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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드 인 코리아’ 진짜 승부는 이제부터다
한국 내수 시장 규모 일본의 3분의 1 수준
 2018/09/17, 09면
‘메이드 인 코리아’ 진짜 승부는 이제부터다 한국 내수 시장 규모 일본의 3분의 1 수준 세계가 인정한 디자인 제조 능력 활용해야 관건은 내수 방식 벗어난 ‘글로벌 스탠다드’ “내수 시장만으로는 살아남지 못할 것이라고 생 ...
[테마특집/26주년 창간기획/‘메이드 인 코리아’ 진짜 승부는 이제부터다]

패션 업계 ‘젊은 경영인이 뛴다’
글로벌화 이끄는 아웃도어 업계 2세들
 2018/09/17, 14면
패션 업계 ‘젊은 경영인이 뛴다’ 패션업계가 젊어지고 있다. 창업주의 뒤를 이은 오너 2, 3세 경영인들이 전면에 나서며 세대교체 중이다. 작년과 올해도 한세그룹, 휠라코리아, 태진인터내셔날 등 후계 대표이사 등장이 이어 ...
[테마특집/26주년 창간기획/패션 업계 ‘젊은 경영인이 뛴다’]

인터뷰 - 이은주 CMI파트너스 대표
“‘해도되나?’ 보다 ‘해야 겠다’고 생각했다”
 2018/09/17, 15면
인터뷰 - 이은주 CMI파트너스 대표 무명의 아동복 스타트업 스토리 “‘해도되나?’ 보다 ‘해야 겠다’고 생각했다” 문학소녀-과학도-사업가로 변신 플랫폼, 데이터와 비주얼 경험 중요 돈, 사람, 관리 모든 게 힘들었다 ...
[테마특집/26주년 창간기획/인터뷰 - 이은주 CMI파트너스 대표]

일본, 오프라인 강국으로 다시 일어서다
30년대 시작된 대형유통 규제 도심 공동화 초래
 2018/09/13, 01면
일본, 오프라인 강국으로 다시 일어서다 30년대 시작된 대형유통 규제 도심 공동화 초래 도심 재생 프로젝트, 규제 완화로 ‘쇼핑천국’ 되찾아 오프라인 유통, 콘텐츠 산업 활기 되찾으며 ‘재기’ 유통업계의 새로운 성장 동 ...
[테마특집/26주년 창간기획/일본, 오프라인 강국으로 다시 일어서다]

‘K 뷰티’ 파워, 세계가 주목하다
스타일난다 5천억 매각의 일등공신 ‘화장품’
 2018/09/10, 09면
‘K 뷰티’ 파워, 세계가 주목하다 스타일난다 5천억 매각의 일등공신 ‘화장품’ 4년 새 국내 화장품 수출 규모 4배 증가 패션 업계, 의류 대신 뷰티로 해외 공략 올 4월 패션업계에 빅뉴스가 날아들었다. 스타일난다를 운영 ...
[테마특집/26주년 창간기획/‘K 뷰티’ 파워, 세계가 주목하다]

화장품 시장 성공 포인트 A to Z
컨셉추얼 하고 니치하게
 2018/09/10, 10면
매년 많은 화장품 브랜드가 새롭게 쏟아져 나오고 있다. 화장품 전문기업뿐 아니라 패션, 제약, 식품 등 이 업종까지 잇따라 뛰어들면서 지난해 말 기준 국내 화장품 제조·판매업체 수가 처음으로 1만개(식품의약품안전처 발표)를 돌파 ...
[테마특집/26주년 창간기획/화장품 시장 성공 포인트 A to Z]

1인 커머스 전성시대… 인플루언서 브랜드 부상
SNS 통해 신뢰 구축하며 팬덤 형성
 2018/09/10, 11면
1인 커머스 전성시대… 인플루언서 브랜드 부상 SNS 통해 신뢰 구축하며 팬덤 형성 이커머스 진출 이어 제도권서도 주목 1인 커머스 사업자 10만 명 시대.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등을 통해 1만~100만의 팬덤을 형성한 ...
[테마특집/26주년 창간기획/1인 커머스 전성시대… 인플루언서 브랜드 부상]

