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속보
2017.11.18(토)   [광고·문의]
신주원
sewonatos
특별기고
PDF|구독
어패럴뉴스 > 오피니언 > 특별기고
[특별기고] 김동억
흔들리지 않는 지향점이 강력한 팀워크를 만든다
 2017/11/13, 15면
김동억의 마켓 인사이드(14) 흔들리지 않는 지향점이 강력한 팀워크를 만든다 시너지를 내도 좋고 또한 각 개인이 잘하는 것도 중요하다. 그러나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흔들리지 않는 지향점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 ...

[특별기고] 신광철
인재 육성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의 과제다
 2017/11/06, 15면
신광철의 패션비즈니스 차별화 전략(36) 인재 육성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의 과제다 패션업계에서 흔히 하는 얘기 가운데 ‘교육을 시켜놨더니, 키워놨더니 다른 회사로 이직 하더라’ 하는 것이다. 하지만 이런 현 ...

[특별기고] 김소희
글로벌 지식의 온도差, 한국은 멀었다
 2017/10/30, 15면
김소희의 트렌드레터(34) 글로벌 지식의 온도差, 한국은 멀었다 세상의 흐름과 괴리되어 있다는 것보다 더 무서운 것은 세상의 지식으로부터 괴리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자신의 경험, 이건 가치가 있을 겁니다. 하 ...

[특별기고] 박성민
도급근로자에 대한 임금지급 책임
 2017/10/23, 15면
박성민의 노무이야기(28) 도급근로자에 대한 임금지급 책임 서울 소재 C기업은 하도급을 하여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데, 하수급인 소속 근로자가 임금을 지급받지 못하였다고 하면서 임금지급을 요구하 ...

[특별기고] 김동억
패션의 진화를 이끄는 인간의 상상력과 파괴력
 2017/10/16, 15면
김동억의 마켓 인사이드(13) 패션의 진화를 이끄는 인간의 상상력과 파괴력 지금은 SPA와 럭셔리 그리고 아웃도어, 스포츠 군이 힘을 과시하며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사실 속도의 차이일 뿐 한 나라의 성장세와 ...

[특별기고] 김수진 디자이너
패션 컨벤션-큐레이션 경쟁력이 필요하다
 2017/10/09, 15면
김수진 디자이너의 패션 칼럼(8) 패션 컨벤션-큐레이션 경쟁력이 필요하다 이전까지는 이곳 부터 저곳 까지 나열하는데 그쳤다면, 이제는 보여줄 방식에 대한 고민, 어떻게 다양성을 확보 할 것인가, 풍부해진 자 ...

[특별기고] 신광철
패션의 본질은 ‘창조’ 패션 시장의 본질은 ‘진화’
 2017/09/25, 23면
신광철의 패션비즈니스 차별화 전략(35) 패션의 본질은 ‘창조’ 패션 시장의 본질은 ‘진화’ ‘이세상에 살아남은 생물은 가장 힘센 것도, 가장 지능이 높은 것도 아니다. 변화에 가장 잘 적응한 생물만이 살아 ...

[특별기고] 김소희
탄탄하게 시작할수록 안 되는 패션 사업의 ‘역설’
 2017/09/18, 23면
김소희의 트렌드 레터(33) 탄탄하게 시작할수록 안 되는 패션 사업의 ‘역설’ 견고한 빌딩을 짓는다는 마음으로 탄탄한 기초공사를 시작하는 건 결코 비난받을 일은 아닙니다만, 이 과정이 불러오는 시간을 시장 ...

[특별기고] 박성민
산재보험 적용대상 및 보험급여의 종류
 2017/09/11, 19면
박성민의 노무이야기(27) 산재보험 적용대상 및 보험급여의 종류 산재처리를 하기 위해서는 업무상 사유에 의하여 부상을 당하거나 질병에 걸려 4일 이상 요양이 필요한 경우에 요양신청을 하는 것으로부터 시작된 ...

[특별기고] 김동억
이 시대 소비자들이 원하는 패션의 ‘가성비와 윤리성’
 2017/09/04, 19면
김동억의 마켓 인사이드(12) 이 시대 소비자들이 원하는 패션의 ‘가성비와 윤리성’ 새롭게 패션이 가지고 가야 할 필수요소는 소재 혁신으로 편리함과 기능을 제공하거나 착장에 대한 고정관념을 탈피하여 제안 ...

[특별기고] 신광철
부진 상품의 판매를 차별화 하라
 2017/08/28, 15면
신광철의 패션비즈니스 차별화 전략(34) 부진 상품의 판매를 차별화 하라 팔리지 않는 상품은 판매원이 결정적 타격을 가한다라는 사실을 명심함과 동시에 팔리지 않는 것은 기획팀과 영업팀의 실수라는 것을 잊어 ...

