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현대 무역센터점 품목별 인기상품 - 여성 커리어·TD캐주얼
심플하고 편안한 스타일 간절기까지 이어져

발행 2016년 09월 17일

김금보기자 , kgbphoto@apparelnews.co.kr



비씨비지 벨라디터치 타미힐피거여성 캐리스노트
라코스테우먼 아이잗바바 헤지스레이디 요하넥스

■ 현대 무역센터점 품목별 인기상품 - 여성 커리어·TD캐주얼

심플하고 편안한 스타일 간절기까지 이어져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4층 여성의류 PC에는 29개 브랜드가 입점해 있다.
그 중 여성 커리어 4개, 여성 TD캐주얼 5곳이 영업중이다.
같은 층에 디자이너 부띠끄, 모피, 란제리, 구두, 핸드백 매장이 있어 집객력이 높고 방문객 층이 다양하다.
블라우스, 와이드팬츠, 원피스가 매출을 주도하고 있다.
다양한 연령대에서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넉넉한 실루엣이 주를 이루는데 최근 여성복 트렌드와도 부합한다.
무더위가 이어지면서 가볍고 구김이 적은 소재에 대한 반응이 좋다.
폴리에스터, 아세테이트, 레이온 등의 소재를 활용해 시원하고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하고 예쁘게 떨어지는 옷맵시로 여성스러움을 더했다.
동시에 간절기에도 착용 할 수 있는 적당한 기장으로, 활용도와 실용성을 높였다.
컬러는 와인, 블랙, 블루 계열의 고급스럽고 차분한 색상을 배색 없이 심플하게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바이어 한마디 - 이승혜 여성패션 주임

평일 목적구매 고객 매출 주도

우리 점은 인근에 쇼핑몰, 호텔, 컨벤션센터 등 대형 집객시설이 있어 오피스 고객이 많고 강남구, 송파구, 서초구 거주자를 흡수하는 위치에 있어 고객층이 두텁다.
방문객수는 유동고객까지 몰리는 주말이 많지만 목적 구매형 고정고객들의 평일 낮 시간대 구매율이 높은 편이다.
주로 점심시간을 이용해 점포를 찾는 인근 오피스 고객과 근거리 거주 고객이 많다.
브랜드마다 차이가 있지만 고정고객의 방문 비중이 높고 꾸준한 매출을 보인다.
충성도 있는 40~50대 고정고객이 높은 객단가로 매출을 주도하지만 포멀한 디자인에 편안한 핏을 찾는 20~30대의 방문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브랜드별로 꾸준히 샘플상품을 내놓아 반응을 체크하고 기존 고객 이탈을 방지하며 효율을 높이고 있다.
동시에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해 상품 다변화를 주문하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기획하고 있다.



숍 매니저 한마디 - 전금선 ‘벨라디터치’ 매니저

엄마와 딸이 함께 입는 여성복

현대백화점 무역점에서 28년째 매니저로 근무하고 있다.
현재 ‘벨라디터치’ 에서만 10년째다.
우리 브랜드는 유명 수입브랜드 못지않은 완성도 높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안하며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고 고객 충성도가 높은 강점을 가지고 있다.
최근 소재와 컬러를 다변화하며 상품 선택의 폭을 넓혀 고객 이탈을 방지하고 20대 젊은 고객층의 유입을 위한 새로운 컬렉션을 선보이는 등 시장 변화에 맞추어 변화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주 고객층은 포멀하고 멋스러운 상품을 찾는 30~50대 여성으로 오랜 기간 동안 두터운 단골고객을 확보했다.
10여 년 전부터 함께해온 단골 고객이 딸과 함께 방문해서 구매할 정도다.
단골고객의 매출 비중이 80%를 차지할 만큼 충성도가 높고 꾸준하다.
고객관리를 위해 쾌적한 쇼핑 환경을 제공하고 편안하며 깔끔한 접객을 통해 고객의 스트레스 해소를 돕는 데에 집중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