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 2018년 05월 17일
임경량기자 , lkr@apparelnews.co.kr
LF ‘어라운드더코너’ 온라인몰 런칭
영 스트리트 편집숍 시장 진출
별도 커뮤니티 공간도 구축
LF(대표 오규식)가 영 스트리트 편집숍 ‘어라운드더코너’의 온라인몰 ‘어라운드더코너 닷컴’을 지난 15일 런칭했다.
연평균 40% 이상 급성장하고 있는 국내 온라인 스트리트 시장을 겨냥한 것이다.
‘어라운드더코너’는 지난 2012년 라이프스타일 편집숍을 표방하며 런칭됐다. 지난해부터 스트리트 브랜드를 대거 입점시키며 스트리트 라이프스타일 편집숍으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올 1월부터 4월까지 누계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0% 이상 신장했다. 타깃은 16~32세 젊은 고객으로 좁혔다.
스트리트 브랜드의 패션 상품을 판매하는 것 외에도 젊은 층 사이에 유행하는 정보나 유머 소재, 스트리트 패션 사진 등을 수록하는 별도의 커뮤니티 공간을 마련한 것이 특징이다.
LF에 따르면 국내 온라인 영스트리트 시장 규모는 지난해 말 기준 약 5천억 원 가량으로 추산된다. 연평균 40%씩 성장하고 있는 블루오션이다.
LF는 이번 온라인몰 런칭을 계기로 신규 입점 브랜드의 인큐베이팅을 적극 지원하고 독점 상품 운영을 통한 경쟁력을 갖춘다는 계획이다.
또 주요 입점사의 생산 및 공급을 지원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해 나가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