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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요마당] 오서희 몬테밀라노 대표
해외 공장과 브랜드의 협업
 2019/07/15, 02면
월요마당 - 오서희 몬테밀라노 대표 해외 공장과 브랜드의 협업 국내 의류 프로모션 회사들은 브랜드로부터 주문을 받아 중국, 베트남, 미얀마, 인도네시아, 태국 등지에서 생산을 한다. 프로모션 업체 대부분은 해당 국가의 현지 ...

[월요마당] 박일왕 에스비텍스 대표
유니클로 혁신의 비결 ‘파트너십’
 2019/07/08, 02면
월요마당 - 박일왕 에스비텍스 대표 유니클로 혁신의 비결 ‘파트너십’ 미즈노 매출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브레스써모 발열웨어는 1년에 700억 이상의 매출을 내며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았다. 브레스써모는 개발부터 현재에 이 ...

[월요마당] 장창식 대진대학교 교수
뉴미디어 생태계의 브랜디드 콘텐츠 전략
 2019/07/01, 02면
월요마당 - 장창식 대진대학교 교수 뉴미디어 생태계의 브랜디드 콘텐츠 전략 뉴미디어 생태계의 변화가 갈수록 심상치 않다. 시청률에 따른 광고 수익으로 대부분 충족하던 올드 미디어(TV, 라디오, 신문, 잡지)는 최근 콘텐츠 ...

[월요마당] 김인호 비즈니스인사이트 부회장
정보 조작과 소비자 혼란
 2019/06/24, 02면
월요마당 - 김인호 비즈니스인사이트 부회장 정보 조작과 소비자 혼란 유니클로와 관련한 동영상이 요즘 화제다. 지난 6월 3일, 중국 유니클로 매장을 찍은 동영상이 공개되면서 논란이 일고 있다. 문제의 발단은 유니클로가 2019 ...

[월요마당] 안준철 컨셉 크리에이터
고객 경험이 ‘차이’를 만든다
 2019/06/17, 02면
월요마당 - 안준철 컨셉 크리에이터 고객 경험이 ‘차이’를 만든다 LVMH가 84년 봉마르쉐를 시작으로 이에프에스(DFS, 96년), 세포라(97년)를 인수한 것은 주로 비즈니스 관점의 투자였다면 2011년 불가리 인수에서 주목할 것 ...

[월요마당] 정두영 루이스롱블랙 CD
‘지금은 맞고 그때는 틀리다’
 2019/06/10, 02면
월요마당 - 정두영 루이스롱블랙 CD ‘지금은 맞고 그때는 틀리다’ 얼마전 깐느 영화제 소식도 있고 하니, 영화 이야기로 시작해보자. “지금은 맞고 그때는 틀리다.” 상당히 유명한 감독님의 청불 영화제목이지만, 실제로 롤 ...

[월요마당] 정승기 엠티콜렉션 전무
전환의 시대, 소통의 리더십이 필요하다
 2019/06/03, 02면
월요마당 -정승기 엠티콜렉션 전무 전환의 시대, 소통의 리더십이 필요하다 얼마 전 TV 예능프로그램에서 2002 한일 월드컵 4강 신화의 주역 중 한 명이었고 현재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 감독을 맡고 있는 박항서 감독의 이야기를 ...

[월요마당] 오서희 몬테밀라노 대표
브랜드의 다른 이름 ‘약속’
 2019/05/27, 02면
월요마당 - 오서희 몬테밀라노 대표 브랜드의 다른 이름 ‘약속’ 브랜드라는 것은 무엇일까. 필자 생각에는 2세대 이상이 그 제품에 인지해야 브랜드라는 말을 들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브랜드가 되기 위한 필수조건은 ‘우직한 ...

[월요마당] 박일왕 에스비텍스 대표
한돈·한우는 있는데 왜 한섬(韓纖)은 없나
 2019/05/20, 02면
월요마당 - 박일왕 에스비텍스 대표 한돈·한우는 있는데 왜 한섬(韓纖)은 없나 2019년 3월 4일, 한국 나일론 산업의 역사인 코오롱패션머티리얼이 원사 사업을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2014년부터 시작된 원사사업부문의 누적 적자 ...

[월요마당] 장창식 대진대학교 교수
브랜드를 만드는 중요한 세 가지 원칙
 2019/05/13, 02면
월요마당 - 장창식 대진대학교 교수 브랜드를 만드는 중요한 세 가지 원칙 지자체 홍보담당자로부터 도시 브랜드 리뉴얼에 대한 자문 부탁을 받고 기업 브랜드를 개발 해왔던 경험으로 지자체 도시 브랜드를 연구 분석하기 시작했 ...

