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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별기고] 김소희
탄탄하게 시작할수록 안 되는 패션 사업의 ‘역설’
 2017/09/18, 23면
김소희의 트렌드 레터(33) 탄탄하게 시작할수록 안 되는 패션 사업의 ‘역설’ 견고한 빌딩을 짓는다는 마음으로 탄탄한 기초공사를 시작하는 건 결코 비난받을 일은 아닙니다만, 이 과정이 불러오는 시간을 시장 ...

[특별기고] 박성민
산재보험 적용대상 및 보험급여의 종류
 2017/09/11, 19면
박성민의 노무이야기(27) 산재보험 적용대상 및 보험급여의 종류 산재처리를 하기 위해서는 업무상 사유에 의하여 부상을 당하거나 질병에 걸려 4일 이상 요양이 필요한 경우에 요양신청을 하는 것으로부터 시작된 ...

[특별기고] 김동억
이 시대 소비자들이 원하는 패션의 ‘가성비와 윤리성’
 2017/09/04, 19면
김동억의 마켓 인사이드(12) 이 시대 소비자들이 원하는 패션의 ‘가성비와 윤리성’ 새롭게 패션이 가지고 가야 할 필수요소는 소재 혁신으로 편리함과 기능을 제공하거나 착장에 대한 고정관념을 탈피하여 제안 ...

[특별기고] 신광철
부진 상품의 판매를 차별화 하라
 2017/08/28, 15면
신광철의 패션비즈니스 차별화 전략(34) 부진 상품의 판매를 차별화 하라 팔리지 않는 상품은 판매원이 결정적 타격을 가한다라는 사실을 명심함과 동시에 팔리지 않는 것은 기획팀과 영업팀의 실수라는 것을 잊어 ...

[특별기고] 김수진 디자이너
디자이너 콘텐츠의 미래 (2)
 2017/08/21, 15면
김수진 디자이너의 패션 칼럼(7) 디자이너 콘텐츠의 미래 (2) 디자이너 브랜드에 있어 디자이너(Creative Director)의 역할은 트렌드와 시대를 거르는 필터와 같다. 이들은 각기 다른 밀도와 소재로 오 ...

[특별기고] 김소희
‘나는 얼마나 꼰대인가’
 2017/08/14, 15면
김소희의 트렌트 레터(32) ‘나는 얼마나 꼰대인가’ 이런 격변기에 가장 중요한 자질은 유연성이에요. 세상을 내 방식대로 보지 않고, ‘보이는 대로’ 보는 것이죠. 이미 존재하는 것들을 부정하기 보다는 그들 ...

[특별기고] 신광철
히트 상품을 차별화 하라
 2017/08/07, 15면
신광철의 패션비즈니스 차별화 전략(33) 히트 상품을 차별화 하라 패션 히트 상품은 그 자체가 잘 팔리는 것이 아니라 그 상품이 지닌 에센스(essence)가 잘 팔리는 것이기 때문에 그 에센스를 지닌 상품은 복종에 ...

[특별기고] 박성민
근로자 파견 대상 업무 및 파견 기간
 2017/07/24, 15면
박성민의 노무이야기(26) 근로자 파견 대상 업무 및 파견 기간 서울 소재 B기업은 파견업체로부터 근로자를 공급받아 파견근로자를 사용하고자 하는데 파견근로자를 사용하는 데에는 일정한 제한이 있 ...

[특별기고] 김소희
2017년의 패션 人材象
 2017/07/17, 15면
김소희의 트렌드 레터 (31) 2017년의 패션 人材象 요즘 필요한 패션 인재는 이런 사람들이 아닌 것 같습니다. 이제 패션은 겜블을 할 이유가 없어졌으니까요. 지금은 ‘데이터’가 우리가 무슨 결정을 해야 하는지 ...

[특별기고] ‘브랜드 네이밍’은 소호몰 성공의 중요한 요소다
박해영기자
 2017/07/10, 15면
서승완의 온라인 소호몰 이야기(5) ‘브랜드 네이밍’은 소호몰 성공의 중요한 요소다 타깃 고객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동시에 감성에 딱 맞는 네이밍은 소비자의 관심을 이끌어 낼 수 있다. 소호몰 이름만 듣고도 ...

