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롯데 잠실점 품목별 인기상품 - 골프웨어
높은 연령의 고정고객, 캐주얼 라인 인기

발행 2017년 10월 11일

이원구기자 , lwgphoto@apparelnews.co.kr



데상트골프 잭니클라우스 르꼬끄골프
캘러웨이 23구 엘로드골프 파리게이츠

롯데 잠실점 품목별 인기상품 - 골프웨어

높은 연령의 고정고객, 캐주얼 라인 인기

롯데 잠실점 6층은 골프웨어, 아웃도어, 남성 TD 캐주얼이 함께 구성되어 있다.
총 56개 매장 중 클럽 매장 1개를 포함한 골프 PC는 28개의 브랜드가 영업중이다.
주 고객층은 50~60대로 타 점포에 비해 높은 편이다. 고정고객들이 점포와 함께 시간이 지나 자연스럽게 중장년층이 되었다.
‘데상트’와 ‘타이틀리스트’는 30~40대 젊은 고객들이 적지 않게 방문한다.
일상복 보다는 필드에서 입을 수 있는 슬림한 핏의 제품 수요가 많고 튀는 디자인보다는 모던한 제품들을 많이 찾는다.
매출은 ‘잭니클라우스’와 ‘울시’가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연령대가 있는 고객이 많다보니 필드에서 입는 제품보다는 일상 속에서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캐주얼라인의 제품들을 선호한다.
그 외에 데상트, 아디다스, 나이키의 신장률도 꾸준하다. 합리적인 가격에 세련된 디자인으로 고객들을 끌어당긴다.
화려한 컬러보다 데일리로 입을 수 있는 심플한 컬러의 반응이 좋다.



바이어 한마디 - 정미라 골프 담당 파트리더

최다 브랜드 구성으로 집객력 높여


롯데 잠실점은 월드타워, 관광명소, 먹거리, 볼거리로 가득하고 역세권에 위치해 있어 집객력이 뛰어나다.
그중 골프PC는 점포 중에서도 최다 브랜드를 보유해 고객들의 방문 또한 꾸준하다.
최근 퍼포먼스 라인을 강조하는 브랜드가 늘어나면서 기존 내셔널 브랜드들은 캐주얼라인을 내세우며 퍼포먼스 라인과 차별을 두고 있다.
용도에 맞는 아이템을 더욱 쉽게 찾아볼 수 있어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아졌다.
지난 8월 ‘힐크릭’이 퇴점한 자리에 ‘23구’기 입점했다. ‘23구’는 퍼포먼스 골프웨어로 과하지 않은 제품을 추구한다. 세련된 제품들로 짧은 기간 동안 꾸준한 매출을 올리고 있다.
간절기에 들어서면서 매장의 의류들은 더욱 두터워졌다. 전체적으로 점퍼와 재킷, 카디건의 수요가 많다.



숍 매니저 한마디 - 김금순 ‘잭니클라우스’ 매니저

트렌디한 체크 점퍼·카디건 매출 꾸준


매니저 경력 23년, 잠실점에서는 11년째 근무 중이다.
‘잭니클라우스’는 품격과 패션을 충족시켜주는 정통 프리미엄 브랜드이다.
우리 매장은 골프PC내에서 꾸준한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연령층이 높은 고객들에게 인기가 많아 평균 객단가가 50만 원 정도에 이른다.
퍼포먼스 의류보다는 캐주얼 라인 제품들의 판매율이 높다. 최근에는 트렌디한 스타일의 체크무늬 점퍼와 카디건이 인기다.
슬림한 핏의 제품보다는 몸매를 커버할 수 있는 의류들이 많아 중장년층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매장은 컬러별로 디스플레이해 고객들이 취향 별로 실속 있는 쇼핑을 할 수 있다.
구매를 목적으로 방문하는 고객은 물론, 가벼운 마음으로 쉬다 가는 고객들에게 우리매장은 쉼터와 같은 매장으로 고정고객들의 발길을 잡는데 집중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