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 2019년 01월 03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2018베스트&유망브랜드 - 남성복
이변은 없었다… 절대 강자 지위 강화
올해도 변수는 없었다. 작년과 마찬가지로 오랜 신뢰와 프리미엄을 확보한 브랜드들이 각 부문 1~3위를 장악했다. 각 부문 모두 2위권 내 같은 브랜드들이 올랐다.
양극화 추세와 영 마인드 고객수요 증가로 가성비에 초점을 맞춘 프리미엄 라인 강화와 캐주얼 라이징에 투자를 집중, 경쟁우위를 더욱 확고히 다졌다.
신사복 부문은 ‘갤럭시’가 독보적인 프리미엄을 바탕으로 변함없이 베스트 자리를 차지했다. 2위와 3위도 ‘닥스’와 ‘캠브리지멤버스’가 자리를 지켰다.
캐릭터캐주얼 부문은 ‘지이크’가 베스트에 선정됐다. 2위는 1위와 1% 미만의 근소한 차이로 ‘시리즈’가 차지했으며, 3위는 ‘앤드지’가 이름을 올렸다.
TD캐주얼 부문은 LF의 ‘헤지스’가 다양한 이슈를 이어가며 작년, 재작년에 이어 3년 연속 1위에 올랐다. ‘빈폴’이 작년에 이어 2위, 3위는 ‘폴로’가 새롭게 올라섰다.
가두 볼륨 부문은 1위는 역시 또 ‘로가디스’다. 안정적인 볼륨과 점당효율 향상이 이뤄지며 두각을 나타냈다. 2위도 ‘파크랜드’가 여전히 자리를 지켰다. 3위는 ‘웰메이드’가 작년 ‘지오지아’를 제치고 새롭게 진입했다.
신사복 - 갤럭시
독보적 프리미엄으로 선두 유지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갤럭시’는 올해도 신사복 최강자 자리를 지켰다.
내년에도 가치소비를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춘 프리미엄 전략과 캐주얼 라인 강화를 이어가며 독보적인 경쟁력을 유지해갈 방침이다. |
캐릭터캐주얼 - 지이크
변신 거듭하며 소비자 접점 확대
신원의 ‘지이크’는 라인확장과 콜라보레이션 등 끊임없는 변화 시도로 베스트 자리에 올라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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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D캐주얼 - 헤지스
글로벌 토탈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 진화
런칭 18년차인 트래디셔널 캐주얼 ‘헤지스’는 국내 100개점, 중국 270여개점, 베트남 하노이점을 확보하며 국내외서 탄탄한 유통 기지를 구축했다.
뷰티 런칭에 맞춰 전속 모델인 럭키 블루 스미스, 인기 유튜버 영국 남자 조쉬와 이색 만남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유튜브 채널에 공개해 하루 만에 100만뷰를 돌파했다.
의류, 액세서리, 뷰티에 이어 최근에 런칭한 ‘헤지스’ 안경까지 탄탄한 라인업을 구축하며 국내서 유일하게 라이프스타일 트래디셔널 캐주얼 브랜드 시장을 선점하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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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성 가두점 - 로가디스
젊은 변신, 다각화로 성장 지속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로가디스’는 상품부터 유통까지 다각화된 전개로 경쟁 조닝 내 확고한 입지를 확인시켰다. 작년 1천억 대 매출을 기록한 ‘로가디스’는 향후 3천억 대 성장을 목표로 올해 복종과 품목별 워킹 그룹을 구성하며 볼륨화에 착수했으며 프리미엄 아울렛 임점 확대와 온라인 사업 확장, 상품다각화에 집중하며 성장을 지속했다.
특히, 캐주얼라이징 강세에 맞춘 젊은 감각의 스타일 변신이 활발했다. 베이직한 디자인에 슬림한 실루엣, 스타일과 핏 감을 살린 디테일을 바탕으로 토틀 코디네이션을 제안하고, 온라인도 보다 적극적으로 공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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