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현대 판교점 품목별 인기상품 - 핸드백
활용성 강조한 중저가 상품 강세

발행 2017년 03월 31일

김금보기자 , kgbphoto@apparelnews.co.kr



까스텔바쟉 덱케 쿠론 일모
랑방 칼린 루즈앤라운지 콰니

현대 판교점 품목별 인기상품 - 핸드백

활용성 강조한 중저가 상품 강세

현대백화점 판교점 2층 핸드백 PC에는 핸드백 18개와 여행가방 브랜드 3개가 입점해있다. 여기에 여행상품매장 ‘트래블갤러리’ 포함 총 22개 매장이 성업 중이다.
판교점은 화려하고 독특한 상품보다는 단색에 심플한 디자인 중간크기의 활용도 높은 상품의 반응이 좋다.
컨템포러리 핸드백 브랜드보다 인지도 폭이 넓은 브랜드군의 반응이 높고 최근 신학기 가방수요의 영향으로 ‘빈폴’이 높은 매출을 올렸다.
브랜드마다 시그니쳐 상품이 베스트셀러로 꾸준한 반응을 얻고 있지만 계절 변화와 유행의 영향으로 작은 사이즈 가방의 반응도 올라오고 있다.
탈부착 가능한 스트랩을 구성해 토트, 숄더, 크로스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미니사이즈 가방이 많고 컬러는 그레이, 아이보리, 베이지, 핑크, 블루 같은 밝은 컬러가 눈에 띈다.
또 지난 시즌보다 클러치가 눈에 띄게 늘었다. 이 역시 탈부착 스트랩을 같이 구성했다. 판매 수량이 많은 가격대는 세일가로 10~30만원이 주를 이룬다.



바이어 한마디 - 고영화 의류패션팀 주임

온오프라인 매출 모두 30% 신장


우리 점은 오픈한지 2년이 채 지나지 않은 신규점포에 속한다. 오픈 초기 좋은 접근성 덕에 서울강남권에서도 방문이 이어졌지만 현재는 분당, 용인, 경기남부 거주고객이 주를 이룬다. PC전체로 보면 올해는 매월 작년 동기대비 30%가량 신장세를 보이고 있다.
일반적으로 백화점 주요고객연령대는 40~50대이지만 우리PC는 연령대가 낮은 30~40대가 주요 고객층이고 50대보다 20대의 매출비중이 크다. 이들에게는 고가 대표 상품보다는 합리적인 가격과 실용성을 강조한 상품군의 반응이 좋다.
온라인은 주요채널인 ‘더현대닷컴’에서 핸드백 1위, 온라인매출비중은 전체의 35~40%를 차지할 정도로 높다. 오프라인은 역시나 주말이 많고 가족단위 방문객이 대부분이다.
체험형 차별MD로 모두투어가 운영하는 ‘트래블갤러리’가 입점해있다. 여행관련서적, 여행용품, 여행상품, 항공권 심지어 여권사진까지 여행에 관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각종 토크쇼와 사진전시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한 집객효과도 보이고 있다.



숍 매니저 한마디 - 강은경 ‘루즈앤라운지’ 매니저

자신 있는 품질 홍보에 주력


매니저 경력은 20년 이상 되었다. 이 곳 현대백화점 판교점 ‘루즈앤라운지’에서는 15년 8월 오픈 당시부터 근무 중이다.
우리 브랜드는 특유의 독특한 디자인과 차별화된 소재감각을 강점으로 꼽는다.
단기 유행을 쫒기보단 루즈앤라운지만의 컨셉을 살린 디자인과 블랙 앤 화이트를 메인 컬러로 하는 시크한 감각 덕에 브랜드 충성고객도 제법 있다.
판교점은 화려하고 독특한 상품보다는 단색에 심플한 디자인 중간크기의 활용도 높은 상품의 반응이 좋다.
또 충동구매보다는 두 번 세 번 살펴본 후 신중하게 구매하는 성향이 있다. 신중한 고객에게도 자신 있게 권할 수 있는 품질 덕에 구매 만족도가 높고 변심환불이 거의 없으며 입소문을 통한 고객 유입과 재구매가 이루어진다.
남성상품도 마찬가지다. 벨트와 지갑을 중심으로 매장 내 상품구성의 5%가량에 불과하지만 20~30대 남성 고객의 만족도가 높아 선물용 구매도 많고 재구매도 제법 이루어지고 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