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마켓플레이스, 소상공인 지원 ‘판매자 아카데미’ 런칭

발행 2020년 06월 30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쿠팡(대표 김범석) 마켓플레이스는 1인 및 중소규모 판매자가 성공적인 매출을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를 담은 온라인 강의 판매자 아카데미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판매자 아카데미는 오픈마켓을 처음 시작한 판매자 혹은 온라인 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를 돕는 취지로 개설되었다실제 판매자와 쿠팡 내부 전문가들을 통해 보다 정확하게 판매 관리매출 성장 등에 도움이 되는 기술을 알려준다.

 

강의는 크게 2가지 주제로 구성된다먼저 성공 판매자에게 듣는 실전 매출 노하우는 시행착오를 겪고 각자의 방법을 찾은 경험자들의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는 강의다쿠팡 마켓플레이스 앰버서더로 활동 중인 맘스 박은아 대표와 엘렌쥬얼리 조용일 대표가 지원 사격에 나섰고그 밖에도 다양한 분야의 멘토들이 매출 상승에 도움이 된 전략을 공개한다. 5월부터 순차 공개 되어 회차가 거듭될수록 기대를 높이고 있다.

 

이어서 6월부터 공개되는 쿠팡 세일즈 컨설턴트가 알려주는 쿠팡 판매 기술은 알아서 매출이 오르는 상품등록법부터 인지도가 아닌 제품력으로 경쟁하는 쿠팡 특유의 비즈니스 시스템 아이템마켓의 기능을 십분 활용해 아이템위너가 되는 방법까지 폭넓게 다룰 예정이다오픈마켓에 익숙지 않은 초보도 어렵지 않게 판매의 기초를 배울 수 있도록 유익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있다.

 

모든 강의는 쿠팡 마켓플레이스 공식 웹사이트 및 유튜브 채널에 게재될 예정이다쿠팡에 입점한 판매자가 아니더라도 오픈마켓 입점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판매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무료로 얻을 수 있다초보도 부담 없이 접할 수 있도록 10분 내외의 짧은 영상으로 기획됐다.

 

쿠팡 마켓플레이스의 티파니 곤잘레스 시니어 디렉터는 “이번 판매자 아카데미는 오픈마켓 창업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든 쿠팡에서 쉽게 준비하고 빠르게 매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돕는 것에 초점을 맞춰 준비했다 “향후 순차적으로 유익한 강의를 늘려나가며 중소상공인 판매자와의 접점을 더욱 넓혀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면 뉴스 보기