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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 가두상권 주간 리포트 - 수원 남문

발행 2018년 10월 11일

전종보기자 , jjb@apparelnews.co.kr

핵심 가두상권 주간 리포트 - 수원 남문

 

10~20대 젊은 층 급감

 

추석연휴(9월 마지막 주)동안 상승했던 매출이 이달 들어 주춤한 모습이다.


방문객들의 평균연령이 40대 이상으로, 온라인쇼핑 이용객이 늘면서 가두점을 찾는 10·20대 고객들이 크게 줄었기 때문이다.


30·40대 고객을 메인타깃으로 하는 아웃도어나 골프웨어 매장에 반해, 캐주얼 매장의 매출부진도 장기화되고 있다.


젊은 층을 유입할 수 있는 문화공연이나 맛집, 놀이시설 등의 컨텐츠가 요구된다.


남문에서 매장을 운영 중인 한 점주는 “영화관이나 패스트푸드점을 제외하면, 젊은 층이 방문할 만한 먹거리, 볼거리가 없다. 고객유치를 위해 상인회와 지자체 모두의 노력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말했다.


지난달 퇴점한 남성복 ‘웰메이드’와 여성복 ‘이사베이’의 공실에 보세 성인복 매장과 파크랜드의 여성복 ‘프렐린’ 매장이 각각 입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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