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신세계 강남점 품목별 인기상품 - 골프웨어
일상 착용 가능한 기능성 티셔츠 매출 주도

발행 2016년 07월 18일

김금보기자 , kgbphoto@apparelnews.co.kr



SGF67 나이키골프 마크앤로나 데상트골프
골피노 엘로드 던롭

신세계 강남점 품목별 인기상품 - 골프

일상 착용 가능한 기능성 티셔츠 매출 주도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7층 골프PC는 22개 브랜드가 성업 중이다.
본래 8층에 유아동복과 같이 구성돼있었지만 최근 리뉴얼을 통해 일상, 야외활동, 스포츠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복종 특성을 따라 7층에 아웃도어PC와 같이 구성해 고객 편의를 증진했다.
상품이 다양해졌고 단순한 매출 중심의 상품구성이 아닌 신세계 강남점만의 특화된 상품구성과 VMD로 기존 고객은 물론 신규고객 유치에 힘쓰고 있다. 강남점은 지하철 3개 노선이 지나가는 환승역과 고속버스터미널이 있어 서울권은 물론 지방권 고객들의 방문도 끊임없는 초 광역상권이다.
고객층 또한 다양한데 골프 PC의 경우 인근에 거주하는 40~50대 중장년층의 구매비중이 높다.
여성고객의 비중이 60%정도로 높은 편이며 골프뿐 아니라 일상에서 착용하기 위한 구매도 많다.
골프웨어판매는 비수기에 접어들었지만 무더위의 영향으로 기능성이 강조되고 활동이 편한 옷으로서 골프웨어를 많이 찾는 추세다.
인기상품은 기능성과 디자인을 겸비한 여성 티셔츠가 강세다. 자수, 플라워프린트, 화려한 부자재 등으로 여성스러움을 더하고 맵시 있게 연출했다. 컬러는 화이트 컬러를 바탕으로 형형색색의 밝은 컬러로 포인트를 주어 세련된 개성을 강조했다.
하의는 스커트의 판매가 높다. 무릎위로 올라오는 시원한 길이감에 스트레치 기능, 베이직한 디자인으로 다양하게 믹스매치가 가능하다.



바이어 한마디 - 오명옥 ‘나이키골프’ 매니저

용품 고정 고객 확보 주력

골프웨어 매니저 경력만 15년째다.
골프PC가 리뉴얼된 후 처음으로 나이키골프 매니저를 맡고 있다.
골프웨어가 여름 비수기에 접어드는 가운데 지난달 28일 매장오픈 후 8일까지 2천4백만 원의 매출을 올리며 선전하고 있다.
우리매장은 용품매출비중이 50%로 타 브랜드에 비해 높은데, 그중 신발매출이 가장 높다.
매번 골프경기의 트렌드에 따라 기능성이 강화되고 개성 넘치는 다양한 디자인으로 출시되어 소비자들이 꾸준히 찾는다.
의류는 중저가의 합리적인 가격과 멀티스포츠 브랜드의 기술력과 신뢰도를 바탕으로 판매를 이어가고 있다. 평균 객 단가는 10만원대 중반이다.
신세계 강남점은 타 상권에 비해 외국인 방문객이 많지 않지만 우리매장은 세계적인 브랜드 인지도 덕분에 외국인 집객력이 있다.
해외 거주 경험이 있는 직원을 채용해 원활한 소통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SNS를 통해 신상품 정보를 알리고, 한 달에 한번 구매고객 초대전을 여는 등 꾸준한 고객관리를 통해 고정고객 유치에 힘써 나갈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