[특별기고] 김수진 디자이너
디자이너 콘텐츠의 미래 (2)
 2017/08/21, 15면
김수진 디자이너의 패션 칼럼(7) 디자이너 콘텐츠의 미래 (2) 디자이너 브랜드에 있어 디자이너(Creative Director)의 역할은 트렌드와 시대를 거르는 필터와 같다. 이들은 각기 다른 밀도와 소재로 오 ...

[특별기고] 김소희
‘나는 얼마나 꼰대인가’
 2017/08/14, 15면
김소희의 트렌트 레터(32) ‘나는 얼마나 꼰대인가’ 이런 격변기에 가장 중요한 자질은 유연성이에요. 세상을 내 방식대로 보지 않고, ‘보이는 대로’ 보는 것이죠. 이미 존재하는 것들을 부정하기 보다는 그들 ...

[특별기고] 신광철
히트 상품을 차별화 하라
 2017/08/07, 15면
신광철의 패션비즈니스 차별화 전략(33) 히트 상품을 차별화 하라 패션 히트 상품은 그 자체가 잘 팔리는 것이 아니라 그 상품이 지닌 에센스(essence)가 잘 팔리는 것이기 때문에 그 에센스를 지닌 상품은 복종에 ...

[특별기고] 박성민
근로자 파견 대상 업무 및 파견 기간
 2017/07/24, 15면
박성민의 노무이야기(26) 근로자 파견 대상 업무 및 파견 기간 서울 소재 B기업은 파견업체로부터 근로자를 공급받아 파견근로자를 사용하고자 하는데 파견근로자를 사용하는 데에는 일정한 제한이 있 ...

[특별기고] 김소희
2017년의 패션 人材象
 2017/07/17, 15면
김소희의 트렌드 레터 (31) 2017년의 패션 人材象 요즘 필요한 패션 인재는 이런 사람들이 아닌 것 같습니다. 이제 패션은 겜블을 할 이유가 없어졌으니까요. 지금은 ‘데이터’가 우리가 무슨 결정을 해야 하는지 ...

[특별기고] ‘브랜드 네이밍’은 소호몰 성공의 중요한 요소다
박해영기자
 2017/07/10, 15면
서승완의 온라인 소호몰 이야기(5) ‘브랜드 네이밍’은 소호몰 성공의 중요한 요소다 타깃 고객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동시에 감성에 딱 맞는 네이밍은 소비자의 관심을 이끌어 낼 수 있다. 소호몰 이름만 듣고도 ...

[특별기고] 김수진
전안법, 현실 인식과 균형감 없는 탁상행정이 불러온 ‘혼란’
 2017/07/03, 15면
김수진 디자이너의 패션 칼럼(6) 전안법, 현실 인식과 균형감 없는 탁상행정이 불러온 ‘혼란’ 근원적인 고민의 부재가 현 산업이 가진 강점 약화에 따른 경제적 손실, 창작 제약을 불러올 수 있는 문화적 손실, ...

[특별기고] 박성민
2017년 개편된 고용 장려금 (2)
 2017/06/26, 15면
박성민의 노무이야기(25) 2017년 개편된 고용 장려금 (2) 지난 번 칼럼을 통해 고용 창출 장려금에 대한 지원 요건과 지원 내용을 안내했다. 이번에는 고용 안정 장려금과 고용 유지 지원금에 대해 ...

[특별기고] 신광철
재고 관리의 패러다임을 바꿔라
 2017/06/19, 15면
신광철의 패션비즈니스 차별화 전략(32) 재고 관리의 패러다임을 바꿔라 상품 초기 기획 단계부터 적중률을 높일 수 있는 시스템이 구축되어야 있어야만 판매 후 재고 관리를 보다 효율적으로 할 수 있고 또 수익 ...

 
p.1/36    BACK    ↑TOP
어패럴뉴스 > 오피니언   
특별기고
월요마당 | 어패럴뉴스를읽고 | 독자마당 | 토론마당 | 취재파일 | 독자기고 | 특별기고 |
ERDOS
bluemountain
사람들
세진직물
어패럴뉴스
알립니다  ·  바로잡습니다  ·  독자투고 / 기사제보  ·  이용 불편 접수
회사소개 | 광고문의 | 구독신청 | 인터넷 회원신청 | 한국패션브랜드연감 | 결제오류수정
저작권 규약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컨텐츠 제휴문의
(주)어패럴뉴스사.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71 5층 505호 (구로동, 벽산3차 디지털밸리)
사업자등록번호 : 105-81-5460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구로 제1655호.
.Tel : 02-2025-2200.   Fax : 02-2025-2345.
.www.apparelnews.co.kr,   m.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