해영기자
브랜드는 없고 아이템만 있는 이런 패션에 미래는 없다
 2019/04/29, 15면
기자의 창 - 박해영기자 브랜드는 없고 아이템만 있는 이런 패션에 미래는 없다 최근 만난 한 임원에게 메고 있는 가방이 ‘이카트리나뉴욕’이냐고 묻자, 홈쇼핑에서 구매한 다른 디자이너 브랜드인데 그 브랜드로 많이들 오해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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