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신세계 강남점 품목별 인기상품 - 여성 영캐주얼
발빠른 트렌드 반영 꾸준한 신장세

발행 2017년 08월 11일

이원구기자 , lwgphoto@apparelnews.co.kr



끌로디피에로 나이스클랍 듀엘 메종드매긴
보브 주크 시스템 시슬리

신세계 강남점 품목별 인기상품 - 여성 영캐주얼

발빠른 트렌드 반영 꾸준한 신장세

신세계 강남점 신관 5층에는 핸드백과 여성 영캐주얼이 함께 영업 중이다. 총 56개 매장 중 여성 영캐주얼은 30개로 절반 정도를 차지한다.
팝업스토어 매장에서는 린컴퍼니의 ‘누보텐’과 배주안 디자이너의 ‘배주안’이 입점해 있다.
오는 17일부터는 ‘배주안’이 철수하고 그 자리에 조은애 디자이너의 ‘티백’이 들어설 예정이다. 단기 팝업을 통해 발빠른 변화를 추구하면서 트렌드 제안에 주력하고 있다.
7, 8월은 신상품과 기존 상품이 공존하는 비수기 시즌이다. 휴가철 트렌드에 맞춰 원피스, 티셔츠와 같은 가벼운 상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행사 판매하면서 보합세를 유지했다.
지난 1일 PC 리뉴얼로 브랜드를 확장, 이동한 후 전년 대비 높은 신장률을 보이고 있다.
매출 상위권에는 ‘보브’, ‘베네통’, ‘플라스틱아일랜드’, ‘메종드매긴’이 자리 잡고 있다.



바이어 한마디 - 성기연 영캐주얼 담당 파트너

실용성 있는 브랜드로 20대 고객 유치


우리 점은 고속버스터미널과 역세권에 위치하고 있어 일반 대중고객과 관광객, 외국인 등 다양한 고객의 방문이 끊임없이 이어진다.
그중 5층 여성 영캐주얼PC의 주 고객층은 30~50대다. 젊은 연령층 보다는 젊어 보이는 옷을 입고 싶어 하는 고객들이 더 많이 찾아온다. 딸부터 어머니 세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방문이 잦다.
트렌드에 민감하고 합리적인 소비를 원하는 20대 고객의 비중은 낮은 편이다.
팝업스토어를 통해 가격 경쟁력과 실용성 있는 브랜드들을 새롭게 선보이면서 20대 고객 유치에 힘쓰고 있다.
일례로 ‘러브앤숏’ 등은 1~2만 원대 티셔츠와 3~4만 원 스커트 등 여성스럽지만 비싸지 않은 가격대로 20대 고객을 흡수하고 있다.
PC 전체에서는 드레스 형태의 원피스와 로브 재킷, 핫팬츠가 인기다. 화사한 컬러의 플로럴, 트로피컬 패턴의 반응이 좋다.
영캐주얼은 해외 디자이너들에게 많은 영감을 받는다. 그 결과 이번 추동시즌에는 벨벳코드와 트위드 소재 재킷들이 유행할 전망이다.
춘하 시즌에 이어 추동 시즌에도 스포티즘이 녹아든 페미닌한 스타일의 제품이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숍 매니저 한마디 - 김주영 ‘메종드매긴’ 매니저

유니크한 디자인과 가성비로 경쟁


강남점 ‘메종드매긴’에서만 10년, 총 매니저 경력은 26년차다.
우리 브랜드는 올봄 ‘매긴’에서 ‘메종드매긴’으로 새 단장하면서 강남점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메종드는 불어로 ‘집’이란 뜻으로 ‘메종드매긴’은 ‘매긴의 집’을 뜻한다.
한 여성의 집처럼 의류뿐만 아닌 코스메틱, 액세서리 등을 편안한 느낌을 담아 연출하고 있다.
30~40대를 타깃으로 한 유니크한 디자인과 이태리 소재로 가격 대비 가성비가 좋은 브랜드로 인식 되고 있다. 때문에 매월 꾸준한 신장률을 보이고 있다.
데일리로 입을 수 있는 오버핏 의류들이 최근 인기를 끌고 있다. 에스닉한 무드의 자수블라우스와 다양한 패턴의 와이드 팬츠도 인기다.
바캉스 룩과 공항패션에 맞는 코디로 세트판매를 유도, 객단가도 높은 편이다.
지난 1일 매장을 확장 이동 하면서 VMD에 좀 더 많은 신경을 썼다. 코스메틱 사은품과 할인권, 생일쿠폰 등의 프로모션으로 충성고객 뿐만 아니라 신규고객을 늘리는 데도 힘쓰고 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