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속보
2018.02.24(토)   [광고·문의]
신주원
sewonatos
월요마당
PDF|구독
어패럴뉴스 > 오피니언 > 월요마당
[월요마당] 박병철 이사
시대와 세대
 2018/02/19, 02면
월요마당 - 박병철 시대와 세대 디자이너들과 협력해 일을 할 기회가 많았던 필자는 최근 주목받는 국내 디자이너가 많아지는 것을 기쁜 마음으로 바라보고 있다. 새로운 시대 패션 산업의 주역이라고 생각된다. 얼마 전 패션 리 ...

[월요마당] 안준철 컨셉 크리에이터
워라밸 시대에 적응하라
 2018/02/05, 02면
월요마당 - 안준철 워라밸 시대에 적응하라 찰스 다윈은 < 종의 기원 >에서 “결국 살아남는 종은 강인한 종도, 지적 능력이 뛰어난 종도 아닌 변화에 가장 잘 적응한 종”이라고 했다. 새해 들어 신세계그룹 등 일부 기업들이 ...

[월요마당] 오서희 대표
오픈된 온라인 세상에서의 글로벌 소싱
 2018/01/29, 02면
월요마당 - 오서희 오픈된 온라인 세상에서의 글로벌 소싱 소싱을 잘 한다는 것은 저임금 국가의 원부자재와 공임비를 안다는 것이다. 제품 원가는 원자재와 공임비가 대부분을 차지한다. 디자인 값은 기술이 아주 특수한 경우가 ...

[월요마당] 이희조 대표
기술과 패션을 잇는 1.5 스트림을 구축하자
 2018/01/22, 02면
월요마당 - 이희조 기술과 패션을 잇는 1.5 스트림을 구축하자 지난 한해 가장 많이 들려 온 이야기 중 하나가 4차 산업 혁명이다. 인공지능, 클라우드, 로봇, 빅데이터, 3D프린터, 드론 등 수많은 미래 먹거리를 위한 각 분야 ...

[월요마당] 정두영 CD
뒤집힌 세상 속으로-리버스 멘토링
 2018/01/15, 02면
월요마당 - 정두영 뒤집힌 세상 속으로-리버스 멘토링 스승을 뜻하는 멘토(Mentor)는 그리스 신화의 오디세우스가 전장에 나가며 멘토르에게 자식을 부탁한 것이 그 어원이다. 일반적으로 고위 경영진이나 선배(소위 멘토)가 ...

[월요마당] 김인호 부회장
차세대 백화점論
 2018/01/08, 02면
월요마당 - 김인호 차세대 백화점論 생존을 위협받는 백화점이 살아남기 위한 전략은 무엇이죠? 포스트 백화점은 무엇인가요? 소형 포맷이 백화점의 대안이 될 수 있나요? 새로운 해를 맞으며 유난히 백화점 관련 질문을 많이 ...

[월요마당] 박일왕 대표
2018년 패션 시장의 미지수 ‘X’ 찾아라
 2018/01/01, 02면
월요마당 - 박일왕 2018년 패션 시장의 미지수 ‘X’ 찾아라 수학사의 거대한 업적인 미지수 ‘X’를 발견한 사람은 “나는 생각한다. 고로 존재한다”로 잘 알려진 데카르트이다. 미지수 ‘X’의 발견에는 데카르트의 논문을 ...

[월요마당] 박병철 이사
마이크로 라이프스타일에 대응하자
 2017/12/25, 02면
월요마당 - 박병철 마이크로 라이프스타일에 대응하자 지난 11월 한 학회에 초청을 받아 ‘마이크로 트렌드’라는 주제에 대해 머천다이징과 리테일 관점에서 이야기를 나눌 기회가 있었다. 준비하는 과정에서 과거 공급자 주도 ...

[월요마당] 장창식 교수
도전하는 브랜드만이 기억에 남는다
 2017/12/18, 02면
월요마당 - 장창식 도전하는 브랜드만이 기억에 남는다 호빵들의 변신이 예사롭지 않다. 수 십 년 간 변하지 않던 호빵이 올해 캐릭터 호빵의 등장으로 호빵업계를 평정했다. 편의점 CU에서 판매하는 ‘하이큐 호빵’ 2종이 3주 ...

[월요마당] 김동억 팀장
신드롬은 획일화된 시장의 ‘病’이다
 2017/12/11, 02면
월요마당 - 김동억 신드롬은 획일화된 시장의 ‘病’이다 신드롬(syndrome)이라는 단어가 있다. 원래 의학용어에서 시작됐지만 지금은 다양한 문화현상 등에 쓰인다. 피터팬 신드롬은 성년이 된 이후에도 성장하지 않는 어른들 ...

[월요마당] 안준철 컨셉 크리에이터
100년을 가는 기업의 조건
 2017/12/04, 02면
월요마당 - 안준철 100년을 가는 기업의 조건 새로운 패러다임이 무서운 속도로 진화중인 지금, 100년이 넘은 오래된 기업들은 어떻게 대응하고 있을까. 글로벌 초콜릿 회사 허쉬(Hershey 1884년)는 프린팅 전문기업과 협력해 ...

