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현대백화점그룹, ‘더현대 광주’ 등 챔피언스 시티 비전 공개

발행 2022년 11월 30일

오경천기자 , okc@apparelnews.co.kr

더현대 광주 조감도 / 사진=현대백화점그룹

 

연면적 15만평, 그룹 내 최대 규모 점포

해외 관광객 등 연 3천만 명 유치 목표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더현대 광주’ 등 챔피언스 시티 개발 계획이 공개됐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지난 29일 오후 2시 광주광역시 신활력행정협의체 회의에서 ‘더현대 광주’ 개발 계획을 소개하는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부동산 개발기업인 휴먼스홀딩스제1차PFV와 광주광역시 북구 일대 옛 전방‧일신방직 공장 부지에 ‘더현대 광주’ 출점을 위한 협의를 진행 중이다.

 

휴먼스홀딩스제1차PFV는 이곳에 더현대 광주를 비롯해 랜드마크타워(특급호텔, 업무시설), 챔피언스몰, 역사문화공원, 야구 거리가 복합으로 구성된 초대형 복합쇼핑타운 개발을 추진 중이다.

 

총 연 면적은 15만1000평으로 더현대 광주 9만 평, 챔피언스몰 2만5000평, 랜드마크타워 1만8000평, 야구의 거리 1만5000평, 역사문화공원 3000평을 계획으로 잡고 있다.

 

챔피언스 시티의 핵심 앵커는 ‘더현대 광주’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이날 ‘광주의 변화는 더현대 광주로부터’라는 슬로건과 함께 연간 방문객 3천만 명을 유치하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목표의 절반은 광주·전남 등 국내 고객, 나머지는 중국과 일본·동남아 등 해외 관광객을 유치하겠다는 계획. 작년 2월 문을 연 더현대 서울도 1년 만에 약 3천만 명이 찾았다.

 

이 같은 목표하에 ‘더현대 광주’를 그룹에서 운영하는 점포 중 최대 규모로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대지면적은 10,000평으로 판교점의 1.4배, 더현대 서울의 1.2배, 연 면적은 90,000평으로 판교점의 1.3배, 더현대 서울의 1.5배에 달한다.

 

특히 그룹 내에서 가장 성공적인 개발로 꼽히는 더현대 서울의 DNA를 바탕으로 지역 최대 규모의 문화복합몰을 선보이겠다는 것이다. 기존에 경험하지 못한 최신 트렌드와 최첨단 쇼핑 환경을 통해 광주의 상징적인 공간을 조성한다.

 

어반 에코 파크(URBAN ECO PARK), 디지털 디스트릭트(DIGITAL DISTRICT), 로컬 빌리지(LOCAL VILLAGE) 등이 핵심 전략이다. 국내 리테일 최대 규모의 실내 정원을 조성하고, 미디어 기술과 최신 컬처가 융합된 디지털 복합 체험 공간을 선보인다. 또 ‘광주다움’을 경험하고 공유하는 최대 규모의 로컬 빌리지를 꾸민다는 계획이다.

 

여기에 압도적인 하드웨어를 기반으로 최다 명품 MD, MZ세대를 겨냥한 스트리트, 온라인 인기 브랜드를 유치, 현대식품관과 트렌디 F&B를 통한 최고급 다이닝도 구현한다.

 

지역 상생을 위한 전략도 내놨다. 더현대 광주 내 ‘로컬 빌리지’를 통한 판로 확대 지원은 물론, 현지 법인 운영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구도심과 연계한 지속가능한 상생 방안 추진 등 지역 구성원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협력체계를 구축하겠다는 것이다.

 

광주광역시는 방직공장 터 개발과 관련한 사전 협상에 들어가 6개월 안에 행정절차 등 윤곽이 나올 것으로 보고 있다. 사전 협상이 끝나면 건립에 필요한 교통과 환경 영향 평가 등 행정절차가 개시되며, 빠르면 2024년 상반기 착공에 들어가게 될 전망이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