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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별기고] 김정수 스위트스팟 대표-위기의 오프라인 ‘찾아가는 매장
오프라인 유통의 축소… 새로운 대안이 필요하다
 2018/01/22, 15면
위기의 오프라인 ‘찾아가는 매장’이 뜬다 (1) 오프라인 유통의 축소… 새로운 대안이 필요하다 2016년 국내 소매판매액 중 온라인쇼핑 거래액 비중은 약 13% 수준으로 인터넷 접근성과 스마트폰 보급률에 있어 ...

[특별기고] 김소희의 트렌트 레터(36)
2018년은 한국 패션 돌파구의 해
 2018/01/15, 15면
김소희의 트렌트 레터(36) 2018년은 한국 패션 돌파구의 해 가장 큰 문제는 우리의 패션기업 실태가 한국이란 나라의 위상에 비해 너무도 선진적이지 못하단 겁니다. 지금 새로 등장한 패션 브랜드들의 다수는 모 ...

[특별기고] 안준철의 브랜드 New Idea(11)
새해엔 패션 스스로 뉴스메이커가 되자
 2018/01/08, 15면
안준철의 브랜드 New Idea(11) 새해엔 패션 스스로 뉴스메이커가 되자 상품으로서의 관점에서 벗어나 다음 세대 혁명을 주도할 테크와의 결합이 본격화되면 비로소 업의 개념이 이전과 달라지면서 동력이 생기고 ...

[특별기고] 김수진 디자이너의 패션 칼럼(9)
온라인 플랫폼의 대형화와 소호 브랜드의 생존 (上)
 2018/01/01, 15면
김수진 디자이너의 패션 칼럼(9) 온라인 플랫폼의 대형화와 소호 브랜드의 생존 (上) 플랫폼의 경쟁력은 결국 공급사들의 피를 빨아 만들어 진다. 가격 구조를 보면 놀랍다. 노출을 위해서는 물량은 기본, 경쟁력 ...

[특별기고] 박선희부장
‘꼬리가 몸통을 흔드는’ 시대, 균형감과 조정 속도가 관건이다
 2018/01/01, 15면
데스크 칼럼 ‘꼬리가 몸통을 흔드는’ 시대, 균형감과 조정 속도가 관건이다 김난도 교수가 이끄는 서울대 트렌드분석센터가 펴낸 저서 ‘트렌드코리아 2018’의 표지에는 ‘황금 개의 해, 꼬리가 몸 ...

[특별기고] 양지민의 법대로 톡톡(1)
인터넷 쇼핑몰도 저작권법의 보호 받을 수 있을까
 2017/12/25, 15면
양지민의 법대로 톡톡(1) 인터넷 쇼핑몰도 저작권법의 보호 받을 수 있을까 기본적으로 홈페이지 역시 다른 저작물들과 마찬가지로 구성 형식, 소재의 배열 등에 홈페이지 제작자의 창작성이 들어가게 된다. 따라 ...

[특별기고] 박성민의 노무이야기(30)
연장근로 등 법정수당 계산방법
 2017/12/25, 15면
박성민의 노무이야기(30) 연장근로 등 법정수당 계산방법 경기도 소재 B기업은 직원들의 연장근로, 야간근로, 휴일근로에 대한 정확한 개념과 수당을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 문의해 왔다. 법정수 ...

[특별기고] 신광철의 패션비즈니스 차별화 전략(37)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데이터를 축적하라
 2017/12/18, 15면
신광철의 패션비즈니스 차별화 전략(37)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데이터를 축적하라 데이터가 중요해지고 디지털화가 중요해 지는 시점이다. 고객들은 더 이상 고객으로만 남으려 하지 않는다. 때로는 고객이 생산자 ...

[특별기고] 김소희의 트렌트 레터(35)
외딴 트렌드의 섬, 한국
 2017/12/11, 15면
김소희의 트렌트 레터(35) 외딴 트렌드의 섬, 한국 요즘 같은 시대에 가장 중요한 것은 세계적 표준을 지향해야 한다는 겁니다. 미국의 많은 가정들이 아마존의 알렉사 시스템에 익숙해가고 있는 요즘, 우리는 훨 ...

[특별기고] 박선희부장
이제 ‘롱 패딩’을 보내자
 2017/12/04, 15면
데스크 칼럼 이제 ‘롱 패딩’을 보내자 롱 패딩의 열기가 빠르게 식어갈 것이라는 예측에는 대박을 낸 업체들조차 동의한다. 이미 그러한 사례들을 수도 없이 보아 왔고, 아이템의 성격을 봐도 그렇다. 그렇다 ...