‘소니’는 어떻게 카메라 시장의 1등이 되었나
세계적 광학기술 회사 獨 칼 자이스와 협력
 2018/09/10, 12면
‘소니’는 어떻게카메라 시장의 1등이 되었나 세계적 광학기술 회사 獨 칼 자이스와 협력 패션도 기술 고도화 따른 개방형 혁신 필요 미러리스 카메라 시장의 강자는 카메라 전문 회사 ‘니콘’도, ‘캐논’도 아닌 바로 ‘소니 ...
[테마특집/26주년 창간기획/‘소니’는 어떻게 카메라 시장의 1등이 되었나]

글로벌 패션 리테일러 ‘맞춤복의 대량 판매’ 시대를 이끌다
‘맞춤’의 대중화 시대 앞당기는 美·日·中 리테일러
 2018/09/10, 13면
글로벌 패션 리테일러 ‘맞춤복의 대량 판매’ 시대를 이끌다 ‘맞춤’의 대중화 시대 앞당기는 美·日·中 리테일러 온라인 쇼핑과 IT 기술의 결합, 패션 공식 뒤집어 온라인 커스터마이징(customizing:주문 맞춤제작) 서비스 ...
[테마특집/26주년 창간기획/글로벌 패션 리테일러 ‘맞춤복의 대량 판매’ 시대를 이끌다]

우량 콘텐츠, 펀딩을 만나 미래를 열다
 2018/09/10, 14면
우량 콘텐츠, 펀딩을 만나 미래를 열다 워터스포츠 ‘밸롭’을 전개하는 밸롭코리아(대표 손대원)가 투자사 브레인콘텐츠로부터 30억 원의 투자를 유치한 것은 첫 만남으로부터 25일 만이었다. 중소기업진흥공단이 주최하는 벤처스타 ...
[테마특집/26주년 창간기획/우량 콘텐츠, 펀딩을 만나 미래를 열다]

인터뷰 - 양지해 엠티콜렉션 대표
“외식 사업이 외도라구요? 시장이 원하는 콘텐츠 만드는 게 내 일”
 2018/09/10, 15면
인터뷰 - 양지해 엠티콜렉션 대표 “외식 사업이 외도라구요? 시장이 원하는 콘텐츠 만드는 게 내 일” 산만했던 어린시절, ‘멀티 플레이어’ 기질 타고나 패션, 푸드, 글로서리 실험적 콘텐츠로 센세이션 양지해 대표가 부친 ...
[테마특집/26주년 창간기획/인터뷰 - 양지해 엠티콜렉션 대표]

‘푸드에 빠진 패션’ 옷을 넘어 삶 속으로 들어가다
패션 ‘의·식·주’ 라이프스타일로 확장
 2018/09/10, 16면
‘푸드에 빠진 패션’ 옷을 넘어 삶 속으로 들어가다 패션 ‘의·식·주’ 라이프스타일로 확장 옷과 음식 모두 트렌드 있고 유행에 민감 패션의 범위가 넓어졌다. 옷에서 잡화로, 리빙에서 푸드까지 확장되며 이젠 라이프스타일 ...
[테마특집/26주년 창간기획/‘푸드에 빠진 패션’ 옷을 넘어 삶 속으로 들어가다]

오프라인의 미래… ‘체험과 가치를 팔아라’
2022년 온라인 쇼핑 시장 규모 189조원
 2018/09/03, 09면
오프라인의 미래… ‘체험과 가치를 팔아라’ 2022년 온라인 쇼핑 시장 규모 189조원판매 중심의 오프라인, 기능과 역할 변화 젊은층 끌어 들이기 위한 콘텐츠 결합 시도 온라인과의 결합 통한 효율 관리도 필수 2022년 온라인 ...
[테마특집/26주년 창간기획/오프라인의 미래… ‘체험과 가치를 팔아라’ ]

무인매장 시대의 역설… AI는 할 수 없는 ‘사람’의 역할 더 커진다
인력난·인건비 상승은 세계 공통의 문제
 2018/09/03, 10면
무인매장 시대의 역설… AI는 할 수 없는 ‘사람’의 역할 더 커진다 인력난·인건비 상승은 세계 공통의 문제 AI 기술 탑재한 무인매장 증가 계속될 것 단순 판매직 줄고 쇼핑 돕는 전문인력화 ‘아무리 온라인이 진화해도’라 ...
[테마특집/26주년 창간기획/무인매장 시대의 역설… AI는 할 수 없는 ‘사람’의 역할 더 커진다]

