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 2017년 12월 28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2017베스트&유망브랜드 - 여성복부문
전통 강자들의 혁신 지속
‘시스템’ 올해도 영캐주얼 부문 베스트
‘타임’ 흔들림이 없다 … 불멸의 1위
확고한 지위 ‘아이잗바바’ 커리어 부문 톱
‘크로커다일레이디’ 유연한 변화로 1위 수성
올해도 큰 변화는 없었다. 외형과 인지도, 충성도 등 전반에 걸쳐 높은 점수를 얻은 탄탄한 중견사 브랜드들이 3위권 안에서 엎치락뒤치락 했다.
영캐주얼 부문은 올해도 한섬의 ‘시스템’이 베스트 브랜드에 선정됐다.
2, 3위는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보브’와 신세계톰보이의 ‘스튜디오 톰보이’가 차지했다. 엔씨에프의 ‘나이스크랍’도 많은 득표를 했지만 3위권 내 진입하지는 못했다.
캐릭터캐주얼 부문 역시 한섬의 ‘타임’이 1위 자리를 차지했다. 2위는 제일모직의 ‘구호’, 3위는 지난해 근소한 차로 4위에 머물렀던 시선인터내셔날의 ‘미샤’가 선정됐다.
이들 브랜드는 탄탄한 상품력과 충성도 높은 고객층을 기반으로 신장세를 이어가며 시장을 리딩, 높은 점수를 얻었다.
커리어 부문은 바바패션의 ‘아이잗바바’가 1위를 기록했다.
2위는 이새에프엔씨의 ‘이새’, 3위는 인동에프엔의 ‘쉬즈미스’가 선정됐다.
‘아이잗바바’와 ‘쉬즈미스’는 기존의 충성도와 인지도를 바탕으로 자리를 지켰다.
눈에 띄는 것은 2위를 차지한 ‘이새’로 라이프스타일 스토어 등의 새로운 시도와 명확한 아이텐티티의 상품 확장을 통해 올한해 크게 성장한 점과 향후 가능성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가두점 부문에서는 패션그룹형지의 ‘크로커다일레이디’가 베스트에 올랐다. 2위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올리비아로렌’, 3위는 위비스의 ‘지센’이 선정됐다. 1~3위 간 격차가 크지 않다.
영캐주얼 부문-시스템 신규 라인 리프레쉬 전략 통했다
한섬의 ‘시스템’은 안정된 브랜드 관리와 리프레쉬 전략으로 최고 자리를 독점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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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리어 부문-아이잗바바 컨템포러리 감성 전환에 성공
올해 런칭 20주년을 맞은 ‘아이잗바바’는 브랜드 감도 높이기에 나서면서 여성 커리어 시장에서의 지위를 더 확고히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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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캐주얼 부문-타임 흔들림없는 파워, 경쟁자가 없다
‘타임’의 확고한 지위는 올해도 흔들림이 없었다. 올해 단일 브랜드로 지난해와 비슷한 2천억원의 외형을 내다보며 톱의 지위를 증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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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두점 부문-크로커다일레이디 확고한 철학 위에 유연한 변화 시도
패션그룹형지의 ‘크로커다일레이디’는 ‘여성의 행복을 디자인 합니다’라는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다양한 변화를 시도, 올해 430개 유통망에서 지난달까지 누계로 2,30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전년대비 4.45% 신장한 기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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