[특별기고] 김홍기의 패션인문학(1)
클래식의 힘은 세다
 2017/11/27, 15면
김홍기의 패션인문학(1) 클래식의 힘은 세다 김홍기 국내 패션 큐레이터 1호로 패션을 통해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철학의 이슈들을 읽고 말하고 쓴다. ‘팝 쿠튀르 Pop Couture’ 展 및 ‘현대미술, 런웨이를 ...

[특별기고] 박성민의 노무이야기(29)
육아휴직급여 관련 변경된 지원제도
 2017/11/27, 15면
박성민의 노무이야기(29) 육아휴직급여 관련 변경된 지원제도 최근 경기도 소재의 한 업체가 육아휴직급여 관련 지원 제도의 변경 내용을 구체적으로 알려달라는 요청을 해 왔다. 변경된 내용을 위주로 ...

[특별기고] 박세진의 SNS 마케팅 바이블 (1)
SNS 마케팅은 ‘도깨비 방망이’가 아니다
 2017/11/20, 15면
박세진의 SNS 마케팅 바이블 (1) SNS 마케팅은 ‘도깨비 방망이’가 아니다 브랜드 이미지를 소비자에게 인식시킨 후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연계, 다양한 콘텐츠를 생산하고, 구매자의 직접 경험이 해시태그, 키워 ...

[특별기고] 김동억의 마켓 인사이드(14)
흔들리지 않는 지향점이 강력한 팀워크를 만든다
 2017/11/13, 15면
김동억의 마켓 인사이드(14) 흔들리지 않는 지향점이 강력한 팀워크를 만든다 시너지를 내도 좋고 또한 각 개인이 잘하는 것도 중요하다. 그러나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흔들리지 않는 지향점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 ...

[특별기고] 신광철의 패션비즈니스 차별화 전략(36)
인재 육성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의 과제다
 2017/11/06, 15면
신광철의 패션비즈니스 차별화 전략(36) 인재 육성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의 과제다 패션업계에서 흔히 하는 얘기 가운데 ‘교육을 시켜놨더니, 키워놨더니 다른 회사로 이직 하더라’ 하는 것이다. 하지만 이런 현 ...

[특별기고] 김소희의 트렌드레터(34)
글로벌 지식의 온도差, 한국은 멀었다
 2017/10/30, 15면
김소희의 트렌드레터(34) 글로벌 지식의 온도差, 한국은 멀었다 세상의 흐름과 괴리되어 있다는 것보다 더 무서운 것은 세상의 지식으로부터 괴리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자신의 경험, 이건 가치가 있을 겁니다. 하 ...

[특별기고] 박성민의 노무이야기(28)
도급근로자에 대한 임금지급 책임
 2017/10/23, 15면
박성민의 노무이야기(28) 도급근로자에 대한 임금지급 책임 서울 소재 C기업은 하도급을 하여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데, 하수급인 소속 근로자가 임금을 지급받지 못하였다고 하면서 임금지급을 요구하 ...

[특별기고] 김동억의 마켓 인사이드(13)
패션의 진화를 이끄는 인간의 상상력과 파괴력
 2017/10/16, 15면
김동억의 마켓 인사이드(13) 패션의 진화를 이끄는 인간의 상상력과 파괴력 지금은 SPA와 럭셔리 그리고 아웃도어, 스포츠 군이 힘을 과시하며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사실 속도의 차이일 뿐 한 나라의 성장세와 ...

[특별기고] 김수진 디자이너의 패션 칼럼(8)
패션 컨벤션-큐레이션 경쟁력이 필요하다
 2017/10/09, 15면
김수진 디자이너의 패션 칼럼(8) 패션 컨벤션-큐레이션 경쟁력이 필요하다 이전까지는 이곳 부터 저곳 까지 나열하는데 그쳤다면, 이제는 보여줄 방식에 대한 고민, 어떻게 다양성을 확보 할 것인가, 풍부해진 자 ...

[특별기고] 신광철의 패션비즈니스 차별화 전략(35)
패션의 본질은 ‘창조’ 패션 시장의 본질은 ‘진화’
 2017/09/25, 23면
신광철의 패션비즈니스 차별화 전략(35) 패션의 본질은 ‘창조’ 패션 시장의 본질은 ‘진화’ ‘이세상에 살아남은 생물은 가장 힘센 것도, 가장 지능이 높은 것도 아니다. 변화에 가장 잘 적응한 생물만이 살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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