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현대 무역센터점 품목별 인기상품 - 여성 커리어/TD캐주얼
간절기용 아우터, 가벼운 원피스 인기

발행 2017년 04월 28일

김금보기자 , kgbphoto@apparelnews.co.kr



빈폴레이디스 아이잗바바 캐리스노트 헤지스레이디
벨라디터치 라코스테우먼 타미힐피거여성 BCBG

현대 무역센터점 품목별 인기상품 - 여성 커리어/TD캐주얼

간절기용 아우터, 가벼운 원피스 인기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4층에는 여성의류, 란제리, 모피, 구두, 핸드백 75개 매장이 성업 중이다. 이중 여성의류는 디자이너, TD캐주얼, 커리어 28개 브랜드가 입점해있다. 커리어는 5개, TD캐주얼은 4개 브랜드가 영업 중이다.
두 PC 모두 간절기부터 여름까지 활용할 수 있는 반팔 이너웨어의 판매가 많은 가운데 커리어브랜드들은 매장 전면에 얇은 아우터를 내세우고 있다. 엉덩이를 덮는 기장의 롱 재킷, 롱 베스트 등 체형을 보완하는 디자인이 대부분이다.
화려하지 않은 디테일로 활용도를 높이고 봉제선, 절개, 단추 등으로 차별화했다.
컬러는 블루, 핑크, 그린 등 봄에 어울리는 화사한 색상의 반응이 좋다.
TD캐주얼 매장에는 여름 상품이 제법 입고되어 있다. 간절기에는 이너로 활용하고 여름에는 단독으로 착용할 수 있는 민소매 원피스가 주력 상품이다.
브랜드 고유의 패턴, 프린트 디자인을 앞세우거나 벨트나 스카프로 허리라인을 강조해 여성스럽다.
컬러는 화이트, 라이트 블루 같은 청량감 있는 색상이 주를 이룬다.



바이어 한마디 - 이승혜 여성패션 주임

중년 여성 대상 판촉 집중


우리 점은 인근에 호텔, 쇼핑몰, 무역센터 등 대형 집객시설이 있는 오피스 상권에 위치해 있다.
또한 강남구, 송파구, 서초구등 강남 일대 거주고객을 흡수하는 위치에 있어 고객층이 두텁고 평일 낮에는 인근에 거주하는 중년여성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또 우리PC가 위치한 4층은 디자이너, 란제리, 구두, 핸드백 PC가 통합으로 같이 구성되어있어 집객력이 높고 활발한 층에 속한다.
고정고객의 방문비중이 높고 이들은 꾸준한 구매를 보인다. 충성도 있는 40~50대 여성고객이 높은 객 단가로 매출을 주도한다. 고정고객과 신규고객비율은 6:4가량.
또 선구매 수요가 있어 여름상품 입고와 상품판매기획에도 힘쓰고 있다. 이번여름은 무더위가 예상되는 만큼 얇은 리넨소재 재킷이나 브라우스 등 한여름 상품의 비중이 높다.
최근에는 한 브랜드에 집중한 매대 행사나 프로모션에 집중하고 있다. 반응도 제법 있고 효율도 높다는 판단인데, 이를 위해 매장, 브랜드와의 긴밀한 협조관계를 통해 초도물량을 확보하면서 영업지원에 힘쓰고 있다.



숍 매니저 한마디 - 임영란 ‘비씨비지’ 매니저

신규 매장 고객 유치 주력


매니저 경력은 20년 그중 이곳 무역센터점 ‘BCBG’에서는 1년째다.
우리 브랜드는 올해로 30년차 브랜드로 충성고객이 두텁다.
구김이 가지 않는 편안한 원단을 사용하고 깔끔한 재봉과 마감으로 고품질 신뢰를 쌓아왔고 단기 트렌드에 흔들려 핏이나 연령대를 놓치지 않아 꾸준히 고객을 유치 할 수 있었다.
또 항상 감도 있는 디자인을 선보여 멋스럽고 젊은 스타일을 찾는 고객들에게 반응이 좋다.
강남권 상권특성을 반영한 상품에 집중한 VMD와 판매에 집중하고 있다.
무난한 기본아이템 보다는 약간 독특한 디테일이 가미된 멋스럽고 세련된 스타일의 반응이 좋다.
대부분의 고객이 익히 알고 있는 우리브랜드로의 재유입과 아직 오픈초기인 무역센터점 매장으로의 신규유입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 1년간 잠재고객을 대상으로 활발한 마케팅을 했고 실제 고객수가 증가세에 있다.
고객관리를 위해 문자, SNS를 통해 꾸준히 소식을 전달하며 소통에 힘쓰고 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