[월요마당] 오서희 대표
사드 사태가 우리에게 남긴 것
 2017/11/27, 02면
월요마당 - 오서희 사드 사태가 우리에게 남긴 것 11월 11일. 중국은 이날을 광군제라고 부른다. 광군제 며칠 전 사드사태가 풀렸다. 중국 최대 쇼핑몰 타오바오는 11일 하루 동안 28조원 어치를 팔아치우고 한국 연예인을 메 ...

[월요마당] 이희조 대표
국내 패션 제조업 되살릴 수 있다
 2017/11/20, 02면
월요마당 - 이희조 국내 패션 제조업 되살릴 수 있다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정부 주도의 일자리 확대는 중요한 이슈다.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 정부 산하 단체들이 많은 정책을 시행하고 있으나 4차 산업 관련 업종을 제외하면 ...

[월요마당] 정두영 CD
이제는 ‘노라인 혁신’의 시대다
 2017/11/13, 02면
월요마당 - 정두영 이제는 ‘노라인 혁신’의 시대다 필자는 얼마 전까지 ‘혁신 ; Innovation’이라는 단어는 경계 너머의 것을 끌어들이면서 시작된다고 역설했다. 하지만 요즘 추세를 보면 혁신에 대한 개념을 조금은 바꿔 ...

[월요마당] 박일왕 대표
도시어부가 패션 시장에 미치는 영향
 2017/11/06, 02면
월요마당 - 박일왕 도시어부가 패션 시장에 미치는 영향 얼마 전, 취미 생활 부동의 1위였던 등산을 제치고 낚시가 1위를 차지했다는 기사를 보았다. 지난해보다 심했던 폭염과 긴 장마의 영향도 있었겠지만, 3분기의 결과를 보 ...

[월요마당] 박병철 이사
상품과 소비자와의 이상적 ‘관계’
 2017/10/30, 02면
월요마당 - 박병철 상품과 소비자와의 이상적 ‘관계’ 필자는 일본인 친구들을 몇 두고 있다. 그들은 유명한 명품이 아닌데도 본인이 오랫동안 착용해온 물건의 가치에 대해 꼼꼼하게 설명을 하며 ‘Must Have’ 해야 한다고 강 ...

[월요마당] 안준철 컨셉크리에이터
디지털 전환을 통한 제안 기능을 만들라
 2017/10/23, 02면
월요마당 - 안준철 디지털 전환을 통한 제안 기능을 만들라 츠타야 서점을 기획한 지적 자본론의 저자 마스다 무네아키는 세상에는 기술이나 라이프스타일과 같이 빠르게 변화하는 것과 생산, 제도, 관점과 같이 느리게 변하는 ...

[월요마당] 김인호 대표
‘상품 이탈’ 시대의 가치 재구축
 2017/10/16, 02면
월요마당 - 김인호 ‘상품 이탈’ 시대의 가치 재구축 “점포를 폐쇄하라. 점포당 평효율을 올려라. 그리고 가치를 재구축하라” 3년전 모 패션회사에서 유통채널 강의를 하면서 강조했던 내용이다. 백화점이 도심형 아울렛을 늘 ...

[월요마당] 장창식 교수
브랜드는 전략이 아닌 철학의 문제다
 2017/10/09, 02면
월요마당 - 장창식 브랜드는 전략이 아닌 철학의 문제다 한 남자가 백화점에 타이어를 가지고 가서 환불을 요구했다. 점원은 그 백화점에서 팔지도 않는 타이어 값을 그 남자에게 돌려주었다. 구두를 사러 온 한 고객은 양발의 ...

[월요마당] 오서희 대표
경계가 사라진 패션 유통 ‘신 생존법’을 찾자
 2017/09/25, 02면
월요마당 - 오서희 경계가 사라진 패션 유통 ‘신 생존법’을 찾자 불과 30년 전만 해도 지금처럼 고객들이 물건을 살 수 있는 구매처가 다양하지 않았다. 공급자 위주로 전개되어 온 유통의 주도권은 2000년대 들어 점차 소비 ...

 
p.1/27    BACK    ↑TOP
어패럴뉴스 > 오피니언   
월요마당
월요마당 | 어패럴뉴스를읽고 | 독자마당 | 토론마당 | 취재파일 | 독자기고 | 특별기고 |
ERDOS
ACCESS
MIPEL
CBME
LICENTIA
Blue Mountain
짐꾸니
세원ATOS
아리오
사람들
어패럴뉴스
알립니다  ·  바로잡습니다  ·  독자투고 / 기사제보  ·  이용 불편 접수
회사소개 | 광고문의 | 구독신청 | 인터넷 회원신청 | 한국패션브랜드연감 | 결제오류수정
저작권 규약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컨텐츠 제휴문의
(주)어패럴뉴스사.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71 5층 505호 (구로동, 벽산3차 디지털밸리)
사업자등록번호 : 105-81-5460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구로 제1655호.
.Tel : 02-2025-2200.   Fax : 02-2025-2345.
.www.apparelnews.co.kr,   m.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