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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무역센터점 품목별 인기상품 - 여성 영캐주얼
오피스 레이디들이 반한 트렌디 오버핏 코트

발행 2016년 11월 28일

김금보기자 , kgbphoto@apparelnews.co.kr



씨씨콜렉트 지컷 베네통 지지피엑스
브이라운지 쥬크 보브 오즈세컨
앳코너

현대 무역센터점 품목별 인기상품 - 여성 영캐주얼

오피스 레이디들이 반한 트렌디 오버핏 코트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여성 영캐주얼 PC에는 24개 브랜드가 성업 중이다.
지난 8월 MD개편에서 비효율 점포 4개가 철수한 자리에 ‘브이라운지’, ‘쥬시쥬디’, ‘올리브데올리브’, ‘티렌’이 새로 입점했다.
‘올리브데올리브’와 ‘쥬시쥬디’는 가드닝 라이프스타일 컨셉으로 매장 곳곳에 선인장, 다육식물, 관엽식물, 테라리움 등을 구성했다.
선두권 브랜드는‘나이스크랍’, ‘보브’, ‘지컷’, ‘시스템’, ‘SJSJ’ 등이다. 최근 코트와 다운 점퍼의 팔림새가 좋다.
오피스 상권 특성 상 베이직 아이템이 인기인데, 특히 코트 판매가 두드러진다. 트렌디한 오버핏에 캐시미어, 알파카 소재를 활용한 파스텔 컬러 제품이 주로 팔린다.
다운점퍼는 야상스타일에 토끼털, 너구리털, 여우털을 활용하거나 페이크퍼를 사용해 컬러 포인트를 준 제품이 많다.



바이어 한마디 - 이정민 영캐주얼 대리

온라인 매출 50% 차지


인근 무역센터, 코엑스 등 대형 집객시설이 있어 유동인구가 많고 오피스 밀집지역이어서 직장인들의 방문이 많다.
주요 연령대는 30~50대 여성이다. 주말 가족단위 방문이 많은데 특히 모녀 방문객 매출 비중이 크다.
평일에는 점심시간을 활용한 직장 여성들의 방문이 두드러진다. 온라인을 통해 상품을 미리 점찍어두고 매장 재고 확인 후 방문해서 구매한다.
온라인 매출은 상승세다. 작년 10월 온라인 매출 비중이 약 40%를 차지했고 올해 10월에는 50%에 달했다. 오피스 상권의 고객 특성, PC 소비성향, 매장 매니저의 지속적인 상품 및 고객 관리 결과다.
고객 관리를 위해 점차원의 온라인 마케팅, 사은행사 등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숍매니저 한마디 - 한지연 ‘지컷’ 매니저

상품력 개선 컨템포러리 고객 흡수


매니저 경력은 10년, 이 곳 현대 무역센터점‘지컷’매장에서는 3년째 근무 중이다.‘지컷’은 매 시즌 트렌디하고 페미닌한 감성을 녹여낸 입기 편한 상품을 선보여 고객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현재 고정고객 매출비중은 50%를 차지하는데 직장인 여성이 많다. 현대몰 네이버 스타일윈도우등을 활용해 상품을 확인하고 매장전화나 모바일매신저를 활용한 상품문의와 예약방문이 늘고 있다. 고객관리를 위해 신상품 입고소식을 온라인 상품등록보다 먼저 알린다.
또 일상에서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시즌별로 단골고객이 필요한 상품을 미리 파악하고 알맞은 스타일링을 돕는다. 최근 컨템포러리 PC에서 영캐주얼 PC로의 고객이동을 체감하고 있다. 영캐주얼 브랜드의 상품성이 개선되었고 가격이 저렴한 이유로 풀이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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