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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패럴뉴스 > 오피니언 > 월요마당
[월요마당] 오서희 몬테밀라노 대표
돈의 이동
 2018/05/21, 02면
월요마당 - 오서희 몬테밀라노 대표 돈의 이동 어떤 신사업을 하고, 어떤 제품을 팔아야 회사를 지속 성장 시킬 수 있을까. 상품을 파는 곳은 너무도 많아서 나의 제품을 선보일 기회를 찾는 것조차 어려운 일이 되어 버렸다. ...

[월요마당] 이희조 서원DF 대표
패션도 이젠 소유에서 공유의 경영으로
 2018/05/14, 02면
월요마당 - 이희조 서원DF 대표 패션도 이젠 소유에서 공유의 경영으로 패션 기업의 신규 런칭이 급격히 줄어들고 있다. 치솟을 대로 치솟은 런칭 비용과 현저히 떨어지는 성공 확률 때문이다. 백화점 MD에서 패션 비중도 줄 ...

[월요마당] 김인호 비즈니스인사이트 부회장
소매업의 사업 모델 혁신
 2018/05/07, 02면
월요마당 - 김인호 비즈니스인사이트 부회장 소매업의 사업 모델 혁신 1700개. 믿어지지 않지만, 일본의 대형 패션업체 온워드, 월드, TSI, 산요쇼카이 4개사가 지난 3년간 폐점한 점포수다. 점포만 열면 팔리던 시대에 새로운 ...

[월요마당] 안준철 컨셉크리에이터
지금 이 시대의 마케팅
 2018/04/30, 01면
월요마당 - 안준철 컨셉크리에이터 지금 이 시대의 마케팅 일을 하면서 본질을 향한 자문(自問)은 건강한 발전을 위해 늘 필요하다. 디자인, 생산, 영업, 마케팅, 물류, CS 등 밸류 체인(Value Chain)의 각 부서들은 스스로 ...

[월요마당] 박일왕 에스비텍스 대표
섬유패션의 ‘Made In Korea’ 파워를 만들자
 2018/04/23, 02면
월요마당 - 박일왕 에스비텍스 대표 섬유패션의 ‘Made In Korea’ 파워를 만들자 지난 평창올림픽 특수를 톡톡히 누렸던 아이템이 평창 롱패딩이다. 패딩을 판매하기 시작한 날, 매장문을 열기 전부터 100m 이상의 줄에 300명 ...

[월요마당] 장창식 대진대학교 교수
레드오션시장에서 성공하는 브랜드
 2018/04/16, 02면
월요마당 - 장창식 대진대학교 교수 레드오션시장에서 성공하는 브랜드 99년 “잘 자~ 내 꿈꿔”라는 유행어로 전 국민을 가슴 설레게 한 광고가 있었다. 조성모, 이정현이 나온 KTF의 n016 TV 광고였다. 누구나 잠들기 전에 하 ...

[월요마당] 박병철 요진개발 이사
지식 소비 시대를 대하는 유통의 자세
 2018/04/09, 02면
월요마당 - 박병철 요진개발 이사 지식 소비 시대를 대하는 유통의 자세 며칠 전 신문을 통해 서점 업계 2위와 3위 기업이 인수합병을 했다는 기사를 접했다. 필자가 담당하고 있는 쇼핑센터도 서점 유치를 계획하고 있던 차여 ...

[월요마당] 정두영 ‘반하트 디 알바자’ CD
패션 큐레이션의 시대
 2018/04/02, 02면
월요마당 - 정두영 디자이너 패션 큐레이션의 시대 원래 ‘큐레이터(Curator)’는 ‘보살피다’라는 의미의 라틴어 ‘큐라레(Curare)’에서 시작되어 영어 단어 ‘Care’의 유래이기도 하다. 그래서 고대 로마시대 큐레이터는 ...

[월요마당] 오서희 대표
오픈 소스의 시대, 패션의 의미가 바뀐다
 2018/03/26, 02면
월요마당 - 오서희 몬테밀라노 대표 오픈 소스의 시대, 패션의 의미가 바뀐다 40대 이상의 여성을 대상으로 중저가 옷을 만드는 필자에게 소싱력은 생명과도 같다. 디자인과 품질은 구매 후 만족을 좌우할 수 있지만 가격만큼 즉 ...

[월요마당] 안준철 컨셉크리에이터
기업공개를 위한 조건
 2018/03/19, 02면
월요마당 - 안준철 기업공개를 위한 조건 연 초부터 주식시장의 열기가 뜨겁다. 지난달 코스닥에 등록한 워터스포츠 전문기업 배럴은 특화된 카테고리에서 분명한 아이덴티티로 마니아를 형성한 경우다. 브랜드 레버리지를 통 ...

