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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브랜드 - 패션랜드 ‘클리지’
스트리트 캐주얼 ‘클리지’ 롱런 위한 재도약 나선다

발행 2016년 05월 31일

이채연기자 , lcy@apparelnews.co.kr

이슈브랜드 - 패션랜드 ‘클리지’

스트리트 캐주얼‘클리지’롱런 위한 재도약 나선다



패션랜드(대표 최익)가 전개하는 여성 스트리트 캐주얼‘클리지(clizy)’가 조직, 상품을 가다듬고 재도약에 나섰다.
런칭 4년차, 그동안 스트리트 캐주얼 붐과 함께 탄생하고 성장했다면 이제는 스스로의 경쟁력으로 롱런할 수 있는 브랜드를 만들겠다는 목표다.
이를 위해‘클리지’런칭 멤버 박경선 이사를 작년 11월 재영입해 디자이너와 MD, 영업부 인력을 확충하고 봄 시즌을 대비했다.
특히 전체 유통망에서 절반을 차지하는 대형유통인숍에서의 실적 관리가 중요한 만큼 우수 중간관리자 확보와 관리에 공을 들였다.
그 결과 1~4월까지 총 97개 매장에서 전년 동기 대비 30% 가량 신장했고, 이달 매출 마감 25억원을 예상하고 있다. 4월에 오픈한 홈플러스 의정부점에서는 오픈 첫 달 4천만원의 매출을 올렸다.
복합매장 개설도 시작했다.
경남 거창에‘무자크’와 첫 복합점을 낸 데 이어 지난 달 말 역시 경남 김해 진영에 200㎡(60평) 규모로‘무자크 블루’를 함께 구성한 대형점을 열었다.
두 점포 모두 대규모 아파트 단지가 조성된 나들목 상권에 위치한 대리점. 아웃도어, 어덜트 브랜드 일색인 상권의 틈새를 노렸는데 입소문을 타고 빠르게 안정권에 들고 있다.
앞으로 점주의 역량이 기본이 되면서 인지도 상승효과를 충분히 노릴 수 있는 상권에 복합점을 추가할 계획이다.
가장 고무적인 점은 각 매장의 컨디션이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는 것이다. 매장 수를 100개 선으로 유지하면서, 연간 전 매장 월평균 매출을 점 당 2천5백만원, 주요점 4천만원으로 유지하는 것이 우선 과제다. 중심 전략은 객단가를 높이는 것이고, 올 상반기 실효를 거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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