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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브랜드 - 아이디룩 ‘일비종떼’
대중성 갖춘 라이프스타일 잡화로 고객몰이

발행 2017년 11월 16일

김동희기자 , kdh@apparelnews.co.kr

이슈브랜드 - 아이디룩 ‘일비종떼’

대중성 갖춘 라이프스타일 잡화로 고객몰이

이탈리아 플로렌스에서 만드는 고급 가방
합리적인 가격·SNS 소통 통해 저변 확대



아이디룩(대표 조승곤)이 이탈리아 잡화 ‘일비종떼(IL BISONTE)’의 가격 조정과 함께 사업 확대에 나선다.
이달 10일부터 엔트리 가격을 낮춰 새로운 고객층을 확보하고 분위기를 전환하겠다는 전략이다.
기존 국내 가격 대비 평균 17%가 인하되며 가죽 가방류 23%, 패브릭 가방류 38%, 지갑류는 23%가 낮아진다. 특히 패브릭 가방의 가격을 가장 큰 폭으로 조정하면서 보다 대중성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국내 ‘일비종떼’의 기존 가격은 이탈리아 현지 대비 125~140% 수준이었다면, 조정 이후 평균 120% 수준으로 맞춰진다. 이는 일본과 비교해도 10% 낮은 가격이다.
가격 조정 이후 주력 상품군인 베이직(STD) 라인의 판매에 주력한다.
상품 별 가격대는 미니 크로스백 20~50만원, 크로스백 50~70만원, 토트백 40~70만원, 보스턴백 50~80만원, 브리프케이스 60~100만원 등이다.
이 외에도 지갑류와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만나 볼 수 있고 핸드와 숄더, 숄더와 크로스 등 두 가지 이상 방법으로 착용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형 제품을 비중 있게 구성한다.
현재 오프라인 유통은 백화점과 대형쇼핑몰 중심으로 운영 중이며 향후 편집매장과 숍인숍 등 다양한 형태로 확대·전개 할 계획이다. 온라인은 아이디룩몰을 중심으로 종합몰, 온라인편집몰 등에 적극적으로 입점한다.
이 회사 관계자는 “SNS 마케팅을 통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서의 감성을 고객들과 소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올해 매출은 10억 원을 예상하고 있으며 내년 15억 원 이상을 기대하고 있다.
지난 2012년 국내에 런칭한 ‘일비종떼’는 기능적 럭셔리를 지향하는 가죽 핸드백 및 액세서리 브랜드로 오직 이탈리아 플로렌스에서 생산되고 있다.
제품에 사용되는 소가죽은 베지터블 태닝(화학적 방식을 거치지 않은 자연적이고 지속가능한 태닝) 과정을 거친 자연 고유의 색이 특징으로 다양한 연령층이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현재 전 세계 약 100여 개의 편집매장과 56개 단일 매장에서 전개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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