[월요마당] 김인호 부회장
시부야 거리를 걸으며
 2018/03/12, 02면
월요마당 - 김인호 시부야 거리를 걸으며 도쿄 시부야 거리를 둘러본다. 30년 전에 전성기를 누리던 세이부백화점 거리를 걷다 보니 만감이 교차한다. 백화점 입문 30년이 되는 필자에게 세이부 거리는 다양한 유통업 역사가 ...

[월요마당] 박일왕 대표
섬유 산업 지원 시스템 이대로는 안 된다
 2018/03/05, 02면
월요마당 - 박일왕 섬유 산업 지원 시스템 이대로는 안 된다 3천억 원의 적자를 예상했던 평창 올림픽이 많은 외신들의 찬사를 받으며 가성비 올림픽, 흑자 올림픽으로 막을 내렸다. 그 배경에는 IOC를 비롯 평창올림픽 조직위 ...

[월요마당] 장창식 교수
핑계의 벽을 깨는 브랜드가 성공한다
 2018/02/26, 02면
월요마당 - 장창식 핑계의 벽을 깨는 브랜드가 성공한다 예전에 성공한 CEO를 인터뷰 한 적이 있다. 회사 사훈을 묻자 “하고자 하는 자는 방법을 찾고 하기 싫은 자는 핑계를 찾는다”라고 대답했다. 이 사훈 때문인지 직원들 ...

[월요마당] 박병철 이사
시대와 세대
 2018/02/19, 02면
월요마당 - 박병철 시대와 세대 디자이너들과 협력해 일을 할 기회가 많았던 필자는 최근 주목받는 국내 디자이너가 많아지는 것을 기쁜 마음으로 바라보고 있다. 새로운 시대 패션 산업의 주역이라고 생각된다. 얼마 전 패션 리 ...

[월요마당] 안준철 컨셉 크리에이터
워라밸 시대에 적응하라
 2018/02/05, 02면
월요마당 - 안준철 워라밸 시대에 적응하라 찰스 다윈은 < 종의 기원 >에서 “결국 살아남는 종은 강인한 종도, 지적 능력이 뛰어난 종도 아닌 변화에 가장 잘 적응한 종”이라고 했다. 새해 들어 신세계그룹 등 일부 기업들이 ...

[월요마당] 오서희 대표
오픈된 온라인 세상에서의 글로벌 소싱
 2018/01/29, 02면
월요마당 - 오서희 오픈된 온라인 세상에서의 글로벌 소싱 소싱을 잘 한다는 것은 저임금 국가의 원부자재와 공임비를 안다는 것이다. 제품 원가는 원자재와 공임비가 대부분을 차지한다. 디자인 값은 기술이 아주 특수한 경우가 ...

[월요마당] 이희조 대표
기술과 패션을 잇는 1.5 스트림을 구축하자
 2018/01/22, 02면
월요마당 - 이희조 기술과 패션을 잇는 1.5 스트림을 구축하자 지난 한해 가장 많이 들려 온 이야기 중 하나가 4차 산업 혁명이다. 인공지능, 클라우드, 로봇, 빅데이터, 3D프린터, 드론 등 수많은 미래 먹거리를 위한 각 분야 ...

[월요마당] 정두영 CD
뒤집힌 세상 속으로-리버스 멘토링
 2018/01/15, 02면
월요마당 - 정두영 뒤집힌 세상 속으로-리버스 멘토링 스승을 뜻하는 멘토(Mentor)는 그리스 신화의 오디세우스가 전장에 나가며 멘토르에게 자식을 부탁한 것이 그 어원이다. 일반적으로 고위 경영진이나 선배(소위 멘토)가 ...

[월요마당] 김인호 부회장
차세대 백화점論
 2018/01/08, 02면
월요마당 - 김인호 차세대 백화점論 생존을 위협받는 백화점이 살아남기 위한 전략은 무엇이죠? 포스트 백화점은 무엇인가요? 소형 포맷이 백화점의 대안이 될 수 있나요? 새로운 해를 맞으며 유난히 백화점 관련 질문을 많이 ...

[월요마당] 박일왕 대표
2018년 패션 시장의 미지수 ‘X’ 찾아라
 2018/01/01, 02면
월요마당 - 박일왕 2018년 패션 시장의 미지수 ‘X’ 찾아라 수학사의 거대한 업적인 미지수 ‘X’를 발견한 사람은 “나는 생각한다. 고로 존재한다”로 잘 알려진 데카르트이다. 미지수 ‘X’의 발견에는 데카르트의 논문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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