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AK 플라자 분당점 품목별 인기상품- 스포츠
재킷과 경량다운이 매출 주도

발행 2016년 10월 28일

김금보기자 , kgbphoto@apparelnews.co.kr



데상트스포츠 나이키 노스페이스화이트라벨 아디다스오리지날
아디다스스포츠 뉴발란스 언더아머

AK 플라자 분당점 품목별 인기상품- 스포츠

재킷과 경량다운이 매출 주도

AK 플라자 분당점 4층 스포츠 PC에는 17개 브랜드가 입점해있다.
4층은 남성패션, 골프, 아웃도어 PC가 함께 구성되어있어 다른 층에 비해 남성고객의 방문이 잦다. 동시에 대규모 주거지역의 중심에 위치해 가족단위 방문객이 많고 고객연령층의 폭이 넓다.
날씨가 제법 쌀쌀해 지면서 각종 재킷과 다운제품이 판매되고 있다. 간절기에 실내에서도 착용하기 좋은 얇은 재킷의 판매가 한창이다. 소재와 두께감은 브랜드마다 다양해 선택의 폭이 넓으며 야외 활동하기 좋은 날씨덕에 커플룩으로도 많이 찾는다.
한편 다운제품이 속속 출시되면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겨울철 이너로 활용하기 좋고 아침저녁으로 쌀쌀한 날씨에 간단하게 걸칠 수 있는 경량다운이 인기다.
컬러는 무채색 계열의 블랙, 그레이, 화이트 컬러의 반응이 좋다.





바이어 한마디 - 이찬 과장

기능성 퍼포먼스웨어 수요 증가


우리 점은 분당의 핵심 상권인 서현역에 위치해 접근이 용의하며 유동인구가 많다.
스포츠PC의 경우 나이키·데상트·아디다스오리지널이 매출상위를 점하고 있다. 퍼포먼스의류를 통해 뚜렷한 브랜드 정체성과 인지도를 확보했고 트렌드에 따른 다양한 상품을 출시해 볼륨을 유지하고 있다.
최근‘언더아머’를 찾는 고객이 증가하는 추세다.
운동을 전문적으로 즐기는 인구가 늘고 각 스포츠에 알맞은 퍼포먼스의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컴프레션의류에 대한 관심이 커진 탓이다.
모든 브랜드가 여성상품의 볼륨을 키워가는 추세다. 러닝은 물론, 피트니스, 요가, 필라테스와 같은 전문적인 운동이 보편화 되면서 수요가 꾸준히 올라오고 있다.
우리 점의 경우 이러한 여성고객의 매출비중이 크다.
온라인 판매는 매출비중의 30%로 적정선을 유지하고 있다. 온라인판매를 통한 브랜드, 상품, 매장홍보를 통해 오프라인방문을 유도하고 재 구매를 일으키는데 활용하고 있다.



숍매니저 한마디 - 유호걸‘노스페이스화이트라벨’매니저

라이프스타일 제품 매출 주도


AK분당점에서 노스페이스화이트라벨 매니저로 3년째 근무 중이다.
우리브랜드는 아웃도어에서 시작한 기술력과 인지도를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다다가고 있다. 최근 트렌드에 따라 일상에서도 손쉽게 착용 할 수 있고 가벼운 운동도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캐주얼한 디자인에 기능성이 결합된 라이프스타일 상품 군을 선보이고 있다.
주요고객의 연령층은 30~40대로 전체 매출의 60%를 차지하고 있다. 여성용 상품이 강세를 띄는데 타 브랜드보다 수려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합리적인가격 때문이다. 매출은 작년 같은 달에 비교해 20%신장세를 보이고 있다. 우리브랜드의 인지도와 신뢰도 덕분에 온라인판매도 꾸준하다.
전체매출의 60%가 온라인 매출이다.
고객관리를 위해 지속적으로 고객정보를 업데이트하고 분석하며 각종 세일, 행사정보를 신속히 알리고 있다. 사은품등을 직접 방문전달하며 매장을 홍보하고 고정고객을 확보해 오프라인 매장으로 고객유입을 늘리는데 힘쓰고 있다.



사진=김금보 기자 kgbphoto@apparelnews.co.kr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