[특별기고] 김수진
전안법, 현실 인식과 균형감 없는 탁상행정이 불러온 ‘혼란’
 2017/07/03, 15면
김수진 디자이너의 패션 칼럼(6) 전안법, 현실 인식과 균형감 없는 탁상행정이 불러온 ‘혼란’ 근원적인 고민의 부재가 현 산업이 가진 강점 약화에 따른 경제적 손실, 창작 제약을 불러올 수 있는 문화적 손실, ...

[특별기고] 박성민
2017년 개편된 고용 장려금 (2)
 2017/06/26, 15면
박성민의 노무이야기(25) 2017년 개편된 고용 장려금 (2) 지난 번 칼럼을 통해 고용 창출 장려금에 대한 지원 요건과 지원 내용을 안내했다. 이번에는 고용 안정 장려금과 고용 유지 지원금에 대해 ...

[특별기고] 신광철
재고 관리의 패러다임을 바꿔라
 2017/06/19, 15면
신광철의 패션비즈니스 차별화 전략(32) 재고 관리의 패러다임을 바꿔라 상품 초기 기획 단계부터 적중률을 높일 수 있는 시스템이 구축되어야 있어야만 판매 후 재고 관리를 보다 효율적으로 할 수 있고 또 수익 ...

[특별기고] 안준철
호텔의 진화에서 라이프 트렌드를 읽다
 2017/06/12, 15면
안준철의 브랜드 New Idea (10) 호텔의 진화에서 라이프 트렌드를 읽다 디지털이 심화되면서 세상은 더욱 투명하게 열리고 앞으로 우리 호텔들은 포멀(Formal)함을 버리고 지역과 사람들에게 열린 공간으로 자리하 ...

[특별기고] 박성민
2017년 개편된 고용 장려금 (1)
 2017/06/05, 15면
박성민의 노무이야기(24) 2017년 개편된 고용 장려금 (1) 2017년 들어 고용 장려금을 보다 쉽고 단순한 방식으로 사업을 재설계하여 행정의 효율성과 ...

[특별기고] 김수진 디자이너의
디자이너 콘텐츠의 미래 (1)
 2017/05/29, 15면
김수진 디자이너의 패션 칼럼(5) 디자이너 콘텐츠의 미래 (1) 온라인 브랜드, 인디 브랜드, 독립 브랜드, 자체 제작 브랜드. 요즘 가장 많이 디자이너 브랜드와 혼용하여 쓰이는 이름표들이다. 시장은 복잡 다변하 ...

[특별기고] 서승완
인스타그램이 만들어낸 온라인 소호몰 제 2의 성장기
 2017/05/22, 15면
서승완의 온라인 소호몰 이야기(4) 인스타그램이 만들어낸 온라인 소호몰 제 2의 성장기 2차 태동기로 분류할 수 있는 인스타그램 비즈니스는 본인이 좋아하는 옷과 개성을 사진을 통해 표출시켜 팔로워를 늘리고 ...

[특별기고] 김소희
패션기업, 넥스트 포트폴리오는?
 2017/05/15, 15면
김소희의 트렌드레터 (30) 패션기업, 넥스트 포트폴리오는? 기업이 다각화 시대에 생존할 수 있으려면 이런 시대적 흐름에 어떻게 부응해야 할까요? 아마 가장 큰 해법 중 하나는 콜라보레이션이 될 것입니다. 중 ...

[특별기고] 이재경
전기안전법의 패션 산업 적용은 ‘개악’이다 <상>
 2017/05/08, 15면
이재경의 패션법 이야기(1) 전기안전법의 패션 산업 적용은 ‘개악’이다 개정 전기안전법에 의하면, 전기용품 뿐만 아니라 신체에 직접 접촉하는 패션의류 등 각종 생활용품을 판매하는 사업자도 KC 인증마크를 ...

[특별기고] 판매사원 근로자 인정, 어떻게 대비해야 할까
2017.04.24
 2017/04/24, 15면
이슈 Q&A 판매사원 근로자 인정, 어떻게 대비해야 할까 지난 2월 대법원이 처음으로 패션 매장 판매사원을 근로자로 인정하는 판결을 내린 후 영업 현장에서의 혼란이 이어지고 있다. 판결문은 판매 사원들의 근로자성이 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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