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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요마당] 이희조 대표
국내 패션 제조업 되살릴 수 있다
 2017/11/20, 02면
월요마당 - 이희조 국내 패션 제조업 되살릴 수 있다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정부 주도의 일자리 확대는 중요한 이슈다.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 정부 산하 단체들이 많은 정책을 시행하고 있으나 4차 산업 관련 업종을 제외하면 ...

[월요마당] 정두영 CD
이제는 ‘노라인 혁신’의 시대다
 2017/11/13, 02면
월요마당 - 정두영 이제는 ‘노라인 혁신’의 시대다 필자는 얼마 전까지 ‘혁신 ; Innovation’이라는 단어는 경계 너머의 것을 끌어들이면서 시작된다고 역설했다. 하지만 요즘 추세를 보면 혁신에 대한 개념을 조금은 바꿔 ...

[월요마당] 박일왕 대표
도시어부가 패션 시장에 미치는 영향
 2017/11/06, 02면
월요마당 - 박일왕 도시어부가 패션 시장에 미치는 영향 얼마 전, 취미 생활 부동의 1위였던 등산을 제치고 낚시가 1위를 차지했다는 기사를 보았다. 지난해보다 심했던 폭염과 긴 장마의 영향도 있었겠지만, 3분기의 결과를 보 ...

[월요마당] 박병철 이사
상품과 소비자와의 이상적 ‘관계’
 2017/10/30, 02면
월요마당 - 박병철 상품과 소비자와의 이상적 ‘관계’ 필자는 일본인 친구들을 몇 두고 있다. 그들은 유명한 명품이 아닌데도 본인이 오랫동안 착용해온 물건의 가치에 대해 꼼꼼하게 설명을 하며 ‘Must Have’ 해야 한다고 강 ...

[월요마당] 안준철 컨셉크리에이터
디지털 전환을 통한 제안 기능을 만들라
 2017/10/23, 02면
월요마당 - 안준철 디지털 전환을 통한 제안 기능을 만들라 츠타야 서점을 기획한 지적 자본론의 저자 마스다 무네아키는 세상에는 기술이나 라이프스타일과 같이 빠르게 변화하는 것과 생산, 제도, 관점과 같이 느리게 변하는 ...

[월요마당] 김인호 대표
‘상품 이탈’ 시대의 가치 재구축
 2017/10/16, 02면
월요마당 - 김인호 ‘상품 이탈’ 시대의 가치 재구축 “점포를 폐쇄하라. 점포당 평효율을 올려라. 그리고 가치를 재구축하라” 3년전 모 패션회사에서 유통채널 강의를 하면서 강조했던 내용이다. 백화점이 도심형 아울렛을 늘 ...

[월요마당] 장창식 교수
브랜드는 전략이 아닌 철학의 문제다
 2017/10/09, 02면
월요마당 - 장창식 브랜드는 전략이 아닌 철학의 문제다 한 남자가 백화점에 타이어를 가지고 가서 환불을 요구했다. 점원은 그 백화점에서 팔지도 않는 타이어 값을 그 남자에게 돌려주었다. 구두를 사러 온 한 고객은 양발의 ...

[월요마당] 오서희 대표
경계가 사라진 패션 유통 ‘신 생존법’을 찾자
 2017/09/25, 02면
월요마당 - 오서희 경계가 사라진 패션 유통 ‘신 생존법’을 찾자 불과 30년 전만 해도 지금처럼 고객들이 물건을 살 수 있는 구매처가 다양하지 않았다. 공급자 위주로 전개되어 온 유통의 주도권은 2000년대 들어 점차 소비 ...

[월요마당] 정두영 CD
나무보다 숲을 보라
 2017/09/18, 02면
월요마당 - 정두영 나무보다 숲을 보라 하버드 대학교 테드 레빗 전 교수는 ‘마케팅 근시안’이라는 논문을 통해 제품보다는 고객의 마인드를 통해 가치를 창출하라고 설파한 파 있다. 예를 들어 미국 철도 산업은 19세기부 ...

[월요마당] 안준철 컨셉크리에이터
라이프스타일 포트폴리오를 점검하자
 2017/09/11, 02면
월요마당 - 안준철 라이프스타일 포트폴리오를 점검하자 오래전부터 존재해 왔지만 최근 몇 년 사이 부쩍 관심을 받으며 흔하게 쓰이는 단어 중 하나가 바로 ‘라이프스타일’이다. 라이프스타일을 T.P.O 정도로 이해하는 이들 ...

