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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 가두상권 주간 리포트 - 신사동 가로수길

발행 2019년 06월 07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핵심 가두상권 주간 리포트 - 신사동 가로수길


팝업 매장 증가

 

어느 정도 회복 기미를 보였다.


매출은 전월 대비 15~30% 신장했고 유동 인구는 30~40%까지 전월 대비 늘었다. 작년 동 시즌과 달리 공실 매장에도 다양한 콘텐츠의 팝업이나 매장들이 들어서며 점차 줄고 있다.


최근 뷰티 브랜드 ‘뮤리’가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했고, 아트토이 전문 브랜드 킨키로봇(KINKI ROBOT)이 지난달 31일 리뉴얼했다. 힙합 마니아 편집숍 ‘쿠드그라스’가 확장 이전했고 엠씨소프트사의 캐릭터 전문 매장 ‘스푼즈’ 플래그십스토어도 열었다. ‘라코스테’ 매장은 멸종 위기 동물 보호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세이브 아우어 스피시스(SAVE OUR SPECIES)’를 두 번째로 진행했다.


최근에는 정상 매장 보다 팝업 매장들이 화제성에서 단연 돋보인다. 삼성전자가 진행 중인 ‘세로TV’ 팝업스토어, 오는 14일까지 열리는 향수 ‘딥티크’ 팝업 스토어, 내달 28일까지 열리는 젠틀몬스터와 펜디 협업 카페 등이다. 특히 SNS 업로드 콘텐츠 매장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여기에 자동차, IT, VR 등 남성들의 니즈가 큰 콘텐츠의 이벤트 매장이 늘었다. 이로 인해 최근 20~30대 국내 남여성의 유입이 크게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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