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현대 목동점 품목별 인기상품 - 스포츠
롱패딩·런닝화 폭발적 인기… 맞춤 판매 증가

발행 2017년 12월 29일

이원구기자 , lwgphoto@apparelnews.co.kr



아디다스 스파이더 뉴발란스 휠라
뉴에라 나이키 데상트 리복

현대 목동점 품목별 인기상품 - 스포츠

롱패딩·런닝화 폭발적 인기… 맞춤 판매 증가

목동점 스포츠 PC는 1층과 지하 3층으로 나뉜다. 1층은 21개 브랜드, 지하 3층은 나이키와 아디다스 2개가 입점해 있다.
1층은 아웃도어PC와 함께 영업을 펼치고 있으며 팝업 스토에서는 팀버랜드와 엘레쎄, 스키나라, 그레고리, 까웨가 영업 중이다.
올 겨울은 재고와 사이즈가 없어서 못 팔 만큼 롱패딩의 인기가 뜨겁다. 롱패딩과 함께 코디할 수 있는 단품들도 인기다.
목이 올라오는 신발보다 목이 짧은 런닝화나 스니커즈의 인기가 함께 증가하면서 PC매출이 전년대비 15% 신장했다.
월 3억원 이상을 꾸준하게 유지하고 있는 나이키와 아디다스가 선두권을, 뉴발란스와 데상트, 휠라가 3등 싸움을 벌이고 있다.



바이어 한마디 - 윤영선 스포츠 담당 대리

오프라인 고정고객 매출 절대적


현대 목동점은 20~50대 까지 다양한 연령층을 확보 하고 있다. 특히 스포츠 PC는 스포츠 활동 외에 일상생활에서 착용하기 위한 제품을 찾는 고객들이 많다. 남녀고객 비중도 비슷한 수준이다.
타점에 비해 브랜드수가 많고 매장이 넓어 집객력이 우수하다.
대부분 브랜드가 온라인 판매를 진행 중이지만 비중은 10~20% 정도다. 인근 거주자가 많아 오프라인에 좀 더 많은 신경을 쓰며, 고정고객의 매출비중이 높아 브랜드 매니저들의 고정고객 관리가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유플렉스관 1층 스포츠, 아웃도어를 시작으로 지하층은 다양한 브랜드와 잡화점 등이 밀집되어 편안한 쇼핑공간을 갖추고 있다.
CGV와 서점, 피부과, 헤어샵 등도 지하에 위치하고 있어 고객들의 쇼핑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숍 매니저 한마디 - 유선종 ‘나이키’ 매니저

10대부터 중장년까지 편안한 응대


매니저 경력은 10년, 목동점에서는 6개월째 근무 중이다.
나이키는 스포츠 브랜드 중 대중들이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다. 항상 변화하는 브랜드로 매년 새로운 시도를 하며 스포츠PC내에서 꾸준한 상위권 매출을 유지하고 있다.
트레이닝복과 신발의 판매율이 가장 높다. 테크 타입의 면 트레이닝복이 이전보다 더욱 보완되며 캐주얼을 선호하는 젊은 층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신발은 런닝화인 페가수스 모델의 인기가 높다. 스포츠를 즐기는 중장년층에게 편안한 착화감으로 인기가 높다.
상권 특성상 고정고객이 대부분이다. 대부분 타 브랜드의 제품을 입어보고 다시 매장을 찾는다.
매장에서 근무한지 6개월 동안 단 한건의 컴플레인도 받지 않았다. 고객의 스타일과 나이에 맞춰 대화 상대가 되어주며 제안하는 응대에 신경을 쓰고 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