옴니 채널의 시작 ‘데이터 통합’… 재고 0%에 도전한다
온오프 판매 채널 연동은 초보 단계
 2018/09/03, 11면
옴니 채널의 시작 ‘데이터 통합’… 재고 0%에 도전한다 온오프 판매 채널 연동은 초보 단계 국내 ‘자라’ 연간 재고 자산 4% 수준 패션기업들에게 ‘재고관리 최적화’는 영원한 숙제다. 이상적인 재고관리로 평가받고 있는 ...
[테마특집/26주년 창간기획/옴니 채널의 시작 ‘데이터 통합’… 재고 0%에 도전한다]

오프라인 유통, 규제도 규제완화도 ‘혁신’ 빠지면 무용지물
전 유통에 자리잡은 수수료제 혁신 진로 가로막아
 2018/09/03, 12면
오프라인 유통, 규제도 규제완화도 ‘혁신’ 빠지면 무용지물 전 유통에 자리잡은 수수료제 혁신 진로 가로막아 스몰콘텐츠 자생할 수 있는 신 유통 구조 고민해야 새 정부 들어 대형유통에 대한 규제 압박이 심화되면서 각종 법 ...
[테마특집/26주년 창간기획/오프라인 유통, 규제도 규제완화도 ‘혁신’ 빠지면 무용지물]

유통가의 변신… 쇼핑을 넘어 ‘재미’와 ‘가치’를 담다
지역 주민들을 위한 콘텐츠 집결 ‘없는 것 빼고 다 있다’
 2018/09/03, 14면
유통가의 변신… 쇼핑을 넘어 ‘재미’와 ‘가치’를 담다 지역 주민들을 위한 콘텐츠 집결 ‘없는 것 빼고 다 있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먹거리·놀이·스포츠·쇼핑 한 곳에 유통가의 모습이 달라졌다. 정확히 말하면 달라지 ...
[테마특집/26주년 창간기획/유통가의 변신… 쇼핑을 넘어 ‘재미’와 ‘가치’를 담다]

오프라인 흥행 키워드 ‘콘텐츠’
온오프라인 콘텐츠의 홍수, 관건은 ‘스토리’
 2018/09/03, 15면
오프라인 흥행 키워드‘콘텐츠’ 온오프라인 콘텐츠의 홍수, 관건은 ‘스토리’ 이야깃거리 있는 플래그십스토어·쇼룸 인기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주말에 가볼만한 곳’을 검색하면 음식점이나 카페만큼 자주 등장하는 단어가 ...
[테마특집/26주년 창간기획/오프라인 흥행 키워드 ‘콘텐츠’]

온라인 캐주얼 시장
성숙기 접어든 온라인 … ‘판(販)’이 바뀐다
 2018/04/09, 08면
온라인 캐주얼 시장 성숙기 접어든 온라인 … ‘판(販)’이 바뀐다 무신사, W컨셉, 29CM, 스타일쉐어 등 온라인과 앱을 기반으로 한 패션 유통 플랫폼들은 불과 몇 년 사이 캐주얼 시장의 메인 무대로 자리 잡았다. 1020 세 ...
[패션플러스/온라인 캐주얼 시장/성숙기 접어든 온라인 … ‘판(販)’이 바뀐다]

온라인 캐주얼 시장
성숙기 접어든 온라인 … ‘판(販)’이 바뀐다
 2018/04/09, 09면
인터뷰 - 황재익 더블유컨셉코리아 대표 “온라인 업계는 지금 시대의 전환기에서 ‘세대차이’와 싸우고 있다” 열악한 제조환경, 전자상거래 유통법 보완 시급 왜곡된 가격 경쟁 흐름… 업계 스스로 끊어내야 황재익 더블 ...
[패션플러스/온라인 캐주얼 시장/성숙기 접어든 온라인 … ‘판(販)’이 바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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