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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신촌점 품목별 인기상품 - 골프웨어
단골고객 70%… 젊고 감각적인 의류 수요 꾸준

발행 2017년 07월 21일

이원구기자 , lwgphoto@apparelnews.co.kr



보그너골프 까스텔바쟉 르꼬끄골프 엠유스포츠
헤지스골프 와이드앵글 파리게이츠 빈폴골프

현대 신촌점 품목별 인기상품 - 골프웨어

단골고객 70%… 젊고 감각적인 의류 수요 꾸준

현대 신촌점 본관 8층에는 총 38개 매장이 영업 중이다. 아동·골프PC가 함께 위치해 있는데, 이중 골프웨어는 14개다.
본관과 유플렉스관으로 나눠진 신촌점 본관의 주 고객층은 40~60대로 유플렉스에 비해 연령대가 높은 편이다.
골프PC는 중장년 단골고객 비중이 70%를 차지한다.
평일에는 주로 여성고객의 방문이 잦고 주말에는 가족단위고객과 남성 고객 방문이 꾸준히 높은 편이다.
이전에는 필드에서 시선을 사로잡기위해 화려한 패턴에 캐릭터성이 강한 제품을 주로 찾았다면 최근에는 심플하면서도 패션성과 기능성을 겸비한 제품들의 반응이 좋다. 대표적인 브랜드로는 ‘파리게이츠’, ‘르꼬끄골프’가 고객들에게 꾸준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최근 유플렉스에서 오버액션토끼 팝업스토어를 오픈해 집객력을 높이면서 새로운 프로모션을 전개했고 하반기에는 ‘까스텔바쟉’이 빠진 자리에 퍼포먼스 골프웨어 ‘23구’가 신규 입점할 예정이다.



바이어 한마디 - 조은지 골프·아동담당 주임

과감한 민소매·미니스커트 판매 주도


우리 점은 신촌에 위치하고 있어 집객력이 뛰어나다.
그레이스 백화점 당시 고객들이 지금까지 방문하면서 단골 비중이 높아 영 골퍼 들이 많아지는 추세에도 우리 점은 40~60대 고객이 대다수다.
남녀 비중은 3:7 정도로 여성고객이 대부분이다. 여성 고객들에게는 주로 과감해 보일 수 있는 민소매 티셔츠의 수요가 많고 남성 고객들은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카라티를 많이 찾는다.
최근 필드에서는 나이보다 젊어 보이는 옷을 선호한다. 채도가 강한 색상의 제품들과 더욱 짧아진 미니스커트의 반응이 좋다.
골프PC는 객단가가 높은 편이다. 필드에서 다양한 옷들을 보여주기 위해 여러 벌의 옷을 세트로 구매하는 고객들이 많다.
온라인 비중보다는 오프라인 매장들을 중점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단골고객들의 발길을 잡기위해 시즌마다 더블 상품권, 명절 선물, 공연과 패션쇼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다.



숍 매니저 한마디 - 김유진 ‘파리게이츠’ 매니저

젊고 개성 강한 제품 영 골퍼에 인기


매니저 경력은 총 10년, 현대 신촌점 ‘파리게이츠’ 매니저로는 6년째 근무 중이다.
‘파리게이츠’는 타 브랜드에 비해 개성이 강하고 정체성이 뚜렷하다. 개성이 강한 컬러와 프린트로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시즌마다 새로운 컨셉의 스토리를 담아 옷에 접목시키고 있는데, 이번 S/S시즌에는 아트웍 페인팅으로 유니크한 디자인을 살렸고 여름에는 마켓런 컨셉으로 과일이나 깡통 같은 소재들을 캐릭터화해 접목시키면서 독특한 색깔을 나타냈다.
그 외에도 젊고 퍼포먼스적인 의류들도 함께 판매되면서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주 고객층은 30~50대로 타 브랜드에 비해 젊은 편이다. 최근 퍼포먼스를 강조한 골프웨어가 인기를 끌면서 젊은 고객들의 방문이 늘고 있다.
요즘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면서 시원하면서 심플한 스커트와 반바지가 인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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