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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요마당] 정두영 루이스 롱 블랙 CD
파괴적 혁신의 딜레마
 2018/11/19, 02면
월요마당 - 정두영 루이스 롱 블랙 CD 파괴적 혁신의 딜레마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의 크레이튼 크리스텐슨 석좌 교수는 그의 저서 ‘혁신기업의 딜레마’에서 파괴적 혁신(Disruptive Innovation)이란 용어를 처음 사용하며 경영학 ...

[월요마당] 박병철 요진개발 이사
‘마켓 소사이어티’를 주목하자
 2018/11/12, 02면
월요마당 - 박병철 요진개발 이사 ‘마켓 소사이어티’를 주목하자 지난 봄, 여름 그리고 지금의 가을까지 주말 오후 곳곳마다 열린 플리마켓에는 항상 많은 사람들이 몰렸다. 통상 ‘플리마켓’은 중고 물품을 소비자들이 직접 ...

[월요마당] 오서희 몬테밀라노 대표
빨라지는 시장 이동, 블루오션은 없다
 2018/11/05, 02면
월요마당 - 오서희 몬테밀라노 대표 빨라지는 시장 이동, 블루오션은 없다 얼마 전 우연히 국내 상당수 브랜드의 디자인과 생산을 해주는 프로모션 업체 대표를 공항에서 만났다. 그는 브랜드들이 요즘 직접 해외 공장에 생산주문 ...

[월요마당] 월요마당 - 박일왕 에스비텍스 대표
타이완의 TITAS 전시회를 보고
 2018/10/29, 02면
월요마당 - 박일왕 에스비텍스 대표 타이완의 TITAS 전시회를 보고 제 22회 TITAS(타이완 혁신 소재 전시회)가 지난 16~18일, 타이베이시 난강 전시장에서 열렸다. TITAS 전시회는 Taipei Innovative Textile Application Show의 ...

[월요마당] 월요마당 - 안준철 컨셉 크리에이터
패션 메이커스 세대에 길을 묻다
 2018/10/22, 02면
월요마당 - 안준철 컨셉 크리에이터 패션 메이커스 세대에 길을 묻다 빌보드 정상을 차지한 BTS를 바라보는 베이비부머 세대는 물론 X세대마저도 그들의 인기를 한시적으로 생각하고 있다. 10월 22일 타임지 커버를 BTS가 장식한다 ...

[월요마당] 김인호 비즈니스인사이트 부회장
중국, 뉴 비즈니스의 무대
 2018/10/15, 02면
월요마당 - 김인호 비즈니스인사이트 부회장 중국, 뉴 비즈니스의 무대 35만 vs 1800만. 요즘 필자의 머리에 박혀 있는 키워드다. 이는 한국과 중국의 2017년 신생아 수치이다. 우리는 단기간에 저출산국이 되어 2017년에 35만명 ...

[월요마당] 장창식 대진대학교 교수
연결시켜라, 기적을 맛보게 될 것이다
 2018/10/08, 02면
월요마당 - 장창식 대진대학교 교수 연결시켜라, 기적을 맛보게 될 것이다 베트남 다낭 인근 1400m 고지에 위치한 바나힐 테마파크에 도착하면 지구모양의 유니버설 스튜디오 사인을 모방한 썬월드의 사인물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 ...

[월요마당] 정두영 루이스 롱 블랙 CD
오프라인의 감각 마케팅
 2018/10/01, 02면
월요마당 - 정두영 루이스 롱 블랙 CD 오프라인의 감각 마케팅 감각 마케팅은 시각, 청각, 후각, 촉각, 미각 등 오감의 체험을 통해 제품을 알리는 체험 마케팅이다. 소비자의 구매는 이성적 판단의 좌뇌에서 시작해 감성적 판단 ...

[월요마당] 박병철 요진개발 이사
소비자 맞춤의 ‘플러스알파’
 2018/09/17, 02면
월요마당 - 박병철 요진개발 이사 소비자 맞춤의 ‘플러스알파’ 얼마 전 모임에서 만난 글로벌 스포츠 회사에 근무하는 대학 동창은 이젠 식음(F&B)을 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와 반대로 식음(F&B) 사업을 하는 ...

[월요마당] 박일왕 에스비텍스 대표
세계 섬유 패션계 ‘플라스틱과의 이유 있는 전쟁’
 2018/09/10, 02면
월요마당 - 박일왕 에스비텍스 대표 세계 섬유 패션계 ‘플라스틱과의 이유 있는 전쟁’ “전 세계 초당 2만개 생산, 2016년 4860억 개 판매, 2021년 5830억 개 소비 전망.” 다름 아닌, PET병(페트병)에 대한 이야기다. 최초의 ...

