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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권포커스
핵심 가두상권 주간 리포트 - 청주 성안길

발행 2019년 03월 28일

김성훈기자 , ksh@apparelnews.co.kr

핵심 가두상권 주간 리포트 - 청주 성안길


전달 대비 10% 내림세

 

전년 대비로는 10% 신장했지만 이달 14일 기준 전달대비 패션, 화장품, 요식업 모두 10% 내림세를 보였다. 예년과 달리 겨울방학에 봄방학을 붙여 학생들의 개학시즌이 빨라진 탓이다.


아웃도어 업계의 표정은 밝다. 올 1월과 2월 오름세를 보였고 3월 둘째주 기준 두자리수 신장했다.


‘내셔널지오그래픽’이 15%신장률로 선두를 차지, ‘노스페이스’와 ‘디스커버리’, ‘네파’가 뒤를 이었다. 각 매장들은 작년과 재작년 신규 입점했다. 매장내 트렌디한 인테리어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캐주얼 브랜드 ‘지오다노’와 ‘스파오’는 연매출 20억 원을 기록했다. 올리브영은 전년도 매출 30억 원으로 상권내 화장품 브랜드중 1위를 차지했다. 액세서리 브랜드 ‘로이드’는 14년동안 꾸준히 월평균 1억4천만 원을 유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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