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롯데 잠실점 품목별 인기상품 - 스포츠화
테니스 DNA의 우븐 런닝화 초강세

발행 2017년 06월 02일

김금보기자 , kgbphoto@apparelnews.co.kr



나이키 프레드페리 휠라 리복
크록스 아식스 컨버스 아디다스
프로스펙스 뉴발란스

롯데 잠실점 품목별 인기상품 - 스포츠화

테니스 DNA의 우븐 런닝화 초강세

롯데백화점 잠실점 7층에 위치한 스포츠PC에서 운동화를 취급하는 매장은 23개이며 이중 운동화 신발 전문매장은 12개가 현재 영업 중이다.
인기상품은 스니커즈 그 중에서도 테니스화 스타일이 단연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는 지난해부터 이어진 트렌드다. 특히 20~30대 젊은 연령층에서 인기 몰이 중이다.
여름시즌을 맞이해 지난해에도 큰 인기였던 우븐 슈즈도 여전히 판매율이 높았다. 작년보다 브랜드와 스타일 수가 다양해 졌는데 한여름 시즌을 겨냥한 샌들 우븐 슈즈도 제법 눈에 띄게 늘었다.
지난달부터 스포츠 샌들과 아쿠아 슈즈도 출시되어 매장 마다 판매를 개시했다. 한 낮 온도가 높아지자 여름 슈즈 출시 시기를 당겼기 때문. 샌들은 굽 높은 스타일로 제작, 스타일과 기능, 편안함을 선호하는 여성 고객을 겨냥하고 있다.
또 스포츠 브랜드 마다 전문 러닝화를 내세운 마케팅을 공격적으로 진행 중이었으며, 매장 전면에도 러닝화를 집중적으로 배치했다.
이는 최근 러닝을 전문적으로 즐기는 인구가 늘고 그 연령층이 다양해지면서 러닝화를 찾는 수요가 급격히 증가했기 때문.
대회용인 20만원대 퍼포먼스 상품부터 7~10만원대 라이프스타일 상품까지 다양해졌다. 인기가 가장 높은 컬러는 화이트로 나타났다.



바이어 한마디 - 김태원 스포츠 파트리더

온라인 구매 비중 전년 比 20% 증가


우리 점은 대형점포로 송파, 강남, 강동권에 거주하는 고객의 방문이 많고 롯데월드, 롯데월드타워, 면세점의 영향으로 관광객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운동화는 예전부터 집객력이 강한 아이템이다. 운동화를 찾는 연령대 폭이 넓어 고객수가 전통적으로 많기 때문. 행사할 때도 의류는 고객이 피팅 하기에 번거롭지만 신발은 신고 벗기 간편해 유입 고객이 많은 편이다. 더구나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 덕분에 구매전환도 활발하다.
현재 스포츠화의 온라인 매출 비중은 60%에 달할 정도로 높은 편이다. 우리 점은 온라인 판매 채널이 7개로 다른 점에 비해 많은 데다, 운동화 특성상 발사이즈만 알고 있으면 구매결정이 비교적 용이하기 때문이다.
지난 2월 브랜드 5개가 철수했지만 스포츠 PC는 작년 동기대비 소폭 신장세를 보였다. 온라인 채널은 20% 신장이다.
주요 고객층인 30~50대 여성을 위한 상품 군을 개발하고, 트렌드에 맞춘 브랜드를 집중 배치할 예정이다. 안정적인 물량을 확보해, 프로모션이나 세일도 공격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숍 매니저 한마디 - 이삼훈 ‘아식스’ 매니저

운동 즐기는 고객들 퍼포먼스 라인 선호


매니저 총 경력은 16년째이고 이곳 매장에서만 현재 2년째 근무 중이다.
우리 브랜드 특성상 러닝화가 절대적인 지지를 얻고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한 판매에 집중하고 있다.
때문에 런닝화 판매가 절대적이다. 신발 상품 구성 중 러닝화의 비중이 90% 가량 차지한다.
실제 아마추어를 포함한 대부분의 마라톤 대회에서 67~73%가 우리 브랜드 신발을 착용한다는 데이터가 발표된 적이 있을 정도다.
우리 매장 평균 객단가는 13만원선. 일반적인 스포츠 브랜드는 중가 러닝화 스타일 스니커즈에 판매가 집중되는데 반해 우리 매장은 고가 퍼포먼스 라인의 구매 비중이 높다.
대체적으로 충성 고객이 많고 브랜드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고객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섬세한 고객 중심의 접객이 필요하다.
실제 육상 국가대표 출신의 직원이 전문성을 바탕으로 상품에 대해 설명하고 판매하고 있어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
주요 고객층은 러닝, 마라톤을 좋아하는 일반인부터 선수까지 다양하다. 체대입시, 경찰 시험을 준비하는 특이한 이력의 고객들도 많이 찾아온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