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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별기고] 박세진의 SNS 마케팅 바이블 (4)
SNS마케팅,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활용이 먼저다
 2018/05/21, 15면
특별기고 - 박세진의 SNS 마케팅 바이블 (4) SNS마케팅,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활용이 먼저다 내 제품을 구매해 줄 사람들의 흥미를 끄는 콘텐츠가 무엇인지를 가지고 계속 테스트를 해가며 고객의 눈길을 잡는 것이 중요하며 이를 ...

[특별기고] 신광철의 패션비즈니스 차별화 전략 (40)
라이프 스타일을 팔아라
 2018/05/14, 15면
특별기고 - 신광철의 패션비즈니스 차별화 전략 (40) 라이프 스타일을 팔아라 이제 패션 기업은 ‘수요 창조자’가 되어야 하며 온디멘드(on demand)를 중심으로 패션 비즈니스를 펼쳐 나아가야 한다. 유통의 ‘수요 창조자’ 역할 ...

[특별기고] 박성민의 노무 이야기(34)
근로시간 단축 관련 주요 내용의 의미
 2018/05/07, 15면
특별기고 - 박성민의 노무 이야기(34) 근로시간 단축 관련 주요 내용의 의미 서울 소재 회사인 C기업은 최근 국회에서 근로시간을 주 52시간으로 단축하고, 근로시간 특례업종을 축소하는 등의 근로기준법 개정이 있었다는 소식을 ...

[특별기고] 김동억의 마켓 인사이드(17)
소비자들은 사라진 게 아니라 이동한 것이다
 2018/04/30, 15면
특별기고 - 김동억의 마켓 인사이드(17) 소비자들은 사라진 게 아니라 이동한 것이다 패션과 생활에 대해 모두가 조금 더 생각해 볼 때이다. 사람들이 옷을 사지 않는다고 말하는 것은 투정이다. 아직도 여전히 기회는 많고 사람 ...

[특별기고] 김홍기의 패션 인문학 (3)
패션은 바다에서 태어났다
 2018/04/23, 15면
특별기고 - 김홍기의 패션 인문학 (3) 패션은 바다에서 태어났다 패션의 역사는 바다와 함께 해온 모험과 실험의 연속이었다. 바다를 건넌 벨벳과 같은 직물들은 유럽 사회에 이국적 라이프스타일을 심었다. 이후 각국이 이를 자 ...

[특별기고] 데스크 칼럼
‘디지털 패션’ 생산 시대, 우리들이 풀어가야 할 과제다
 2018/04/23, 15면
특별기고 - 데스크 칼럼 ‘디지털 패션’ 생산 시대, 우리들이 풀어가야 할 과제다 ‘4차 산업 혁명’이 세계적인 아젠다로 떠오른 후, 내가 몸담고 있는 이 세계가 시대의 끄트머리를 붙잡고 있는 것은 아닌지, 변화에 집중하자니 ...

[특별기고] 박성민의 노무이야기(33)
일자리안정자금관련 신청요건 및 신청방법
 2018/04/16, 15면
특별기고 - 박성민의 노무이야기(33) 일자리안정자금관련 신청요건 및 신청방법 경기도 소재 회사인 B기업에서는 정부의 일자리안정자금 신청관련 홍보를 듣고 신청할 수 있는 요건에 해당하는지 궁금하며, 신청대상이라고 한다면 ...

[특별기고] 김정수의 위기의 오프라인 ‘찾아가는 매장’이 뜬다 <끝
온라인의 성장이 오프라인의 변화를 가속화시킨다
 2018/04/16, 15면
특별기고 - 김정수의 위기의 오프라인 ‘찾아가는 매장’이 뜬다 <끝> 온라인의 성장이 오프라인의 변화를 가속화시킨다 이태원 라인프렌즈 매장을 방문하면 우리는 단순히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아닌 라인프렌즈의 컨텐츠를 ...

[특별기고] 특별기고 - 김소희의 트렌드 레터(38)
서울패션위크, 한계와 자축 사이
 2018/04/09, 15면
특별기고 - 김소희의 트렌드 레터(38) 서울패션위크, 한계와 자축 사이 변화와 혁신의 시기는 누군가에겐 선명한 기회다. 서울패션위크가 다시금 전열을 가다듬어 보다 실질적이고 센세이셔널한 행사로 거듭나기를 바라마지 않는다 ...

[특별기고] 김수진 디자이너의 패션 칼럼 (11)
브랜딩 없이 마케팅으로 만든 인기는 ‘모래성’이다
 2018/04/02, 15면
특별기고-김수진 디자이너의 패션 칼럼 (11) 브랜딩 없이 마케팅으로 만든 인기는 ‘모래성’이다 나는 예술가가 아니라, 장사꾼이라고 쿨하게 노선을 정한 제조업체가 그 '장사'에 제동이 걸렸다면, 스스로 물어봐야 한다. 나에게 ...

