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현대 목동점 품목별 인기상품 - 남성 TD
계속되는 한파 아우터 판매로 소폭신장

발행 2018년 02월 22일

이원구기자 , lwgphoto@apparelnews.co.kr



헨리코튼 폴로 타미힐피거 라코스테
올젠 빈폴 헤지스

현대 목동점 품목별 인기상품 - 남성 TD

계속되는 한파 아우터 판매로 소폭신장

현대 목동점 지하 1층 남성 패션 조닝은 총 665평 규모로 정장, 셔츠타이, 핸드백, 구두, 캐릭터, 컨템, TD 등 다양한 PC가 영업 중이다.
그중 남성 TD는 8개 브랜드가 입점 돼있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슈퍼콤마비와 빈폴키즈가 영업을 펼치고 있고 대행사장에서는 3~4일 간격으로 다양한 행사를 진행 중이다.
올 겨울은 특히나 추워 지난해에 비해 높은 아우터 판매량의 영향으로 전년 대비 6~8%로 소폭 신장했다. 현재는 충전재를 사용한 코트류의 반응이 가장 좋고 카라티와 셔츠도 꾸준히 팔려나가고 있다.
지난 1월 대행사장에서 진행한 LF 대전으로 헤지스가 높은 판매율을 보이며 매출 1위에 머물렀다.
‘빈폴’과 ‘타미힐피거’도 베이직한 상품 군들을 꾸준히 판매하며 상위권을 지키고 있다.
‘올젠’은 지난 1월 대행사장에서 진행한 아우터 행사에서 다운점퍼를 판매해 3일간 5천만 원 이상 매출을 올리며 선방했다.



바이어 한마디 - 남성TD 담당 도영민 주임

여성 고객 80%… 테니스 라인 관심 증가


상권 특성상 오목교역과 연결 되어 있어 유동인구가 많고 아파트단지를 중심으로 주거 밀집 지역에 위치해 전반적으로 고정고객의 방문이 주를 이룬다.
오랜 기간 근무한 매니저일수록 고정고객이 많아 매출의 큰 축을 차지한다.
남성 TD는 평일 기준 여성 고객의 방문이 80%에 이를 만큼 많다. 아이와 남편의 옷을 사기 위한 목적으로 방문하며 주말은 가족 단위 방문이 뚜렷하다.
지난해 12월 지하 1층에 다양한 게임과 체험을 할 수 있는 플레이스테이션라운지가 들어서면서 아이들의 관심을 끌며 체류시간이 늘어났다.
최근 테니스 스타 정현의 영향으로 테니스를 치는 고객들이 많이 늘어나면서 라코스테 테니스 라인 제품에 대한 관심도 크게 증가했다.
지난 설 연휴에는 선물 상품권 행사로 TD조닝에서는 헤지스와 빈폴, 라코스테, 타미힐피거가 높은 매출을 올렸다.



숍 매니저 한마디 - 박도일 ‘폴로’ 매니저

고정고객 관리로 1월 매출 44% 신장


폴로 매니저로는 18년차, 목동점에서는 7년째 근무 중이다.
폴로는 영국 전통 캐주얼 브랜드로 클래식과 헤리티지 라인을 기반으로 질리지 않고 꾸준히 입을 수 있는 제품들을 판매하며 영업을 펼치고 있다.
전체적인 연령대는 1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하다. 주력 고객층은 40~50대 고객이다. 역사가 깊고 20~30년 전부터 입던 고객들이 중장년층이 되면서도 지속적으로 브랜드를 선호하고 있다.
카라티와 옥스퍼드 남방, 셔츠 등 기본적인 아이템의 팔림새가 가장 높다. 디자인의 큰 변화는 없지만 매년 핏감과 편안한 착용감을 줄 수 있는 소재 등 항상 변화하고 있다.
18년 동안 폴로에서만 근무를 하며 대형 백화점 3곳에서 근무를 했다. 각 백화점의 장점과 단점을 모두 파악하고 현재 근무하는 공간에서 적극적인 개선방안을 추진하면서 지난 1월 전년 대비 44%로 크게 신장했다.
고객들의 이름과 특징, 스타일 등 니즈 파악에 중점을 두고 고정고객 관리에 힘쓰고 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