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GFR, 패션 전문 조직 정비 완료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롯데지에프알(대표 신민욱)이 최근 신민욱 대표이사 취임 후 첫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기자의 창] 희소성 지키려고 끼워 팔기? 선 넘는 명품 판매 전략
최근 한 인플루언서가 ‘에르메스’ 인기 가방인 켈리백을 구매하기 위해 매장을 직접 방문했다. 하지만 매장에서 구매 이력이 충분치 않아, 제품을 구매할 수 없다는 말을 들었다. ‘에르메스’의 일명 끼워 팔기를 경험하면서 일련의 과정을 SNS에 올린 것이다.캐주얼 ‘리’, 1분기 매출 171억
[어패럴뉴스 정민경 기자] 비케이브(대표 윤형석)의 캐주얼 브랜드 ‘리(Lee)’가 높은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스페인 패션뷰티그룹 ‘푸이그’ IPO 확정
샬롯 틸버리, 장 폴 고티에와 같은 브랜드를 인수, 빠르게 성장해온 스페인 패션 뷰티 그룹 푸이그(Puig)가 IPO(기업 공개)를 통한 대규모 자금 조달에 나섰다.디자이너가 만든 SPA ‘제너럴아이디어’ 쾌속 질주
[어패럴뉴스 정민경 기자] 지아이홀딩스(대표 최범석)에서 전개하는 모던 캐주얼 브랜드 ‘제너럴아이디어’가 거침없는 성장세로 시장점유율을 빠르게 확대하고 있다.지그재그, 릴레이 기획전 ‘성장 부스터’ 거래액 42%↑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카카오스타일(대표 서정훈)의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가 올해 새롭게 시도한 ‘소호 릴레이 단독 기획전’이 입점 쇼핑몰의 성장 부스터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몬츄라 마운틴 패트롤’ 본격 운영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몬츄라코리아(대표 이용인)가 올해부터 산행 봉사 조직 ‘몬츄라 마운틴 패트롤’을 운영한다.FITI, 유해물질 검증 기능 강화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FITI시험연구원(원장 김화영)이 ZDHC(Zero Discharge of Hazardous Chemicals, 유해화학물질 제로배출협회)로부터 공식검증기관으로 지정받아 ZDHC 솔루션을 확대 제공한다.메디쿼터스, 320억 투자 유치…기업가치 2800억
[어패럴뉴스 정민경 기자] 메디쿼터스(대표 이두진)가 지난달 320억 원 규모의 시리즈C 투자를 유치했다.쿠네오, 伊 패션 ‘비전오브슈퍼’ 도입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쿠네오(대표 하주현, 박종훈)가 伊 패션 ‘비전오프슈퍼(VISION OF SUPER)’ 등 수입 브랜드 도입을 늘리며 패션 토탈 기업으로의 성장을 모색한다.PXG, 아이웨어 전 세계 최초 런칭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로저나인(회장 신재호)이 이달 19일 전 세계 최초 ‘PXG’ 아이웨어 라인을 런칭했다. 아이웨어 전문 제조사인 디에잇과 협업을 통해세아상역, 美 스포츠 의류 제조사 ‘테크라’ 인수
[어패럴뉴스 정민경 기자] 글로벌세아그룹(회장 김웅기)의 의류생산 계열사 세아상역(대표 문성미)이 지난 8일 미국 스포츠 의류 제조기업 테그라(Tegra)를 인수·합병하기 위한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닥스 맨’, 정체성 강화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LF(대표 오규식, 김상균)의 신사복 ‘닥스 맨’이 정체성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판도라핏’ 오프라인 전용 PDRF 라인 전개
[어패럴뉴스 유민정 기자] 손손컴퍼니(대표 손승우)의 여성 캐주얼 '판도라핏(PDRF)'이 오프라인 전용 라인인 'PDRF 에디션'을 새롭게 선보였다.브랜드지식재산권보호협회 설립… “짝퉁 패션 막는다”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브랜드지식재산권보호협회(협회장 김훈도, 이하 브랜드보호협회)는 중소벤처기업부 소관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지난 3월 공식 설립 허가를 마치고 본격 활동에 나선다.머렐, ‘하이드로’ 필두로 신발 시장 공략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MBD코리아(대표 이노우에 마사후미)의 ‘머렐’이 주력 신발 ‘하이드로(HYDRO)’ 시리즈를 필두로 아웃도어 신발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어센틱이 인수한 英 ‘테드 베이커’ 다시 매물로
지난 2022년 10월 어센틱브랜즈그룹에 인수(인수 대금 2억2,000만 파운드)된 영국 패션 브랜드 ‘테드 베이커(Ted Baker)’가 또다시 매물로 나왔다.‘어나더오피스’ 제품력 앞세워 일본 시장 정조준
[어패럴뉴스 정민경 기자] 오버레이(대표 나항영)의 컨템포러리 캐주얼 ‘어나더오피스’가 일본 사업에 청신호가 켜졌다.‘쥬시쥬디’ 온라인 경쟁력 강화
[어패럴뉴스 유민정 기자] TBH글로벌(대표 우종완)의 여성복 ‘쥬시쥬디’가 온라인 경쟁력을 강화한다. 빠른 상품공급과 라이브커머스 활성화, 마케팅 강화가 주요 전략이다.제강 회사가 만든 리얼 워크웨어 ‘아커드’ 런칭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지난 2월 철강 회사 대한제강의 자회사 와이케이스틸(대표 장승호)가 워크웨어 브랜드 ‘아커드’의 쇼룸을 을지로에 오픈했다.김진용 전 모던웍스 대표, 퓨쳐웍스 설립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김진용 전 모던웍스 대표가 퓨쳐웍스를 설립하고 신규 사업을 시작한다.푸마, 백화점 등 직접 리테일 전환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푸마코리아(대표 이나영)가 최근 푸마피피오(대표 김의태)로부터 ‘푸마’의 백화점 매장 등 주요 유통망 인수를 완료하고 직접 리테일을 강화하고 나섰다.패스트리테일링 반기 실적, ‘일·중 저조, 미주·유럽이 견인’
일본 패스트리테일링의 2023/24 상반기(2023년 9월~2024년 2월)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9.0% 증가한 1조5,989억 엔, 순이익은 27.7% 증가한 1,959억 엔으로 발표됐다.우수매장탐방 - ‘올리비아로렌’ 김포 장기점
[어패럴뉴스 유민정 기자] 세정(회장 박순호)이 전개하는 여성복 ‘올리비아로렌’ 김포 장기점은 지난해 연 매출 15억 원을 달성했다. 25평 규모 매장에서 월평균 1억 3천만 원의 매출을 올렸고, 올 3월에는 더 신장해 1억 4천만 원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