[특별기고] 박세진의 SNS 마케팅 바이블 <3>
검색어 속에 고객의 ‘욕망’이 있다
 2018/03/26, 15면
특별기고-박세진의 SNS 마케팅 바이블 (3) 검색어 속에 고객의 ‘욕망’이 있다 인기있는 인플루언서라고 해서 브랜드의 궁극적인 목표인 매출에 의미 있는 결과를 보장하는 것은 아니다. 좋아요와 댓글 수에 집중하지 말고 브랜 ...

[특별기고] 김정수의 위기의 오프라인 ‘찾아가는 매장’이 뜬다 <3
삼성전자의 신제품 팝업에는 이유가 있다
 2018/03/26, 15면
특별기고-김정수의 위기의 오프라인 ‘찾아가는 매장’이 뜬다 (3) 삼성전자의 신제품 팝업에는 이유가 있다 전자제품의 경우 경험과 체험이 구매에 있어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오프라인 매장이 중요하다. 하지만 주요 매출이 신 ...

[특별기고] 이희조의 패션, 메이드 바이 코리아(1)
정부의 의류 제조업 지원, 패러다임을 바꿔야 한다
 2018/03/19, 15면
이희조의 패션, 메이드 바이 코리아(1) 정부의 의류 제조업 지원, 패러다임을 바꿔야 한다 만약 정부가 훌륭한 에이전트를 지원하고 그들에게 오더달성에 대한 책임을 부여함으로써 디자이너가 오더를 받는 가능성 ...

[특별기고] 신광철의 패션비즈니스 차별화 전략(39)
당신의 브랜드는 ‘팬(fan)’이 있습니까
 2018/03/12, 15면
신광철의 패션비즈니스 차별화 전략(39) 당신의 브랜드는 ‘팬(fan)’이 있습니까 팬은 브랜드를 통해 얻은 만족감과 감동에 대한 보답으로 열광적인 지지와 신뢰를 보내고 서로 공유하며 적극적으로 추천한다. 또 ...

[특별기고] 김동억의 마켓 인사이드(16)
패션 브랜드 마케팅, 매체 전략이 바뀐다
 2018/03/12, 15면
김동억의 마켓 인사이드(16) 패션 브랜드 마케팅, 매체 전략이 바뀐다 바야흐로 2018년 춘하 시즌이 시작되었다. 각 브랜드마다 겨우내 준비한 소재로 매체 부킹을 하고 다양하게 기지개를 펴는 시간 ...

[특별기고] 김소희의 트렌드 레터(37)
CEO 리스크, ‘미투’ 시대의 복병
 2018/03/05, 15면
김소희의 트렌드 레터(37) CEO 리스크, ‘미투’ 시대의 복병 안녕하세요? 김소희입니다. 이제 날씨가 정말 봄으로 가고 있네요. 얼마 전 룰루레몬의 CEO가 사임한 일을 두고 미국 패션계가 시끄럽습 ...

[특별기고] 김정수의 위기의 오프라인 ‘찾아가는 매장’이 뜬다 (2
뉴욕 현지를 들썩이게 한 ‘방탄소년단’ 팝업스토어
 2018/03/05, 15면
김정수의 위기의 오프라인 ‘찾아가는 매장’이 뜬다 (2) 뉴욕 현지를 들썩이게 한 ‘방탄소년단’ 팝업스토어 콜라보레이션 제품과 캐릭터 상품의 경우 이슈 메이킹과 사회적 관심도가 높을 시점을 위주로 기획한 제품들이기 ...

[특별기고] 김수진 디자이너의 패션 칼럼(10)
온라인 플랫폼의 대형화와 소호 브랜드의 생존 (下)
 2018/02/26, 15면
김수진 디자이너의 패션 칼럼(10) 온라인 플랫폼의 대형화와 소호 브랜드의 생존 (下) 원가 하향은 ‘제품력 하향’ 또는 ‘대형 시스템화’ 두 가지 중 하나이거나, 둘 다를 취하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사실 ...

[특별기고] 박성민의 노무이야기(32)
2018년 최저임금 관련 쟁점
 2018/02/26, 15면
박성민의 노무이야기(32) 2018년 최저임금 관련 쟁점 경기도 소재 회사인 A기업에서는 2018년 들어 급격한 최저임금 인상에 따라 어려움을 호소하며 최저임금 관련 최근에 논의되고 있는 사항 및 대응 ...

[특별기고] 김홍기의 패션 인문학 (2)
트렌드의 죽음
 2018/02/19, 15면
김홍기의 패션 인문학 (2) 트렌드의 죽음 지금까지 유형의 가치가 중요했다면 앞으로는 무형의 가치가 더 중요하게 될 것이다. 브랜드에 스토리와 정보, 디지털을 융합하여 고객에게 흥미와 체험을 동시에 느끼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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