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롯데 영등포점 품목별 인기상품 - 영스트리트캐주얼
네오프렌 소재 후드 짚업·점퍼 인기

발행 2017년 02월 15일

김금보기자 , kgbphoto@apparelnews.co.kr



클라이드앤 스위브 아디다스오리지널스 캘빈클라인진
엔아이아이 지오다노 MLB

롯데 영등포점 품목별 인기상품 - 영스트리트캐주얼

네오프렌 소재 후드 짚업·점퍼 인기

롯데백화점 영등포점 8층 영스트리트층에는 유니섹스, 진, 베이직, 스타일리시, 스포츠캐주얼과 이너웨어까지 총 47개 브랜드가 입점해있다.
봄 신상품이 속속들이 입고되어 50%이상을 차지했고 스웨트 셔츠와 후드 짚업, 얇은 점퍼가 강세다. 니트나 셔츠는 많이 줄었다.
가장 눈에 띄는 아이템은 후드 짚업이다. 입고 벗기 편해 환절기 상품으로 적합한데 특히 올해는 네오프렌원단을 사용한 상품이 강세다. 면 소재 후드 짚업보다 스포티해서 애슬레저룩 연출에 적합하고 두툼한 볼륨감과 세련된 실루엣이 특징적이다.
블루종, 야구점퍼, 항공점퍼 스타일의 외투들도 네오프렌 소재가 많다.
브랜드마다 소매 앞판 뒤판 색상을 달리한 배색디자인과 간단한 로고자수나 와펜으로 차별화 했다.
스웨트 셔츠는 이너로 입거나 단독착용하기에도 좋아 시즌에 관계없이 반응이 꾸준하다.
면 소재를 사용하고 브랜드마다 고유의 레터링을 앞판이나 팔에 넣어 차별화 했다.
컬러는 화이트, 핑크, 그레이, 레드 같은 밝은 색상의 반응이 좋다.



바이어 한마디 - 오병철 영스트리트 파트리더

폴햄·지오다노 대형매장 주도


지난 MD개편에서 대형매장으로 변환한 ‘폴햄’이 40%이상 신장해 선두에 있고 ‘지오다노’가 뒤를 잇고 있다.
1월초에는 야상스타일 롱패딩 상품에 집중한 막바지 행사가 있었고 온라인에서 반응이 좋았다. 브랜드마다 한두 가지 상품으로만 5천만원 이상의 매출을 올렸다.
온라인 매출이 전체의 약 60%를 차지한다. 특이점은 ‘팬콧’ 만은 유독 오프라인이 강세다.
신학기를 맞이한 책가방 판매에도 열을 올리고 있다. 브랜드별 대표상품을 모아서 별도 판매대를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또 유명 백팩 브랜드 ‘그레고리’가 팝업으로 입점해 성업 중이다.
예년에 비해 이월상품 행사판매가 많이 줄었고 당 시즌상품 할인판매가 증가했다.
행사는 물량확보가 주요과제인데 주요점포로의 물량쏠림도 있지만 브랜드마다 대물량 생산 상품이 줄어든 이유가 작용한듯하다.



숍 매니저 한마디 - 김경택 ‘스위브’ 매니저

‘가성비 아이템’ 폭발적 인기


매니저경력은 4년차이고 ‘스 위브’에서는 작년 3월 오픈 당시부터 함께했다.
우리 브랜드는 헤비다운, 래시가드 등 시즌 주력 아이템에 대한 반응이 폭발적이다. 훌륭한 디자인과 고품질이 합리적인 가격과 맞물려 온라인 SNS를 통해서 이른바 가성비 아이템으로 큰 인기를 얻었다.
헤비다운 마테호른은 최단기간 리오더를 기록했고 롯데닷컴에서 의류 단일 상품판매 1위를 기록했을 정도다.
올해 의류는 물론 신발, 가방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계획인데 ‘수페르가’, ‘블루마운틴’ 같은 전문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며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우리 매장은 백화점 방문객이 저조한날에도 고객들의 방문이 꾸준하다. 타 브랜드에 비해 아직 오프라인 매장수가 적은 이유로 먼 곳에서 찾아오는 고객이 꽤있다. 대부분 온라인을 통해 미리 상품을 알아보고 방문하는 목적구매 고객으로 구매율 또한 높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