[월요마당] 이희조 대표
지난 10년 성공 공식이 보여준 미래
 2017/09/04, 02면
월요마당 - 이희조 지난 10년 성공 공식이 보여준 미래 전 세계 패션 비즈니스 모델은 2007년 전과 후로 나눠야 한다. 2007년 전까지 30년 동안 패션유통업계 성장의 중심에는 백화점이 있었고 백화점이 가진 강력한 입객 파워 ...

[월요마당] 박일왕 대표
가까운 미래 ‘퍼스널 스포츠’ 시장에 대비하자
 2017/08/28, 02면
월요마당 - 박일왕 가까운 미래 ‘퍼스널 스포츠’ 시장에 대비하자 국내 스포츠웨어 시장은 2013년 이래 하락 일변도의 상황이다. 각 스포츠어패럴 기업들은, 나름대로의 경험과 전략을 앞세워 위기상황을 타개하고자 다양한 전 ...

[월요마당] 박병철 이사
고객은 ‘현물 가치’를 원한다
 2017/08/21, 02면
월요마당 - 박병철 고객은 ‘현물 가치’를 원한다 안경을 사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던 차에,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사업본부장 선배로부터 R사의 티타늄 안경테 이야기를 들었다. 초경량 티타늄 소재의 안경을 유사한 품질의 제 ...

[월요마당] 김인호 대표
복합쇼핑몰, 누구를 위한 규제인가
 2017/08/14, 02면
월요마당 - 김인호 복합쇼핑몰, 누구를 위한 규제인가 내년부터 복합쇼핑몰도 대형마트처럼 영업제한 위기에 놓였다. 국정기획자문위가 내놓은 ‘국정운영 5개년 계획’에 의한 것이다. 100대 국정과제 중의 더불어 잘사는 경제 ...

[월요마당] 조영아 교수
대학이 바뀌어야 인재가 큰다
 2017/08/07, 02면
월요마당 - 조영아 대학이 바뀌어야 인재가 큰다 1970년 출생아 수는 100만 명을 상회했다고 한다. 지난해에는 40만 명으로 그 숫자가 현저히 줄었다. 출생아 수가 줄어든다는 것은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는 물론 대학 역 ...

[월요마당] 장창식 교수
“소비자의 이익에 호소하라”
 2017/07/24, 02면
월요마당 - 장창식 “소비자의 이익에 호소하라” 패션 업계에서 브랜드를 내걸고 신화라고 할만큼 성장한 회사의 광고팀 직원으로 있을 때의 일이다. 무엇보다 회사가 급성장하는 중심에 경영자의 탁월한 리더쉽과 마케팅 능력 ...

[월요마당] 안준철 컨셉크리에이터
포토라인에 선 ‘회장님’들의 시대착오
 2017/07/17, 02면
월요마당 - 안준철 포토라인에 선 ‘회장님’들의 시대착오 회장님 직함을 가진 기업 오너들이 기자회견 주인공으로 비춰지는 일은 이제 흔한 일상이 되어 버렸다. 특별히 회장님을 주목하는 시대가 된 것이 아님에도 빈번히 많 ...

[월요마당] 오서희 대표
오프라인 유통, ‘즐거운 삶’을 머천다이징하라
 2017/07/10, 02면
월요마당 - 오서희 오프라인 유통, ‘즐거운 삶’을 머천다이징하라 신문에 항상 나는 광고 중 하나가 여행사 광고다. 대부분 일간지에는 늘 3~4개 여행업 광고가 실리고 하루에 1천만 원하는 포털사이트 링크 광고에도 여행사 ...

[월요마당] 정두영 CD
본질에 충실하라
 2017/07/03, 02면
월요마당 - 정두영 본질에 충실하라 경영(Management)을 학문의 경지로 끌어올려 ‘경영학의 시조’라 불리는 피터 드러커(Peter Drucker) 교수는 “생존이란 계속 변화를 받아들이는 과정”이라고 했다. 끊임없이 변화를 받아들 ...

[월요마당] 이희조 대표
보석은 만들어지는 것이다
 2017/06/26, 02면
월요마당 - 이희조 보석은 만들어지는 것이다 1캐럿의 다이아몬드를 만들기 위해서는 2톤의 원석이 사용된다고 한다. 광산에서 채취한 대량의 천연 다아아몬드 원석에서 상품 가치가 있는 좋은 원석을 다시 골라내고 인고의 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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