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롯데 영등포점 품목별 인기상품 - 스포츠
여성 수요 증가… 간절기 아우터 강세

발행 2017년 04월 07일

김금보기자 , kgbphoto@apparelnews.co.kr



데상트 언더아머 르꼬끄스포르티브 나이키
아디다스 휠라 뉴발란스 프로스펙스

롯데 영등포점 품목별 인기상품 - 스포츠

여성 수요 증가… 간절기 아우터 강세

영등포 롯데백화점 7층 스포츠 PC는 17개 매장으로 구성되어있다.
이중 수영복 3개, 아이웨어 1개, 피트니스 편집매장 1개와 스포츠 슈즈 매장을 제외하면 의류 단독 매장은 총 12곳이 성업 중이다. 스포츠 슈즈 매장에는 11개 브랜드가 입점해있다.
주력상품은 간절기 아우터다. 낮 기온이 20도까지 오르지만 아침저녁으로 쌀쌀하고 봄비에 오르내리는 일교차 탓에 수요가 있다. 주로 폴리소재를 사용하고 기능성을 추가했으며 래글런 소매로 제작해 활동 시 편안함을 강조했다.
여성고객들은 타이즈를 많이 찾는다. 러닝, 요가, 피트니스, 트레이닝 등 목적에 따라 다양한 라인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운동 목적뿐만 아니라 일상복으로도 착용한다. 컬러는 블랙이 다수다.
트레이닝 슈트는 반응이 꾸준하고 브랜드마다 새로 출시되는 운동화가 시즌 주력상품으로 판매되고 있다.
컬러는 남성의 경우 블랙과 그레이 여성상품은 그레이와 밝은 형광색상의 반응이 눈에 띤다.



바이어 한마디 - 장휘범 스포츠 파트리더

퍼포먼스 상품군 인기


선두권 브랜드는 ‘나이키’, ‘아디다스’, ‘뉴발란스’ 등이다. 최근 눈에 띄는 브랜드는 ‘데상트’다. 2016년 전년대비 신장세가 30%에 달했다.
상권특성상 외국인 고객이 제법 있어, 글로벌한 인지도를 갖춘 노세일브랜드에 대한 수요가 높은 이유로 풀이된다.
최근 퍼포먼스를 강조한 브랜드나 상품군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주로 피트니스와 관련한 컴프레션웨어와 운동화다. 캐주얼한 베이직 아이템은 매일 편하게 입을 수 있어 항상 꾸준한 반응을 보인다.
통상 멀티스포츠 브랜드들은 신발이 매출의 30% 가량을 차지한다. 의류매장 없이 슈즈만 구성되어 있어도 가격대와 디자인 트렌드가 맞으면 반응이 좋다.
우리점은 스포츠 트렌드 변화에 따른 신규브랜드 도입과 인기브랜드 유치를 통한 고객만족실현에 집중해나가고 있다. 지난 3월 3일 ‘질스튜어트스포츠’가 신규 입점했고 2월에는 ‘스파이더’가, 작년 9월에는 요가복으로 유명한 ‘안다르’가 새로 입점했다.



숍 매니저 한마디 - 장현철 ‘나이키’ 매니저

러닝 제품 수요 증가


우리브랜드는 절대적인 브랜드 인지도를 바탕으로 스포츠 시장을 선두하고 있다.
모든 트렌드를 만들어내고 일상의 영역부터 전문 스포츠 영역까지 나이키만의 라이프 스타일을 통해 전 세계 고객들과 호흡하고 있는 대표 스포츠 브랜드다.
최근 러닝과 관련한 상품군의 수요가 증가함을 체감하고 있다. 러닝 자체를 목적으로 하는 커뮤니티들이 생겨나고 있고 나이키의 경우 NRC(NIKE RUN CLUB)를 활용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NRC로고를 활용한 상품도 반응이 좋다.
상권특성상 타 지역보다 고객연령대가 높은 편이다. 하지만 연령대가 높은 고객들도 개별 상품 이름을 이미 알고 구매목적으로 방문할 정도로 브랜드 인지도와 개별 상품에 대한 인기가 높다. 그만큼 다양한 연령대를 아우르는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다.
계절에 관계없이 꾸준한 반응을 얻고 있는 상품은 트레이닝슈트와 러닝화.
면 소재로 제작한 캐주얼한 트레이닝슈트는 운동은 물론 일상에서도 활용도가 높아 반응이 꾸준하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