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롯데 강남점 품목별 인기상품 - 아동복
인지도 높은 스포츠 기반 아동복 인기

발행 2017년 08월 04일

이원구기자 , lwgphoto@apparelnews.co.kr



플레이키즈프로 게스키즈 토박스 베네통키즈
리틀그라운드 랄프로렌칠드런 압소바 킨더스코너

롯데 강남점 품목별 인기상품 - 아동복

인지도 높은 스포츠 기반 아동복 인기

롯데 강남점 6층 아동 PC에는 유아복 5개, 아동복 11개와 팝업스토어 2개, 키즈카페 1개를 포함 총 20개 매장이 영업 중이다.
팝업스토어에는 어린이 전문 서점 ‘아람북스’, 엄마와 아이가 함께 착용 할 수 있는 쥬얼리 ‘꼼에스타’가 입점해있다. 강남점 고객들에게는 생소한 브랜드지만 새로운 시도가 신선하다는 평가를 받으며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선두권은 스포츠 기반의 ‘MLB키즈’, ‘나이키키즈’가 차지하고 있다. 강남점 충성고객들에게 인지도가 높은 유아복 ‘압소바’의 매출도 꾸준한 편이다.
평균 객단가는 6~8만 원 정도로 높진 않지만 고객들의 수요는 꾸준하다. 전체적으로 가격이 비싸지 않은 편으로, 고객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작년 5월 강남점은 16년 만에 리뉴얼을 시도, 주차동 이었던 신관 1, 2층을 영업매장으로 바꾸었다. 매장 규모를 확대해 신규 고객 확산에 힘을 쓰면서 현재는 다양한 고객층의 방문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바이어 한마디 - 정은경 아동담당 파트리더

단골 고객 매출 비중 80%


우리 점은 대치동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학원에 다니는 아이와 부모의 방문이 많다.
학원이 끝난 저녁시간에 주로 방문하고 평균 주요 고객층은 인근에 거주하고 있는 30~60대 여성 고객들이다.
최근 아동 PC는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스포츠 기반의 의류가 인기다. 학원에서 편안하게 입을 수 있고 활동하기에 좋은 제품들을 많이 찾는다. 대표적인 브랜드로는 ‘나이키키즈’와 ‘MLB키즈’가 있다.
‘베네통키즈’, ‘리틀그라운드’의 경우 여아는 원피스를, 남아는 청바지를 주로 판매한다. 유아는 핑크를, 아동은 네이비 위주의 색상을 선호한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비중은 9:1로 오프라인 매장이 압도적이다. 아이에게 입히는 옷인 만큼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해 꼼꼼히 확인하고 구매를 한다.
매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친절한 서비스를 통해 단골 고객의 매출 비중이 80% 이상이다.



숍 매니저 한마디 - 정혜숙 ‘랄프로렌칠드런’ 매니저

패밀리룩 판매로 매출 꾸준


아동복 매니저 경력은 총 22년, 강남점 ‘랄프로렌칠드런’에서만 12년째 근무 중이다.
우리 브랜드는 타 브랜드에 비해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심플한 디자인으로 고객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주 고객은 대부분 40대로 60% 이상을 차지한다. 아동부터 중학생까지 입을 수 있는 사이즈가 구비되어있어 다양한 연령대가 방문한다.
남자 아이들은 주로 기본티셔츠와 점퍼, 트레이닝복 등 스포츠 기반의 편안한 옷차림을 선호하고 여자 아이들에게는 원피스나 재킷이 인기다.
주요 고객들은 주로 패밀리룩을 선호한다. 랄프로렌칠드런과 3층 여성패션 랄프로렌과 함께 연결판매를 하면서 꾸준히 매출을 올리고 있다.
신학기나 설, 추석 등 명절에는 선물용 제품을 찾는 가족단위 고객은 물론 친인척, 조부모 고객들이 많다.
현재 매장 내 디스플레이를 가장 중점적으로 신경 쓰고 있다. 컨셉테이블 위에 가을시즌 옷을 DP 했다. 휴가 철 이후에는 낙엽을 추가로 디스플레이 하면서 계절감을 더해줄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