[월요마당] 안준철 컨셉크리에이터
벤처의 정신을 원한다면 ‘크라우드 펀딩’
 2019/05/06, 02면
월요마당 - 안준철 컨셉크리에이터 벤처의 정신을 원한다면 ‘크라우드 펀딩’ 킥스타터, 마쿠아케와 같은 국내 크라우드 펀딩회사 와디즈가 작년 기준 누적 펀딩액 1,000억을 돌파하고 올 1분기에만 300억을 달성했다고 한다. 이 ...

[월요마당] 김인호 비즈니스인사이트 부회장
유니클로의 또 다른 혁신
 2019/04/29, 02면
월요마당 - 김인호 비즈니스인사이트 부회장 유니클로의 또 다른 혁신 바지 하나를 만드는데 드는 물이 50리터(ℓ)라고 한다. 정확하게 말하면 청바지 최종 가공 공정의 세정 과정에서 사용되는 물의 양이 그만큼이다. 가정용 식수 ...

[월요마당] 정두영 루이스롱블랙 CD
성공 기업의 딜레마
 2019/04/22, 02면
월요마당 - 정두영 루이스롱블랙 CD 성공 기업의 딜레마 투자의 귀재로 불리는 워렌 버핏이 ‘내가 실수했다’고 반성문을 쓰게 만든 회사가 최근 이슈였다. 바로 케첩, 필라델피아 크림치즈 등으로 유명한 세계 최대 식품 기업 ‘ ...

[월요마당] 정승기 메트로시티 전무
오프라인 매장 어떻게 변해야 하나
 2019/04/15, 02면
월요마당 - 정승기 메트로시티 전무 오프라인 매장 어떻게 변해야 하나 지난 수년간 패션 업계에 몰아치고 있는 4차 산업 혁명의 결과물들이 우리 주변에 나타나고 있다. 그 중 하나로 쇼루밍(Showrooming)을 꼽을 수 있다. 쇼루 ...

[월요마당] 최낙삼 좋은상품연구소 소장
잔인함 없는 패션이 온다
 2019/04/08, 02면
월요마당 - 최낙삼 좋은상품연구소 소장 잔인함 없는 패션이 온다 유튜브에 ‘모피’라는 검색어를 치면 제일 먼저 올라오는 첫 번째 동영상은 ‘모피의 비밀’이다. 30, 55, 27, 100이라는 숫자로 시작하는 이 동영상은 미국동물 ...

[월요마당] 오서희 몬테밀라노 대표
양면성의 매력
 2019/04/01, 02면
월요마당 - 오서희 몬테밀라노 대표 양면성의 매력 예상이 뒤집힐 때 우리는 사람이든 물건이든 호감을 느낀다. 한 마디로 ‘반전 매력’이라는 것이다. 예측대로 흘러가는 것은 편안함을 주지만, 재미와 매력을 주지는 못한다. ...

[월요마당] 안준철 컨셉 크리에이터
전통 기업들의 혁신에서 배우자
 2019/03/25, 02면
월요마당 - 안준철 컨셉 크리에이터 전통 기업들의 혁신에서 배우자 글로벌 컨슈머 기업을 교과서로 삼던 시대는 지나갔지만, 시대에 예민하게 반응하는 DNA를 가진 전통적 컨슈머 기업들의 움직임이 우리에게 주는 시사점은 여전 ...

[월요마당] 장창식 대진대학교 교수
철학을 가진 회사는 ‘꿈’을 판다
 2019/03/18, 02면
월요마당 - 장창식 대진대학교 교수 철학을 가진 회사는 ‘꿈’을 판다 일전에 지역콘텐츠 성장 발전 포럼에서 문호리 리버마켓 안완배 감독의 특강을 듣게 되었다. 리버마켓은 북한강변을 따라 주말마다 열리는 장터이다. 매월 셋 ...

[월요마당] 김인호 비즈니스인사이트 부회장
파워 컴퍼니의 ‘비밀’
 2019/03/11, 02면
월요마당 - 김인호 비즈니스인사이트 부회장 파워 컴퍼니의 ‘비밀’ 도쿄의 번화가 시부야, 그 중심에 있는 유명 호텔 39층. 도쿄 시내가 내려다보이는 세미나실에 국내 A패션업체 임원 10여명이 모여서 진지하게 강의를 듣고 토 ...

[월요마당] 병철 요진개발 이사
오프라인의 차별성은 결국 ‘사람’에 있다
 2019/03/04, 02면
월요마당 - 박병철 요진개발 이사 오프라인의 차별성은 결국 ‘사람’에 있다 강남의 한 식당에 들렀다. 자연산 해산물을 취급하는 곳인데 몰려드는 손님과 예약자가 적힌 칠판의 메모만으로도 많은 매출이 나온다는 것을 짐작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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