[월요마당] 안준철 컨셉크리에이터
패션산업 침체에서 벗어나는 옳은 방향
 2018/09/03, 02면
월요마당 - 안준철 컨셉크리에이터 패션산업 침체에서 벗어나는 옳은 방향 성장에 한계를 느낀 패션기업들의 최근 몇 년간 행보를 보자. 코오롱은 커먼그라운드를 운영하고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라이프스타일샵 ‘자주(JAJU)’ 매장 ...

[월요마당] 김인호 비즈니스인사이트 부회장
리얼(Real) 점포의 역습
 2018/08/27, 02면
월요마당 - 김인호 비즈니스인사이트 부회장 리얼(Real) 점포의 역습 유통 업계에 아마존 위협이 거세다. 확장하는 아마존의 기세로 인해 유통업계는 공포감마저 느끼고 있다. 요즘 나오는 저널은 아예 ‘리얼 점포’라는 용어를 ...

[월요마당] 오서희 몬테밀라노 대표
중국을 대체할 인도차이나 반도가 부상한다
 2018/08/20, 02면
월요마당 - 오서희 몬테밀라노 대표 중국을 대체할 인도차이나 반도가 부상한다 중국은 시장과 소싱처가 공존하는 지구상 몇 안 되는 국가다. 필자의 경험상 10년 전만해도 3선 도시 20세 근로자의 월급은 700위엔(120,000원) ...

[월요마당] 장창식 대진대학교 교수
브랜드를 쉽게 만들자
 2018/08/13, 02면
월요마당 - 장창식 대진대학교 교수 브랜드를 쉽게 만들자 얼마 전 요즘 핫 하다는 베트남 다낭에 다녀왔다. 다낭 여행의 필수 코스인 호이안에 들렀다. 베트남의 다른 도시를 여행할 때 볼 수 없었던 절제된 컬러의 건물들이 가 ...

[월요마당] 이희조 서원DF 대표
유통- ‘컨시어지’ 육성에 달렸다
 2018/08/06, 02면
월요마당 - 이희조 서원DF 대표 유통- ‘컨시어지’ 육성에 달렸다 과거 수요가 공급보다 많고, 경제 성장률이 가파르던 시대의 오프라인 유통은 제한된 유통면적 내 최대 상품 적재, 판매 중심지역에 자사 브랜드 비중을 늘리기 ...

[월요마당] 안준철 컨셉크리에이터
디지털 전환, 디지털 언어의 이해로부터 시작하자
 2018/07/23, 02면
월요마당 - 안준철 컨셉크리에이터 디지털 전환, 디지털 언어의 이해로부터 시작하자 지난 5일 어패럴뉴스가 주최한 ‘코리아패션포럼(KFF) 2018’은 우리 패션산업이 더 이상 제조업에 머물러 있지 말아야 함을 선언했다. 글 ...

[월요마당] 정두영 패션 디자이너
게임체인저 시대의 ‘브랜드’
 2018/07/16, 02면
월요마당 - 정두영 패션 디자이너 게임체인저 시대의 ‘브랜드’ 스티브 잡스(Steve Jobs)가 2007년 6월 아이폰(iPhone)을 세상에 처음 선보인 이래, 세상은 본격적으로 온라인(모바일)과 오프라인으로 나뉘기 시작했다. 이러 ...

[월요마당] 박일왕 에스비텍스 대표
어패럴 산업의 인력 품귀 현상 이대로 괜찮은가
 2018/07/09, 02면
월요마당 - 박일왕 에스비텍스 대표 어패럴 산업의 인력 품귀 현상 이대로 괜찮은가 오랜 거래처의 담당자들로부터 자주 듣는 부탁 중 한 가지가 상품 기획 인재의 추천이다. 대리, 과장급은 금 대리, 금 과장으로 불리 울 만큼 ...

[월요마당] 김인호 비즈니스인사이트 부회장
온라인과 패션의 융합
 2018/07/02, 02면
월요마당 - 김인호 비즈니스인사이트 부회장 온라인과 패션의 융합 얼마 전, 페이스북에 조조슈트(Zozo Suit) 사진을 올렸더니 반응이 폭발적이었다. 조조슈트를 입고, 스마트폰으로 다운받은 앱으로 본인의 몸을 측정한 입체사 ...

[월요마당] 오서희 몬테밀라노 대표
상생의 오류
 2018/06/25, 02면
월요마당 - 오서희 몬테밀라노 대표 상생의 오류 상생이란 단어를 알고는 있지만 막상 현실에서 실천은 쉽지 않다. 언뜻 생각해 상생은 동급 집단에서 이루어지는 듯하지만 필자의 의견으로 상생은 있는 자가 덜 있는 자에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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