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삼성패션硏, 올 키워드 ‘Better’
패션 기업 수익 다변화 움직임

발행 2019년 01월 03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삼성패션硏, 올 키워드 ‘Better’


패션 기업 수익 다변화 움직임

지속 가능 이슈, 구조 혁신 이끌 것

 

삼성물산 패션부문 산하 삼성패션연구소가 ‘Act For Better Life’를 새해 패션시장 키워드로 제시했다.


‘Better’는 ▲Be Diversified(수익 사업 다변화) ▲Ever-Green(지속가능성에서 영속성으로) ▲Three At A Time(일석삼조 소비) ▲Try To Reformation(기성 브랜드의 재도약) ▲Efficient System(기민하고 능률적인 조직 문화) ▲Relaxed Daily Life(유연하고 여유로운 데일리 스타일링)를 뜻한다.


이에 따르면 패션 업체들은 수익 다변화를 위해 관련 콘텐츠는 물론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영역에 적극 투자하거나 인수합병에 나설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 지속가능 패션이 단순 유행에 그치지 않고 패션 산업의 근본 구조 혁신에 단초로까지 확대될 것으로 내다봤다.


소비자 관점에서는 한 번의 소비로 세 가지 이상 효용을 추구하는 소비자 기대를 주목해야 한다고 짚었다. 보다 다양한 가치를 제공하는 고부가가치 상품을 제안하는 한편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스토리텔링 전략으로 취향을 공략해야 한다는 것.


브랜드 측면에서는 꾸준한 자기혁신과 점검을 필수로 꼽았다. 서브 라인 전개, 신진 브랜드 협업, 브랜드 리포지셔닝을 통해 신선함을 더한 기성 브랜드들이 재도약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